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피시바인(fishbein) 태도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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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피시바인 모형이란?

피시바인 모형에 따른 속성측정

결론 및 기타사례 탐구
본문내용
Fishbein 모형이란?

소비자 구매 결정 과정 중 소비자가 탐색한 정보를 제품의 특성, 중요성, 상표 이미지, 효용 함수, 구매 과정 등에 입각하여 최종적인 상표 선택에 이르게 되는 대체안을 선택하는 방법 중의 하나인 기대가치 모델이다.

기대가치 모델이란? : 각 대안 별로 기대 가치를 구하여 기대 가치가 극대화되는 대안을 선택하는 모델.



Fishbein의 다속성 태도모델

다속성 태도모델(Multi-attribute attitude model) : 소비자가 여러 대체적인 상품/상표를 평가할 때 각 속성의 중요도에 따라 가중을 한 기대 가치를 극대화 시켜주는 대상을 선택하는 평가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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