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LG전자의 글로벌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1. 회사개요

2. 기업정보

Ⅱ. LG전자의 핵심사업군

1.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사업본부
2.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

3. 디지털 디스플레이 사업본부

4. 디지털 미디어 사업본부

Ⅲ.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Ⅳ. 경쟁사 분석 -사업부에 따른 분석

1.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사업본부

2.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 :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중심

3. 디지털 디스플레이 사업본부

4. 디지털 미디어 사업본부

Ⅴ. 핵심가치, 핵심역량

Ⅵ.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Ⅶ. LG전자 해외진출사례와 전략

1. 아시아(중국)

2. 미주지역

3. 유럽 지역

4.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Ⅷ. 향후 전략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1. 회사개요
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로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자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세계 전자 통신 산업의 중심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과감한 R&D 투자와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지속적인 혁신 활동을 통해 세계적인 제품 리더십과 마켓 리더십을 확보하고 디지털 TV, 인터넷 가전, 차세대 이동통신 단말기 등 첨단 디지털 제품을 선출시킴으로써 세계 전자 정보 통신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그림 1-1) LG 전자의 개요


2. 기업정보

1) 비전
• GLOBAL TOP3 BY 2010
LG전자의 21세기 비전은 혁신적인 디지털 제품과 서비스로 세계 모든 고객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진정한 글로벌 디지털 리더가 되는 것이다.
2004 년 1월 5일. LG전자는 2010년까지 전자ㆍ정보통신 업계의 Global Top 3로 도약한다는 중장기 비전을 새롭게 설정했다.
LG 전자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강한 회사가 강한 인재를 만들고 강한 인재가 강한 회사를 만든다는 'Great Company Great People' 철학을 기반으로 하여 Fast Innovation과 Fast Growth의 두 가지 성장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Product Leadership, Market Leadership, People Leadership의 세 가지 핵심역량을 확보해 나갈 것이다.

그림 1-2) LG 전자 Way is GCGP


• 성장전략
- FAST INNOVATION
Fast Innovation은 매우 높은 혁신목표에 도전해서 다른 경쟁사들보다 30% 이상 더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자는 것으로, 매출과 시장점유율 측면에서 30% 더 많이, 신제품 개발과 출시는 30% 더 빠르게, 기술개발과 기업 가치 등에서는 3년을 앞서 나가자는 뜻을 담고 있다.

- FAST GROWTH
Fast Growth란 시장규모와 수익을 빠르게 확대해나가는 것으로, 수량 신장률보다 금액신장률을 더 높여가는 전략을 말한다. 이는 프리미엄 제품 중심의 시장규모와 수익을 확대해 나가는 전략으로써, 수량 신장율 보다 금액 신장율을 높여 나가자는 것이 기본 방향이다.

• 핵심역량
- PRODUCT LEADERSHIP
특화된 신기술 확보를 통해 독창적인 프리미엄 상품을 개발하는 능력
- MARKET LEADERSHIP
글로벌 시장에서 압도적인 시장 지배력으로 '1등 LG 브랜드'를 창출하는 능력
- PEOPLE LEADERSHIP
혁신의 체질화와 습관화를 통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는 인재
참고문헌
LG전자 홈페이지 http://www.lge.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E- Daily http://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와 글로벌마켓 기업의 글로벌 경영 전략
  • 전자 러시아공장직원들의 능률 향상 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초코파이 해외 진출타국의 문화를 마케팅에 적극 반영,현지 브랜드로 인식하도록 함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진로소주 해외 진출세계화를 위한 현지화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맥도날드 인도 진출세계화를 위한 현지화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맥도날드 인도 진출세계화를 위한 현지화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유니클로 한국 진출‘Basic’을 중심으로 한 국제

  • LG전자 경영 전략 보고서
  • LG전자 경영 전략 보고서• 목 차 •Ⅰ. 서론1. 연구목적2. 기업개요Ⅱ. 본론1. 사업부 전략1) 산업구조분석2) 가치사슬3) 핵심역량의 평가4) VRIO 분석5) LG전자의 전략 - 차별화2. 기업전략1) 다각화된 사업 소개2) BCG 매트리스3) 성공적인 다각화 논리4) 수직통합5) SWOT 분석Ⅲ. 결론1. 향후 발전 방향Ⅵ. 과제 후기Ⅰ. 서론1. 연구목적LG전자는 TV, 휴대폰과 같은 전자제품을 세계에 판매하고 있는 국제적인 기업이다. LG전자는 꾸준히 성장을 이어

  • 글로벌 인재 확보 관리기사
  • LG전자의 경우 올해 초 글로벌 두뇌 영입을 위해 연구ㆍ개발(R&D) 및 인사담당 임직원 10명을 ‘해외 우수 인재 유치단’으로 꾸려 북미에 파견했고, 올해 중 일본 유럽 등 해외 각지에서 순회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전체 채용인원의 10%에 달하는 200여명의 인력을 첨단 R&D 분야 등 해외 우수 인재로 확보한다는 목표도 정했다. 남용 LG전자 부회장 역시 앞장서 외국인 임원 수를 늘리겠다고 강조하고 있다. 글로벌 마케팅 시대에 글로벌 임원 없이 성

  • [글로벌인재][글로벌][인재][글로벌인재 중요성][글로벌인재 배경][글로벌인재 육성 사례][향후 글로벌인재 과제]글로벌인재의 중요성, 글로벌인재의 배경, 글로벌인재의 육성 사례, 향후 글로벌인재의 과제 분석
  • 글로벌화를 추진하는 것이다. 또, 인재전략의 하나로서 인재는 정확하게 사내에서 성해 가려고 한다. 여기서 글로벌 도요타의 인재육성의 견인역으로서 교육체제의 비를 추진하는 것을 또 하나의 Mission으로 하고 있다.2) 교육내용교육내용은「글로벌 리더 육성 스쿨」과「Middle Management육성 School」의 2가지로 나뉜다.① 글로벌 리더 육성 스쿨글로벌 리더 육성 스쿨에서는 글로벌 도요타의 관점에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경영인재의 육성을 한다.

  • [경영학] 쿠쿠 홈시스의 마케팅 전략
  • 전자정보센터 - 산업동향 분석자료 www.eic.re.krmedia price http://www.mediaprice.co.jp야후재팬 검색 www.yahoo.jp통계청 www.nso.go.kr리홈 홈페이지웅진 쿠첸 홈페이지 비즈존 http://cafe.naver.com/bizzone.cafe 한국경제신문 2002년 10월 13일자일간스포츠 2003년03월24일자매일경제 2003년 04월 23일자디지털타임스 2005년 8월 18일자ETNNEWS 2007년 9월 15일자매일경제신문 2004년 04월 05일자서울경제신문 2008년 11월 3일자아시아경제 2008년 11월 3일자 2007광고기획따라잡기 네이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