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보육교사가 되기위해 필요한 역할 및 자질 나의각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2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 론

본 론

1. 보육교사란?

2. 보육교사가 되려면......

3. 보육교사의 역할
1) 부모의 역할
2) 적절한 환경 구축 역할
3) 상호작용자로서의 역할
4) 바람직한 모델 역할
5) 관찰자 및 평가자로서의 역할
6) 부모 및 지역사회와 교류 역할

4. 보육교사의 憫?
1) 아이를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씨 와 원만한 성격
2) 신체 및 정신적인 건강유지
3) 자기계발 및 연구하는 자세

결 론

본문내용
서 론

요즘 같은 경기불황속에서는 창업이나 취업하기가 너무나도 어렵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그 고충이 더 심하겠지만 부지런히 자격증을 따며 취업을 차근차근 준비해나가는 사람도 많다.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자격증에는 보육교사자격증이 있다. 민간보육시설이나 유치원에서 일할 수 있는 보육교사는 고등학교 이상의 학교를 졸업한 후, 보


--------------------

을 형성을 구축하도록 힘써야하며 지역사회에의 자연, 자원, 인사 등을 활용하고 영아들이 지역사회에 대해 긍정적으로 수용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한다. 그리고 필요하다면 지역공동체로부터 지원을 얻는 역할도 해야 한다. 지역사회의 자원 활용자이면서 동시에 중심역할을 할 수 있다. 지역사회와 유대 관계를 맺어 올바른 프로그램을 지역사회에 알리고 또한 지역사회로부터 도움도 받도록 한다.

4. 보육교사의 자질

앞에서 살펴본 것처럼 보육교사는 영아와의 상호작용 시간이 길고, 영아의 생활에 깊이 관여하므로 보육교사의 자질을 알아보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1) 아이를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씨 와 원만한 성격
보육교사는 영


-----------------
참고문헌
보육교사자격증 - 보육자격관리사무국
http://www.ctcm.or.kr/02_license/1teacher.jsp


안전교육의이론과실제-보육교사를위한
김현자.신지현 | 동문사 | 2008.02.1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잘썼습니다.
  • bha8***
    (2016.07.01 16:33:51)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면담을 통한 초등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실태 분석
  • 교육 등 방과 후 교육활동을 도입했으나 다양한 과외 욕구를 흡수하는 데는 한계 있었고, 소득 계층별ㆍ지역별 교육비 지출 격차는 학업 성취도와 소득 격차로 이어짐에 따라 이를 해소할 방안이 필요했다. 또 맞벌이 부부의 증가, 한 부모 가족 등 가족형태의 변화, 근로 빈곤층의 증가 등으로 방치되는 학생이 증가됨에 따라 교육뿐 아니라 보육 프로그램이 강화된 방과후학교가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방과후학교가 저출산․고령화 등 사회 변화

  • [유아교육] 유아교육에 있어 유아교사의 역할과 자질
  • 유아교육에 있어 유아교사의 역할과 자질Ⅰ. 유아교사의 역할교사의 역할은 유아교육기관의 유형, 교육대상 유아의 연령,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종류 등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으나 교실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직접․간접적으로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은 공통된 것이다. 즉, 유아교육의 현장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에 대해 전문적으로 판단하고 결정을 내리는 의사결정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1. 유아교사의 역할 3가지1).

  • [교육행정] 면담을 통한 초등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실태 분석
  • 교육 등 방과 후 교육활동을 도입했으나 다양한 과외 욕구를 흡수하는 데는 한계 있었고, 소득 계층별ㆍ지역별 교육비 지출 격차는 학업 성취도와 소득 격차로 이어짐에 따라 이를 해소할 방안이 필요했다. 또 맞벌이 부부의 증가, 한 부모 가족 등 가족형태의 변화, 근로 빈곤층의 증가 등으로 방치되는 학생이 증가됨에 따라 교육뿐 아니라 보육 프로그램이 강화된 방과후학교가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방과후학교가 저출산․고령화 등 사회 변화

  • [교육사회학]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
  • 교육체제의 기능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있다.첫째, 이탈자 구제 기능이다. 학교 학습에서 탈락 현상을 보이거나 잦은 결석이나 가출 등 학교교육의 이탈자들에게 학교 교육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해 주고, 탈락에서 구제하여 학교로 복귀시키는 기능이다.둘째, 문제해결 중재 기능이다. 사이버 학교는 면대면 학교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창구의 역할, 즉 문제해결의 중개 및 조력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교사가 해야할 일부의 일을 지원하거나 학

  • [조직심리] 직무수행관리 분석 및 시사점 -SAS, JP모건체이스, 후지쯔
  • 교육 시 이러한 중요한 역할을 인식할 수 있도록 주지할 필요가 있다.-사례 교육 시에는 되도록 회사 사례와 근접하게 구성하여야 한다.-사례와 평가요소(또는 역량)을 연결하여 의견을 교환할 수 있도록 한다.(다양한 의견교환을 통한 아이디어 확보 및 커뮤니케이션 증대)-평가스킬과 같은 부분은 대부분 자료로 간단히 넘어가는 것이 좋다.-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스킬에 대한 실습도 일부 포함하는 것이 좋다.-평가자 교육자체가 조금은 지겨울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