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UNIQLO(유니클로)의 국제와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유니클로 국제화 경영전략

Ⅰ. 유니클로란?

1.유니클로에 대한 간단한 설명

Ⅱ. 유니클로의 성공과 실패

1.유니클로의 연혁 및 탄생배경

2.성공요인 및 성공전략

3.위기와 탈출전략

Ⅲ. 향후전망

1.유니클로의 향후 전망

2.우리나라 패션산업현황과 배울 점


본문내용
유니클로 국제화 경영전략
Ⅰ. 유니클로란?

1.유니클로에 대한 간단한 설명
일본 유통업의 대표업태가 편의점이라면 ‘의류 편의점’으로 상징될만한 브랜드가 있다. 바로 일본의 캐주얼 브랜드 유니클로(UNIQLO)이다. ‘일본판 갭’이라고도 불리는 유니클로는 세계 의류시장에 돌풍을 일으키며 전 세계 젊은 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Fast 패션의 대표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유니클로는 자가상표부착 유통(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자가상표부착 유통방식(SPA)이란 본사에서 디자인, 생산, 유통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변화하는 트랜드를 즉각적으로 반영하여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빠르게 생산해 내는 방식이다. 1984년 런칭된 유니클로는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본격적으로 매장을 확장하기 시작했는데, 매년 60~70개 매장을 새롭게 오픈 하여 현재는 65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향후 5년 내 매출 규모를 100억 달러로 끌어올리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가지고 있는 유니클로는 일본 내 650개의 매장을 운영하여 2004년 3400억 엔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35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2005년 9월 국내에도 첫 매장을 오픈하였다.
출처: http://speirs.co.kr/ > [소매업] 유니클로(UNIQLO) 분석 및 전략
<표1>유니클로란?
의류 편의점, 일본판 갭이라고도 불리는 유니클로는 세계 의류시장에 돌풍을 일으키며 전 세계 젊은 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유니클로는 자가상표부착 유통(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1, 2주에 한 번씩 유행에 맞춘 새 디자인 제품을 전 세계 매장으로 보내고 있으며, 매장에서 즉각적으로 소비자의 반응을 파악하여 이에 맞춘 제품을 생산해내고 있다.


출처: http://speirs.co.kr/ > [소매업] 유니클로(UNIQLO) 분석 및 전략

Ⅱ. 유니클로의 성공과 실패

1.유니클로의 연혁 및 탄생배경
(1)연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유니클로 국제경영전략,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경쟁사비교
  • INDEX국제경영전략경쟁사비교분석결론서론기업소개마케팅전략성공전략03서론0103유니클로는 일본에서 시장 점유율, 매출 1위 인 의류 브랜드로, 2005년 롯데쇼핑과 합작으로 한국시장에 진출한 이후 가장 빨리 성장한 의류기업이 되었다. 유니클로의 수식어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캐쥬얼 브랜드 1위”, “국내 대학생, 직장인이 선호하는 브랜드”등이 있다.또한 초기에 순수익(마진)을 낮게 설정하여 최단 기간 판매 및 매출 증대

  • [경영학] 유니클로의 국제 성장전략
  • UNIQLO, 글로벌 SPA 브랜드로의 도전*유니클로는 일본의 대표적 SPA브랜드로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니즈(Needs)를 명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적절한 전략으로 아시아를 대표하는 SPA브랜드로 성장하였다. 특히 유기적이고 보완적인 시스템은 SPA브랜드로서 가질 수 있는 우위를 극대화 하고 타 브랜드에서 선점하지 못한 포지션을 차지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을 가늠케 한다. 본 사례는 유니클로가 타 브랜드보다 성장하는 산업에서 우위를 가질 수 있었던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전략으로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성공했다. 이러한 점들이 우리가 기업을 이랜드로 선정하고 시장을 중국으로 선정한 이유이다. 이 연구를 통해 한국기업의 대표적인 해외진출 성공사례 즉, 국제경영 성공사례를 살펴보고 일반인들은 기업의 성공과 해외진출성공을 이해하고 국제경영을 공부하는 학생들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또한 연구방법은 기존 문헌들에 대한 고찰을 통해 기업발전의 단계를 알아보고, 인터넷 및 언론자료들을 가지고 최근

  • [국제경영학] 한국에 진출한 일본의 UNIQLO 유니클로
  • 국제경영학 한국에 진출한 일본의 UNIQLO- 목 차 -1. 브랜드 소개2. 진출 동기3. 진출 연혁4. 사업내역- 사업규모- 생산 품목- 비즈니스 모델- 생산품 판매 지역- 법인의 자리매김 및 경영권 위임- 마케팅 전략- 경쟁사 분석5. 사업평가- 영업실적과 전반적인 사업평가- 한국에서의 성공요인→제품경쟁력- 노무관리- 현지 경영의 애로 요인6. 향후 개선방안 및 조사자의 평가의견7. 출처1. 브랜드 소개「유니클로」는 ‘유니크, 클로징 웨어 하우

  • [국제경영론] 유니클로 UNIQLO의 한국 진출 분석
  •  International BusinessUNIQLO의 한국 진출ㄹㄹ0. 서론1. UNIQLO 소개2. UNIQLO의 한국진출과정3. 4P Analysis4. SWOT Analysis5. 결론과 전망0. Intro 팀 프로젝트 주제 선정을 위해 고심하던 우리 조원들은 조선일보 2009. 9월 19자에 실린 ‘UNIQLO’ 야나이 다다시(柳井正) 회장의 인터뷰 내용에 큰 흥미를 느끼고 유니클로의 국내 및 국제 시장 진출 현황과 향후 전망에 대해 주목해 보기로 하였다. 이러한 분석의 토대를 위해서 우리는 우선 유니클로라는 회사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