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형사 콜롬보식 커뮤니케이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ase 요약

2. 콜롬보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보충

3. 콜롬보의 커뮤니케이션전략과 1조 조원들의 커뮤니케이션전략 비교

4. 커뮤니케이션에서 ‘피드백(feedback)’의 중요성
본문내용
2. 콜롬보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보충


콜롬보는 자신의 부인이야기를 버릇처럼 한다.

☞ 자기 부인이야기 같은 논점에 벗어난 이야기를 해서 상대방을 방심시키는 것과 동시에 간접적으로 정보를 입수한다.

후줄근한 차림새와 얼빠진 모습으로 상대방의 경계심을 누그러뜨린다.

시간적인 제한 – 단점




.
.
.
4. 커뮤니케이션에서 ‘피드백(feedback)’의 중요성


1)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사람들간에 정보(informations), 의견(opinions), 감정(sentiments)을
주고받는 것.

2) 커뮤니케이션의 장애요인
왜곡 ,생략, 타이밍, 수용성 등

3) 피드백(feedback)
일반적인 피드백의 뜻은 결과를 이용하여 원인을 변화시키는 것.
커뮤니케이션은 자연발생적인 것이 아니라 의도된(intended) 것 이어
서 전달자의 의도를 체크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를 피드백 과정
(feedback loop)이라고 한다.

4) 피드백과정(feedback loop)의 역할
피드백 과정은 전달자와 수신자가 서로 입장을 바꾸어, 메시지가 이해
가 됐는지 안 됐는지를 쌍방적(two-way)으로 점검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콜롬보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 커뮤니케이션콜롬보트릭Fast박지훈신뢰성인간적Slow정확도vsPARKColombo Business communication 1조*3. 콜롬보 커뮤니케이션 비교 전략 정리(2) 최기희 커뮤니케이션경청말질문Communication1. 상대의 경계를 푸는 “콜롬보의 말” 3. 콜롬보의 최대의 힘 “질문” 2. 상대방의 마음을 여는 열쇠 “경청” Business communication 1조*3. 콜롬보 커뮤니케이션 비교 전략 정리(3) 이아름 커뮤니케이션 vs 콜롬보식 커뮤니케

  • [모티베이션] 모티베이션 전략 - 현대백화점사례
  • 전략 - 161) 커뮤니케이션 - 172) 급 여 193) 교 육 - 204) 급여 외의 보상 22Ⅱ. 현대백화점1. (주)현대백화점에 대해 - 251) 회사개요 252) 연 혁 263) 경영이념 및 경영방침 274) 경영방침 272. 경영조직

  • 사례를 통해 본 컬러마케팅
  • 전략의 중심에 위치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컬러 마케팅 전략은 새로운 마케팅 컨셉트로 기업 성과를 높이는 조그마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는 사실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참고문헌■ 고홍관, 經薄短小개념에서 美遊潤創 시대로, 연세마케팅연구창간 제1호, 1988.■ 김공주, 색채과학, 대광서림, 1985.■ 김민경, 튀는 색깔이 뜨는 인생을 만든다, 명진 출판사, 1999.■ 김학성, 디자인을 위한 색채, 도서출판 조형사, 1988.■ 김훈철,장영렬,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38. 한국지엠디39. 효성40. 신한은행41. 한화무역42. 동부증권43. 한솔전자44. DAUM 커뮤니케이션45. CAPS(캡스)46. 한국 전력공사47. 한국가스공사48. 감사원Ⅵ. 면접시험 가이드1. 면접시험의 의의2. 면접시험의 최근 경향3. 면접 정보의 수집과 분석4. 면접시험의 순서5. 면접시 자주 나오는 질문Ⅶ. 성공적인 면접을 위한 1분 자기소개1. 1분 자기소개란2. 1분 자기소개 참고사항3. 1분 자기소개시 주의사항4. 1분 자기소개 스피치요령※ 참고자료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전략을 차별화하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채용방법 중에서도 공통적인 한 가지 사실이 있다. 모든 기업의 면접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면접시에 빠지지 않고, 반드시 거쳐가는 관문이 있다. 바로, 자기소개이다. 왜 자기소개서를 제출했음에도 불구하고 자기소개를 시키는 것일까? 또, 자기소개서와 자기소개는 어떻게 다를까? 성공적인 자기소개! 그 전략을 알아보자. 2. 1분 자기소개란1분 자기소개는 면접시에 지원자의 성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