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신문방송학, 커뮤니케이션, 영상론] TV음식,요리프로그램이 시청자 식문화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2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주제 관련 이론적 배경
2) 주제 설정 동기

2. 조사방법

3. 분석 내용
1) 빈도분석
2) 상관관계 분석
3) 가설 검증 및 부연설명
4) 음식관련 TV 프로그램이 외식 선택에 미치는 영향

4. 결론
1) 연구 결과 정리
2) 미디어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최근의 요리 프로그램 붐은 기본적으로 생활수준의 향상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고 보인다.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식문화가 퍼지기 시작하고, 그로 인해 음식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음식과 건강이 자연스레 방송의 주요메뉴가 된 것이다. TV에 음식이 넘쳐나는 또 다른 이유는 음식 자체가 갖는 여러 가지 특성 때문인 것으로 생각된다. 이렇듯 짧은 시간에 일어난 붐이 아니라 하나의 사회현상으로 자리 잡고 있는 요리프로그램의 증가는 식문화 차원에서도 연구 할 만 한 가치가 있으며, 뿐만 아니라 미디어의 영향력 여부 또한 평가할 수 있는 잣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사회적 현상을 보고 우리는 TV음식프로그램과 시청자의 식생활과 외식문화 사이에 깊은 상관관계가 있지 않을까 하는 의문을 제시하여 이에 대한 연구를 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