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화장품산업 분석 - 아모레 퍼시픽, 한불화장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산업분석
- 산업의 개요

- 산업의 구조


재무분석

- 안정성 지표

- 수익성지표

- 성장성 및 활동성지표

- 재무분석 결론


영업분석

- 시장지위 및 경쟁력

- 사업 전략


결론


본문내용
화장품산업의 특성


화장품 산업은 내수경기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음
GDP, 민간소비와 유사한 시장성장세


성장수명주기


[* 2003~2004년 신용카드 위기를 겪으며 한때 11%감소]


국내 화장품 산업은 2004년을 저 점으로 지속적인 성장세
2007년 국내 화장품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4.9% 증가

성장 가능성은 있으나, 국민소득의 증가가 전제되어야 가능
2010년 이후 3%수준의 성장이 가능할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관리 레포트
  • 아모레 퍼시픽 소개2. 주요 연혁 3. 제품군4. 사업 형태Ⅱ. 일반현황분석 (산업구조분석)1. 아모레 퍼시픽의 산업 현황- 국내- 해외 : 미국, 일본, 프랑스, 중국2. 시장분석 - 시장 점유율3. 경쟁사 - LG 생활건강 제품군- LG 생활건강의 실적, 매출액Ⅲ. 환경분석 1. SWOT 분석 Ⅳ. 향후 전략적 이슈1. STP - 현재 기업의 이슈, 대응 전략2. 4P분석을 통한 향후 전략 Ⅴ. 결론Ⅵ. 자료출처Ⅰ. 기업의 선정화장품 산업은 특성상 국내 경기의 영향을 직접적

  • [마케팅조사] 미샤 스킨케어에 대한 20대 여성들의 인식과 구매
  • 아모레퍼시픽의 아리따움과 2위 LG 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에 이어 3위를 차지하며 재안착에 성공했다는 점 외에도 규모면에서는 앞선 두 브랜드에 뒤처지지만 오히려 점당매출, 실적 성장 트렌드 면에서는 크게 앞서있다는 점을 고려하였을 때 유통망확장과 같은 차별적 우위를 확보한다면 시장지배력의 가치가 크게 상승한다고 예상할 수 있다.-2012‘ 앞으로의 화장품시장 전망국내 화장품 업계는 2012년 화장품 시장 규모를 소비자가 기준시 9.1% 성장

  • 아모레퍼시픽 VS 미샤 유통관리,유통전략 비교분석및 한계점과 해결방안
  • 미샤 VS 아모레 퍼시픽 < 목 차 >1.서론1)주제선정 동기 2)국내 화장품 유통욕구2.본론 1. 미샤의 유통경로 1) 미샤의 유통경로 유형(1) 유통경로 유형 (2) 유통경로간 전략 및 상권분석2) 미샤의 유통 정보 시스템 및 물적 유통(1) 유통 정보시스템 (2) 물적 유통 , SCM 3) 미샤의 유통경로의 조직패턴(1) 유통경로 관리 (2) 유통경로간 갈등 및 해결방안 2. 아모레퍼시픽의 유통경로1) 아모레퍼시픽의 유통경로 유형 (1) 유통경로 유형 (2) 유통경로간 전

  • 태평양화장품의 기업경영분석 및 `설화수` 의 성공마케팅 전략
  • 국내 화장품 업체중 가장 활발하게 제품개발 활동을 펼치고 있었다. 또한 아모레 퍼시픽이라는 글로벌 브랜드를 도입하여 중국 유럽 미국 등에 진출해 세계적인 화장품 업체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추진하고 있었다.태평양은 IMF이후 극도로 악화된 산업환경과 경영환경을 슬기롭게 극복하였으며, 거기에 만족하지 않고 부단한 기술개발과 효율적인 경영전략으로 화장품 업계1위를 굳건히 고수하였다. 또한 외국 유수의 고가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당당

  • [시장조사론]2006년 국내 화장품 시장분석 및 2007년 시장전망(A+리포트)
  • 목 차1. 국내 화장품 시장현황(1) 판매채널 및 가격에 따른 시장양극화 현상(2) 전반적으로 실적개선 추세 지속2.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1)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의 성장 배경(2) 프리미엄 화장품의 종류1) 기능성화장품2) 한방화장품(3) 프리미엄 판매 채널(4) 프리미엄 화장품 중심의 주요 업체1) 아모레퍼시픽2) LG생활건강3. 저가 브랜드샵 시장(1) 저가 브랜드샵 시장의 성장배경(2) 저가 브랜드샵의 시장현황(3) 저가 브랜드샵 주요업체 현황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