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UNIQLO(유니클로)의 국제와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유니클로 국제화 경영전략
Ⅰ. 유니클로란?
1.유니클로에 대한 간단한 설명
Ⅱ. 유니클로의 성공과 실패
1.유니클로의 연혁 및 탄생배경
2.성공요인 및 성공전략
3.위기와 탈출전략
Ⅲ. 향후전망
1.유니클로의 향후 전망
2.우리나라 패션산업현황과 배울 점
- 본문내용
-
유니클로 국제화 경영전략
Ⅰ. 유니클로란?
1.유니클로에 대한 간단한 설명
일본 유통업의 대표업태가 편의점이라면 ‘의류 편의점’으로 상징될만한 브랜드가 있다. 바로 일본의 캐주얼 브랜드 유니클로(UNIQLO)이다. ‘일본판 갭’이라고도 불리는 유니클로는 세계 의류시장에 돌풍을 일으키며 전 세계 젊은 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Fast 패션의 대표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유니클로는 자가상표부착 유통(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자가상표부착 유통방식(SPA)이란 본사에서 디자인, 생산, 유통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변화하는 트랜드를 즉각적으로 반영하여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빠르게 생산해 내는 방식이다. 1984년 런칭된 유니클로는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본격적으로 매장을 확장하기 시작했는데, 매년 60~70개 매장을 새롭게 오픈 하여 현재는 65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향후 5년 내 매출 규모를 100억 달러로 끌어올리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가지고 있는 유니클로는 일본 내 650개의 매장을 운영하여 2004년 3400억 엔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35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2005년 9월 국내에도 첫 매장을 오픈하였다.
출처: http://speirs.co.kr/ > [소매업] 유니클로(UNIQLO) 분석 및 전략
<표1>유니클로란?
의류 편의점, 일본판 갭이라고도 불리는 유니클로는 세계 의류시장에 돌풍을 일으키며 전 세계 젊은 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유니클로는 자가상표부착 유통(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1, 2주에 한 번씩 유행에 맞춘 새 디자인 제품을 전 세계 매장으로 보내고 있으며, 매장에서 즉각적으로 소비자의 반응을 파악하여 이에 맞춘 제품을 생산해내고 있다.
출처: http://speirs.co.kr/ > [소매업] 유니클로(UNIQLO) 분석 및 전략
Ⅱ. 유니클로의 성공과 실패
1.유니클로의 연혁 및 탄생배경
(1)연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