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 인도네시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인도네시아 개요
1. 인도네시아의 교통
2. 식습관 및 조리법의 특징
3. 최근 경제동향 및 전망
Ⅱ. 인도네시아 문화
1. 인도네시아의 대중문화
2. 인도네시아인의 국민성
3. 인도네시아 소비자 성향
4. 인도네시아의 상관습
5. 인도네시아 바이어의 특성
Ⅲ. 인도네시아 무역
1. 인도네시아의 투자동향
2. 수출입동향
3. 한국과의 수출입 동향
Ⅳ. 인도네시아 산업
1. 한국-인도네시아 산림바이오매스 산업
2. 인도네시아 진출기업과 투자현황
3. 인도네시아 유통
4. 인도네시아 관광산업
Ⅴ. 한국과의 관계
Ⅵ. 시스폴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
- 본문내용
-
인도네시아는 인도차이나에서 오스트레일리아까지 이어지고 인도양과 태평양 사이에 위치한 세계 최대의 열도인 말레이 열도에 속한다. 이슬람교 신도가 인구의 약 90%를 차지하고, 이슬람 국가 중 가장 인구가 많으며, 중국, 인도,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네번째로 많은 인구를 지니고 있다. 종교는 선택할 자유가 물론 있지만, 반드시 가져야한다. 참고로 주민증에 죵교란이 있는데 여기에 기재가 되있어야 한다. 과거, 무교일 경우에는 공산주의 사상을 지닌 사람이라고 인식하여 구속이 됐었다.
1. 인도네시아의 교통
인도네시아는 식민지시대부터 동남아시아에서는 가장 교통이 발달한 지역이었으며, 교통망은 역시 자바섬에 집중되어 있다. 해상교통은 좋은 항구들이 많고, 섬과 섬 사이의 교통은 국영 페르니사(社)가 맡고 있다. 자카르타의 새로운 하림국제공항에는 세계 각지의 항공기들이 운항하고 있으며, 수마트라의 메단국제공항과 함께 중요한 문호가 되고 있다.
2. 식습관 및 조리법의 특징
- 인도네시아는 옛부터 다양하고 싱싱한 향신료가 생산되며 특히 붉은 고추의 사용이 두드러져 붉은 고추를 갈아 만든 'samble sauce'를 즐겨 먹으며, 밥을 짓는 것에서 부터 시작하여 거의 모든 음식에 coconet milk가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 볶거나 튀긴음식은 쉽게 변질되지 않는다고 믿어 'goreng'이라 불리는 튀김, 볶음 음식이 많으며 palm oil 등이 풍부하게 생산되기 때문에 많은 요리에 이용되고 있다.
- 인도네시아인은 뜨거운 음식을 싫어하여 음식을 조리한 후 바로 먹지 않고 항상 미리 상차림 해 놓는 관습이 있다. 이는 기후 때문에 생겨났다.
- 중*상류층에서는 스푼과 포크를 사용하나 많은 사람이 아직 손으로 음식을 먹고 있다.
3. 최근 경제동향 및 전망
○ 인도네시아는 2009년 들어 국제경기침체여파로 인도네시아 경제도 예년의6%대 성장에서 4.5~5.5%의 성장감소가 예상됨에 따라 경기를 부양할 수 있는 다양한 대책마련에 들어감.
○ 미국발 금융위기가 직접적으로 인도네시아 시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으나 국제경기 침체로 자원가격이 급락하면서 2008년 인도네시아 경제를 부양했던 에너지기업들이 주식시장에서 주가폭락을 경험하면서 금융시장의 불안정을 가져왔음.
○ 이를 위해 인도네시아 중앙은행은 1월 7일 기준금리를 9.25%에서 8.75%로 인하함으로써 적극적인 실물경제 부양의지를 드러냈고, 1월 15일부로 보조금이 포함된 유가를 리터당 4500루피아로 500루피아 인하하고 전기료도 8~15% 인하해 적극적인 경기부양에 나서고있음.
- 참고문헌
-
http://www.itx.or.kr/servlet/CRSClientServlet -(IT수출정보데이타베이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출처] 인도네시아, 에코투어리즘 활성화 추진 (인도네시아의 모든것) |작성자 반팀장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kotra.or.kr/
한국무역협회 http://www.kita.net/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