크루즈 관광의 트렌드와 개발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크루즈 관광의 트렌드와
개발방향
Sogang Univ
Present Situation & Vision Of Cruise
서론
본론
1. 크루즈 관광이란
(1)크루즈란(2)과거와현재(3)산업의가치
2. 크루즈 산업 현황 분석
3. 크루즈 관광사례 분석
4. 크루즈관광 트렌드 변화
(1)관광객측면 (2)공급자측면
5. 한국의 크루즈산업 분석
(1)여건분석 (2)현황분석
6. 한국의 크루즈 개발방향
결론
목 차
Contents
Sogang Univ
Present Situation & Vision Of Cruise
서 론
세계적으로 관광 형태가 보다 다양해지고
생활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새로운 관광대상으로써 해양관광에 대한 잠재수요가 빠른 속도로 성장
이러한 트렌드의 변화로 인해 해양관광 상품개발의 관심과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데, 크루즈 관광 상품은 그 대표적인 예
특히 아시아 지역의 급속한 경제성장 등으로 수요 측면에서의 성장 잠재력이 크게 확대되고 있는 추세속에 한국은 역사문화 유산과 함께 강한 잠재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적으로는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이러한 이유로 세계와 우리 나라의 크루즈 산업 현황을 토대로 우리 나라의 크루즈 관광의 잠재력과 발전방안에 대하여 살펴 보고자 한다.
Sogang Univ
Present Situation & Vision Of Cruise
본 론
Sogang Univ
Present Situation & Vision Of Cruise
호화로움과 그 자체의 낭만인 크루즈 관광은 일반인에게 로망, 비싼 가격으로 일부 계층에게만 이용.
크루즈 관광의 역사는 20세기 초반부터 자리매김
최근엔 크루즈 관광이 대중적인 관광으로 인식 → 많은 관심과 다양한 계층을 위한 관광 상품으로
변하고 있는 추세
유럽의 크루즈 이용객 약 3,400만 명 : 직접 쓰는 돈만 83억 유로(한화로 약 13조원)
크루즈 관광산업을 통해 발생하는 경제적 효과 : 190억 유로, 고용유발효과는 18만7,252명.
크루즈란?
관광객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고도의 방음·방진 기술과 고급 인테리어 기술이 필요한 고부가 가치선
과거와 현재
Past & Present
산업의 가치
Value
1. 크루즈 관광이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