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신문방송학, 커뮤니케이션, 영상론] TV음식,요리프로그램이 시청자 식문화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22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 주제 관련 이론적 배경
2) 주제 설정 동기
2. 조사방법
3. 분석 내용
1) 빈도분석
2) 상관관계 분석
3) 가설 검증 및 부연설명
4) 음식관련 TV 프로그램이 외식 선택에 미치는 영향
4. 결론
1) 연구 결과 정리
2) 미디어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최근의 요리 프로그램 붐은 기본적으로 생활수준의 향상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고 보인다.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식문화가 퍼지기 시작하고, 그로 인해 음식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음식과 건강이 자연스레 방송의 주요메뉴가 된 것이다. TV에 음식이 넘쳐나는 또 다른 이유는 음식 자체가 갖는 여러 가지 특성 때문인 것으로 생각된다. 이렇듯 짧은 시간에 일어난 붐이 아니라 하나의 사회현상으로 자리 잡고 있는 요리프로그램의 증가는 식문화 차원에서도 연구 할 만 한 가치가 있으며, 뿐만 아니라 미디어의 영향력 여부 또한 평가할 수 있는 잣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사회적 현상을 보고 우리는 TV음식프로그램과 시청자의 식생활과 외식문화 사이에 깊은 상관관계가 있지 않을까 하는 의문을 제시하여 이에 대한 연구를 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심,신라면,해외진출,중국시장,일본시장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대중매체] 역사 드라마의 역사적 진실 재구성 -드라마 `해신` 분석
- [취미와예술 D형] 요즘 우리 텔레비전에서 유행하고 있는 이른바 ‘먹방’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
- (취미와예술 D형) 요즘 우리 텔레비전에서 유행하고 있는 이른바 ‘먹방’에 대해 분석해 보십시오
- (세계의음식, 음식의세계 공통) 1 자신의 식사습관 중에서 대표적인 것 3가지를 제시하고 각각의 습관이 어떻게 생기게 되었는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철학의 개념과 마케팅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_4주차 1강에서는 RFID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RFID 기술의 개념 및 문제점에 대하여 설명하고 국내외 사례 및 도입 전 후 효과를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역량강화모델(권한부여모델 또는 임파워먼트모델)에 대해 간략히 정리하시오.
- 이산확률분포에 대하여 요약하여 정리하시오
- 경영통계학 - 연속확률분포에 대하여 요약하여 정리하시오
- 청소년 지도 방법론 현장학습의 원리
- 인간발달의 원리와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발달단계 중 성인기(21~40세) 발달과업에 대해 본인의 성인기 경험과 연관지어 설명하고 어려움에 대해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 지 기술하시오
- 주제 우리나라에서 추진하는 커뮤니티 케어 민관협력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민간복지, 공공복지 전달체계에 대한 각각의 개념과 특징, 예를 상호 비교설명하고 민관협력을 통한 문제점과 발전방안에 대한 나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노인을 위한 효과적인 지역사회통합 돌봄 체계 구축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