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스타벅스 사람들`에 대한 독후감(A+서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셉 미첼리의 '스타벅스 사람들'에 대한 독후감 자료입니다. 참고하시어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거에요
목차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스타벅스 사람들’의 내용소개 및 핵심내용 요약

Ⅲ. ‘스타벅스 사람들’에 대한 서평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이 책은 1980년대 까지만 해도 시애틀의 조그만 커피점이었던 스타벅스가 최근에는 전 세계 42개국, 1만 4천여 개의 매장을 두고 매주 3천 500만 명의 고객이 찾는 세계 초일류 브랜드 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의 원동력을 밝히고 있다.
이 책의 저자인 ‘조셉 미첼리’는 경영 전문 컨설턴트 이자 조직 심리학자이다. 저자는 작은 커피가게였던 스타벅스가 어떻게 20년 만에 단순히 커피만 파는 장소가 아닌 세계적으로 문화적 파급력을 갖게 되었는지에 대해 주목하게 되었고, 18개월에 걸쳐 취재하고 조사한 것들을 토대로 하여 이 책을 완성하게 되었다.
경영학이나 마케팅을 공부하는 이들에게 항상 스타벅스는 가치 있는 연구대상이고 좋은 모범 사례로 사용되어질 뿐만 아니라 창업자인 ‘하워드 슐츠’ 역시 리더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면서 많은 경영인들이 벤치마킹하고 존경하는 인물로 거론되어진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최고경영진부터 매장에서 일하는 아르바이트 직원까지 수많은 조직구성원들과 고객들에 대한 인터뷰와 기업경영 전략들의 연구를 통해 스타벅스만이 가진 5가지 성공원칙을 정리하여 보여주고 있다. 스타벅스만의 고객 서비스, 팀워크, 리더십의 노하우를 모두 보여주면서 스타벅스의 성공 원동력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Ⅱ. ‘스타벅스 사람들’의 내용소개 및 핵심내용 요약
18개월 동안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수많은 자료 조사를 통해서 만들어진 이 책 안에 담긴 내용들은 참 값진 것으로 가득 차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문화 마케팅 연구 A+
  • 에게 새로운 여가문화를 선물한 성공사례이다. 특히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친근한 기업이미지 제고를 시도한 제5회 불꽃축제는 한화라는 기업브랜드에 상당한 기여를 한 문화마케팅으로 평가된다.예술을 후원하면서 적극적으로 기업에 대한 홍보마케팅을 펼칠 수는 없다. 하지만 자사의 기술을 활용한 문화마케팅은 다르다. 한화불꽃축제는 그 파급효과와 브랜드 홍보에서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또 한화가 주최한다는 사실을 아는 시민들은

  • About Barnes Noble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조화 반스앤노블 기업소개
  • 에게는 오로지 가격만이 차별요소이다. 이런 측면에서는 온라인 서점이 확실한 강세를 지닌다. 인터넷 서점을 이용하는 고객은 성별에 차이는 없으며 연령별로 인터넷 사용빈도가 높은 20대와 30대가, 직업별로는 사무․전문직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다. 인터넷 서점의 장점으로는 할인율이 높다는 것과, 시간절약 결제․배송의 편리성, 책찾기 용의 등이 있다. 반대로 단점은 책의 구성을 파악하기 어렵다는 것과 반품에 대한 신뢰 부족, 긴 배달기간 등

  • 브랜드 전략 리포트
  • 대한 마케팅 비용이 다시 투자되어야 할 것이다.브랜드 자산이란 브랜드의 이름 및 상징과 관련하여 형성된 자신의 총액에서 부채를 뺀 것으로서, 브랜드자신이 높다는 것은 그 브랜드를 부착한 것이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기업과 고객에게 제품의 가치를 증가시키는 경우를 의미한다.브랜드자산은 고객 및 기업의 관점에서 정의될 수 있는데, Keller 교수는 브랜드자신을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가 브랜드를 가졌기 때문에 발생된 바람직한 마케팅효

  • [인터넷마케팅] 반스앤노블 마케팅전략
  • 에게는 오로지 가격만이 차별요소이다. 이런 측면에서는 온라인 서점이 확실한 강세를 지닌다. 인터넷 서점을 이용하는 고객은 성별에 차이는 없으며 연령별로 인터넷 사용빈도가 높은 20대와 30대가, 직업별로는 사무․전문직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다. 인터넷 서점의 장점으로는 할인율이 높다는 것과, 시간절약 결제․배송의 편리성, 책찾기 용의 등이 있다. 반대로 단점은 책의 구성을 파악하기 어렵다는 것과 반품에 대한 신뢰 부족, 긴 배달기간 등

  • [독후감] `땡큐 스타벅스`에 대한 독후감(A+서평)
  • 에 말이다. Ⅲ. 땡큐! 스타벅스에 대한 서평 처음 이 책의 광고를 보고 생각하길 스타벅스의 창업자정도 되는 사람이 세계 굴지의 기업인 스타벅스를 어떻게 창업했으며 어떻게 성공시켰는지에 대해 쓴 책 인줄로만 알았다. 그러나 이 책은 세계 굴지의 대기업 이사에서 스타벅스 말단 점원으로 추락한 한 늙은 남자가 자신의 그간 경험을 고백한 자전적인 이야기이다.과연 행복이란 어떤 것일까. 많은 사람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꾸고, 또 그 행복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