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미니홈피와블로그]싸이월드와 블로그에 대한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싸이월드와 블로그에 대한 비교 분석에 관해 자세하고 세밀하게 정리한 레포트 입니다.
지난학기 레포트로 20점 만점에 20점 받은 자료입니다.
싸이월드와 블로그 관련 레포트를 작성하시는데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목차
< 싸이월드와 블로그에 대한 비교 분석 >

1. 싸이월드의 정의

2. 블로그의 정의

3. 싸이월드의 특징
(1) 미니홈피
(2) 일촌
(3) 클럽
(4) 페이퍼
(5) 네이트온
(6) 도토리

4. 블로그의 특징
(1) 형식적 특징
(2) 블로그의 내용적 특성

5. 싸이월드의 장단점
(1) 싸이월드의 장점
(2) 싸이월드의 단점

6. 블로그의 장단점
(1) 블로그의 장점
(2) 블로그의 단점

7. 싸이월드와 블로그의 비교

- 참 고 자 료 -
본문내용
1. 싸이월드의 정의
싸이월드(cyworld.nate.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신뢰 기반의 정보 공유를 내용으로 하여 사람과 사람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이자,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1999년 8월 법인 등록을 마친뒤,같은 해 9월부터 인맥 기반의 커뮤니티인 싸이월드 서비스를 시작하였다.2001년 9월 싸이월드의 대표적인 커뮤니티인 ‘미니홈피’서비스를 시작하고,같은 해 10월 유료 서비스인 ‘선물가게’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2002년 7월 뮤직시티(주)와 제휴해 유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뮤직숍’을,2003년 12월에는‘폰사진폴더’ 서비스를 시작하였다.주요 커뮤니티는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여 시작되는 인맥 커뮤니티,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커뮤니티,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知人)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커뮤니티,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미니룸 커뮤니티 등이 있다.
싸이월드만이 가지고 있는 커뮤니티의 특성 가운데 가장 두드러지는 점은 미니홈피
이다.기존의 커뮤니티가 그룹(모임) 위주로 이루러지던 것과는 달리,싸이월드의 미니홈피는 개인위주로 이루어져 있다.싸이월드에 가입하면 미니홈피를 갖게 되는데,주변사람들을 자신의 가족처럼 생각해 정서적으로 유대감을 갖도록 함으로써 2003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참고문헌
블로그 공식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
싸이월드 공식홈페이지 ? http://www.cyworld.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과 경영]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장단점, 앞으로의 진행방향
  • 싸이월드(cyworld.nate.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 [전략기획론] 싸이월드 전략
  • 싸이월드의 회원 중 80%가 미니홈피를 활성화시키고 있다고 하며 이들이 미니홈피를 관리하는 시간은 하루 평균 20~30분이라고 한다. 이렇게 싸이월드는 엄청난 가입자를 보유함으로써 사회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으며 현 한국 사회의 무시할 수 없는 문화로 자리 잡게 되었다.앞으로 SWOT 환경분석, 5W1H 분석 등을 통해 싸이월드의 선풍적인 인기가 대변하는 것이 무엇인가, 또 싸이월드를 통해 사람들이 추구하는 것은 무엇인가 등의 전략과제를 식별

  • 비즈니스 모델로서의 무료콘텐츠
  • 분석(직, 간접적)2.2.2. 유료화 이후 프리챌의 변화2.2.2.1 비즈니스모델(사업목적)분석2.2.2.2 수익원 분석(직, 간접적)2.2.3. 유료화 이후의 변화2.3. 프리챌과 싸이월드의 비교분석2.3.1. 프리챌 유료화의 실패와 무료 커뮤니티-싸이월드-의 성장2.3.2. 시사점3. 게임업계 분석- 19 3.1. 무료게임사 - 넥슨 3.1.1. 비즈니스 모델 : 무료게임, 부가서비스로 이익창출3.1.1.1 넥슨의 개인이용자에 대한 전략- ‘넥슨

  • [대중매체] 싸이월드를 통해 살펴본 인간관계 -방명록을 중심으로
  • 싸이월드의 기능 분석3) cyworld를 통한 대인 커뮤니케이션4) 텍스트 분석5) 심층토론 분석6) 방명록의 한계Ⅲ.결 론4Ⅳ.첨 부51.참고문헌52.녹취록3.설문지 양식6Ⅰ. 서론1. 들어가며= 1촌 맺으실 분!! 회원 900여만명 ‘싸이’ 열풍 =“나중에 ‘싸이’에서 보자.”여대생 이민경씨(24)는 친구들과 헤어질 때 하는 인사말이 이렇게 바뀌었다. ‘싸이’는 싸이월드의 미니홈페이지(미니홈피)를 지칭하는 말.싸이월드가 생긴 이후 친구들끼리 연

  • 우즈베키스탄 한류진출 방안(인터넷 산업을 중심으로)
  • 분석6. 한류진출 전략1) 우즈베키스탄의 대한정책2) 한국의 우호적 이미지를 통한 드라마 콘텐츠의 보급3) 자밀라의 역수출을 통한 한국 알리미 이용4) 인터넷 산업 투자를 통한 인터넷 콘텐츠의 보급(싸이월드)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1. 우즈베키스탄 분석의 필요성우즈베키스탄은 1991년 소련이 해체되면서 중앙아시아에서 가장 많은 인구와 석유, 천연가스, 면화 등 천연자원을 바탕으로 중앙아시아 중심국으로서의 위치를 차지했다. 2004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