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환경기술전략 및 그린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환경 경영이란
환경경영은 필요한가?
환경경영방식에 대한 방안


본론

환경친화적 기술 전략
환경친화적 기술 전략의 개념
환경관리의 전략

결론

그린 경영을 위한 기업 윤리의 변화
그린 경영의 필요성
기업의 그린 경영 사례

본문내용
1. 환경 경영(TEQM)


기업의 경영의 정의는 조직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여러 가지
생산요소를 합리적으로 결부시켜 유기적 조직체를 형성시키는 활동

환경경영(Total Quality Environment Management)은
기업의 고유한 제품, 생산 및 서비스 활동에 의해 필연적으로
발생되는 환경영향을 최소화 하면서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활동


환경 경영은 필요한가 ?


환경문제의 심각성이 증가함에 따라 법 규제 강화, 소비자 인식
변화 등이 기업으로 하여금 기업경영변화를 요구

기업이 경영여건 변화를 위협으로만 인식하고 부정적 영향
제거에만 노력하면 이러한 변화를 새로운 수익원 또는 성장의
원천으로 활용 할 수 없게 됨

우리나라 환경규제의 강도와 내용이 선진국과 같은 수준으로
지속적으로 강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항공마케팅 대한항공 기업분석 대한항공 경영전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환경인증02. 기업 분석경쟁업체가 받은 환경인증서는?아시아나대한항공녹색기업 지정ISO14001 인증전력 및 에너지 사용량 검증지속가능발전 선언문아시아 최초 UNWTO 세계 관광윤리강령 준수 서약BS7750인증 취득ISO14001 인증항공서비스탄소성적표지인증그린스타 인증서비스업계 최초 김포사업장 환경친화기업 선정02. 기업 분석대한항공의 자랑! 환경관리경영은?대한항공 5개 부문에서 환경관리경영 중.전략온실가스 목표관리제 대응기반구

  • 중국의 석유 산업 -SINOPEC을 중심으로
  • , 수급전망1.3. 석유 정책 및 투자환경2. 시노펙2.1. 회사 명칭2.2. 회사 연혁2.3. 회사 개요2.4. 사업현황▶탐사 ․ 채굴 ․ 생산▶석유정제▶영업 ․ 판매▶석유화학공업▶기술개발2.5. 성공전략 분석▶상장 ▶재편과 제도개혁 ▶발전전략 (1) 자원전략 (2) 투자전략(3) 마케팅전략 4) 과학기술전략 3. 최근 동향 ▶석유제품 마케팅 ▶인재 양성3. 시노펙의 사업 영역3.1. E&P (Exploration & Production)3.2. Refining & Marketing3.3. Chemical Segment3.4. 종 합

  • 중국 석유 산업과 시노펙
  • 성장이 예상된다.목 차1. 중국 석유 산업 현황1.1. 1998년 석유산업 개편1.2. 중국의 석유 수요와 공급, 수급전망1.3. 석유 정책 및 투자환경2. 시노펙2.1. 회사 명칭2.2. 회사 연혁2.3. 회사 개요2.4. 사업현황2.5. 성공전략 분석(1) 자원전략 (2) 투자전략 (3) 마케팅전략 4) 과학기술전략 3. 최근 동향 3. 시노펙의 사업 영역3.1. E&P (Exploration & Production)3.2. Refining & Marketing3.3. Chemical Segment3.4. 종 합

  • [생산관리] 삼성SDI 6시그마 품질운동의 도입사례분석
  • 및 관리시스템과 서비스 전 분야에 걸쳐 개선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경영관리의 총체적 프로세스에 내재된 불량 요소를 제거하여 엄청난 규모의 경영손실을 극소화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처음 모토로라사의 품질개선활동에 6시그마 개념을 도입한 Michael Harry는 6시그마 품질운동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Michael Harry․Richard Schroeder, 6Sigma, Leigho Inc. 1999(안영진역, 김영사, 2000. p.13).“6시그마는 경쟁우위를 갖게 해주는 기업전략이지만, 기업 내의

  • [인사관리] 현대백화점의 인력관리 -교육훈련
  • 및 가치화에 의해 좌우된다. 그러므로 현대백화점은 신생활 문화 창조 기업상에 합당한 인재육성, 지식경영의 적극실천, BPR, CRM 등을 요채로 품질경영(HQS), 인화경영, 고객감동 경영을 실현하고 있다.현대백화점의 목표 CREAT-VISION 2006 은 인본주의 즉, 고객존중, 구성원 가치존중, 협력사 존중의 가치경영으로 Clean Company를 실현하는 것이다.대다수의 조직과 마찬가지로 현대백화점 역시 타 조직과의 경쟁에서 앞서기 위한 전략과 기술을 개발하고, 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