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 커뮤니케이션 -선전 광고 P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설득커뮤니케이션
2.설득커뮤니케이션의 종류
선전 (Propaganda)
광고 (Advertising)
PR (Public Relations)
3. 신문 편집 (좌편향 교과서 논란)
본문내용
“설득 커뮤니케이션”


설득의 정의
플라톤
“설득이란 언어를 통하여 사람들의 마음에 영향을 미치는 기술이다”
브렘백 & 하월
“사람의 동기를 미리 정해진 목적에 따라 조작하고 사고와 행동을
수정하려는 의식적 시도”


설득 커뮤니케이션이란?

다른 사람을 설득하여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방법으로 언어나 기호, 신호,
표시 등의 메시지라는 수단을 통하여 다른 사람들의 태도나 행동을 변화시키는 것을 말한다.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과정


섀넌과 위버의 SMCRE 모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설득 커뮤니케이션]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속성과 유형
  • 설득 커뮤니케이션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속성과 유형목차* 설득 커뮤니케이션Ⅰ.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속성Ⅱ.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대표적 유형 선전 광고 PR 선전, 광고, PR의 비교* 참고문헌* 설득 커뮤니케이션커뮤니케이션은 인간의 사회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여러 가지 중요한 기능을 수행한다. 정보 전달 기능, 오락 기능, 문화 전수 기능 등 여러 가지 기능이있지만, 커뮤니케이션은 상대방을 설득하는 수단으로서의

  • 광고와 커뮤니케이션의 개념과 종류 및 유형
  • 커뮤니케이션 상황6) 효과2. 커뮤니케이션의 유형1) 개인 커뮤니케이션2) 대인 커뮤니케이션3) 집단 또는 조직 커뮤니케이션4) 매스 커뮤니케이션Ⅲ. 설득 커뮤니케이션이란?1.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2.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속성1) 자의적 선택2) 의도성3) 도구성4) 설득 대상의 특정성3.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종류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2) PR 커뮤니케이션3) 선전 커뮤니케이션Ⅳ. 광고 커뮤니케이션이란?1.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특징2.

  • [인터넷광고홍보] 인터넷 PR 현황- 기업의 인터넷을 이용한 PR 중심으로
  • PR의 정의를 내리자면 기업을 포함한 각종 조직이 그의 사회적 환경을 이루고 있는 공중(public)과의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고자 하는 제반 노력을 일컫는 것이다 PR은 원래 선전이나 광고처럼 일방적 설득 과정으로 이해되어 왔으나 최근에는 상호작용성을 강조하는 쌍방적 커뮤니케이션으로 이해되고 있다. 또한 이제까지의 PR에 관련된 논의는 관리론적 정의로 누구를 위하여 무엇을 목적으로 하여 일한다는 것이 중심 개념이었다. 그러나 PR의 본원적인

  • [여론과대중매체] 여론설득과 PR
  • PR은, 기초적이고도 응용된 조사결과를 통한 사회과학에 의해 나타났듯이, 커뮤니케이션의 원칙과 과정 그리고 기술을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이처럼 PR은 광고나 선전보다 훨씬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계획된 활동이며 보다 좋은 이해를 공중에게 제공하는 설득 커뮤니케이션 행위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Ⅱ PR의 역사PR은 인간사회와 그 기원을 같이 한다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역사가 오래됐다고 할 수 있으며, 초기의 PR을 살펴볼 때 PR의 근

  • [2019 보건의사소통4E][출처표기] 미디어를 통해 접한 건강증진 캠페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득적 의사소통 요건을 토대로 성공적인 캠페인이 되기 위한 조언을 제시하세요
  • 설득적 수단으로 PR, 선전, 광고 등이 활용된다.Ⅱ. 본 론1. 설득적 의사소통의 개요1) 설득의 개념설득이란 다른 사람의 가치, 욕구, 신념 및 행동을 바꾸고 조정 혹은 변화시키려는 노력의 과정으로 본다면 사회생활은 의식적, 무의식적인 설득의 과정이 다양하게 존재한다. 설득하는 사람에게 본인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우호적인 방향으로 영향을 미치고 그 영향을 통해 설득되도록 하는 것이 설득적 의사소통의 과정이 된다.커뮤니케이션 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