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M&A 성공(SK케미칼과 삼양사의 합병)과 실패사례(현대전자와 LG반도체의 합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M&A의 개념
성공사례 (SK케미칼과 삼양사의 합병)
실패사례 (현대전자와 LG반도체의 합병)
결론
본문내용
M&A의 개념


1) 기업 인수합병의 정의

기업간 합병(Mergers) + 매수(Acquisitions)

경영권이전이 수반되는 기업의 소유권 이전 및 관련 거래


2) 우리나라 M&A의 배경 및 목적


배경
- 기업도 인간과 같이 생로병사, 자연법칙 지배
- 기업의 성장 포기 ⇒ 쇠퇴 및 퇴출
- 생존을 위한 무한 경쟁의 시대
- 생존 및 성장전략 M&A 필요
- 경영 전략적 목적 : 조직성장, 국제화, 기술획득,
저 평가 기업 활동
- 영업적 목적 : 시장참여 시간 및 비용의 단축,
규모의 경제
- 재무적 목적 : 위험분산효과, 자금조달 능력
확대, 조세절감 등


3) 기업 인수합병의 유형


거래의사에 의한 구분 우호적(Friendly) M&A, 적대적(Hostile) M&A
결합형태의 의한 구분 수평적 M&A, 수직적 M&A, 다각적 M&A
교섭방법에 의한 구분 개별교섭, 공개매수(T.O.B)
결합주체에 의한 구분 국내 M&A (In -> In)
국제 M&A (In -> Out, Out -> In)
결제수단에 의한 구분 현금, 주식교환, LBO, 복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 별로 야 ㅋㅋㅋㅋㅋㅋㅋ
  • jwhan5***
    (2014.05.14 00:11:52)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성공사례를 모방․참조할 필요성이 큼- 공동목표와 신뢰관계를 기초로 한 신축적 운용(2) 제휴운용과 관리의 중요성- 전략적 제휴의 결실과 수확에 직결되는 행위 과정임- 제휴당사자간의 이질적 문화를 극복하여 성공으로 이끄는 핵심과정임- 제휴관계의 구축이 완벽하더라도 제휴의 운용이 성공적이지 못하면 당해 제휴는실패할 가능성이 큼(3) 성공적 제휴운용 및 관리의 기법■ 유능한 제휴관리자(Alliance Manager)의 육성과 상응한 대우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전략의 수립과 실천과정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이 정체성과 자긍심을 갖고 조직에 몰입할 수 있다. 만약 기업에게 목적과 희망이 없다면, 실무를 담당하는 구성원들의 흥미와 열정을 얻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고객 등 외부 이해관계자들로부터의 적극적인 협조를 이끌어 낼 수 없을 것이다. Bartlett와 Ghoshal은 치열한 경쟁 상황 속에서도 AT&T, 인텔, 3M 등 세계적 기업들이 계속 번영을 누리는 이유는 그들이 전략수립 이전에 기업의 목표에 충실했기 때문

  • [국제경영] 국제 M&A 사례분석
  • -국제 기업 경영론 조별 과제 국제 M&A 사례 연구목 차1. M&A의 의의 및 성장배경2. M&A 과정3. M&A 사례4. M&A 성공요인5. M&A 실패요인6. M&A 방어전략7. M&A의 장단점8. M&A의 영향9. 최신 M&A 동향1. M&A의 의의 및 성장배경인수합병(M&A)의 이론(1) 인수합병(M&A)의 개념, 성장배경, 거래 동기 및 유형, 과정① 인수합병의 개념 기업합병 및 인수거래는 영어로 Merger &Acquisition(M&A)이라고 한다. M&A는 대상기업들이 하나로 합쳐져 단일회사가 되는 합병(Merger)과

  • [인수합병] 기업인수합병의 기본이론과 사례
  • 실패기업의 인수를 추진하였으므로 인수‧합병전략의 성과에 대한 평가를 내리기는 상당히 어렵다. 그러나 자본시장을 통한 인수합병이 활발히 일어난 미국에서는 인수합병의 성과에 대해 상당히 체계적인 연구가 이루어졌다. SINGH과 MONTGOMERY의 연구에 따르면 관련부문에서의 기업인수의 성과는 높으나 비관련 부문에서의 기업인수의 성과는 훨씬 취약하게 나타난다고 한다.1. 기업인수합병(M&A)이란?기업인수합병. 기업의 외적 성장을 위한 발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전략(2)Techart마케팅(3)스포츠마케팅(4)문화스폰서마케팅(5)전시마케팅제3장 마케팅 성공사례연구(1)지역성공사례(2)제품성공사례제4장 마케팅 실패사례연구(1)cyon 중국 실패제5장 위기극복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로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