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 웅진코웨이의 서비스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Ⅰ. 서론
1. 웅진코웨이 소개
1) 기업 연혁 및 사업영역
2) 경영이념과 VISION
2. 웅진코웨이 선정의 의의
1) 新서비스 개발을 통한 위기 극복
2) 모범적인 사업 확장 사례
3) 새로운 가능성 풍부

Ⅱ. 본론
1. Framework
2. 웅진코웨이 서비스 분석
1) 환경 분석
2) 기업차원 전략 분석
3) 서비스 전략 및 운영 분석
4) 적합성
5) 성과

Ⅲ. 결론
1. 웅진코웨이 서비스 전략의 장점 및 단점
2. 웅진코웨이 사례 고찰
본문내용
Ⅰ. 서론
1. 웅진코웨이 소개
1) 기업 연혁 및 사업영역
웅진코웨이개발(주)은 1989년 웅진그룹에서 미래산업의 주역으로 환경과 건강산업을 주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첫 출발에서 WQA(미국수질협회)의 정식회원으로 등록하고 일본에 정수기를 수출하여 기술과 경험을 쌓기 시작하였다.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는 환경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1993년 환경기술연구소와 유구공장을 설립하면서 본격적인 연구, 생산체계를 갖추기 시작했다.
<그림 1> 웅진코웨이(주)의 사업영역 및 브랜드웅진코웨이개발은 1992년 코웨이 컴팩 정수기를 판매 개시한 이래 뛰어난 품질로 국내 정수기 시장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1994년 업계 최초로 'CLEAN MARK'를 획득하면서부터 각종 인증과 수상을 거듭하여 품질우위를 인정받게 되었다. 또한 1996년에는 공기청정기, 2000년에는 고품질의 연수기와 온수세정기(비데)를 출시해 명실상부한 환경친화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2005년 5월 2일에는 생산업체인 웅진코웨이와 공식합병하여 매출 1조 2000억원 대의 통합법인 웅진코웨이(주)로 다시 태어났다. 이로써 삼성, LG, 대우의 뒤를 잇는 국내 4위 가전업체로 올라섰다.
현재 웅진코웨이는 5개의 가전사업 영역과 6개의 개별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그림 1 참조)

2) 경영이념과 Vision
삶의 질을 윤택하게 하는 생활문화 기업을 표방하고 있는 웅진코웨이는 ‘오늘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을 위한 정직한 환경기업으로의 발전’을 경영목표로 하고 있다. 웅진그룹의 경영정신인 <또또사랑>을 기반으로 하여 적극적으로 윤리경영을 실행하고 있으며, 회장 직속조직으로 경영진단팀을 개설하여 경영진단업무 및 부정감사업무를 진행한다.
웅진코웨이는 “가치혁신(Value Innovation)”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차별화된 아이디어와 기술, 가치중심 경영을 통해 세계 일류 기업으로의 발전을 비전으로 하여 5가지 차원에서의 가치 혁신을 제시한다.(그림 2 참조)
참고문헌
참고문헌
<서비스경영> 서비스경영연구회. 2004.
<나의 사업이야기> 매일경제중소기업부, 매일경제신문사, 2000.
<소비 시장의 양면성과 기업의 대응> 최순화 외 2명, 삼성경제연구소, 2002.
<넘버 3는 없다> 백풍렬, 주간경제 824호, 2005.

참고자료(웹사이트)
포탈사이트 네이버 http://www.naver.com/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http://www.coway.co.kr/
웅진코웨이 투자자 정보 사이트 http://www.cowayir.com/
웅진사이버감사실 http://audit.woongjin.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매일경제 http://www.mk.co.kr/
인터넷 한겨레 http://www.hani.co.kr/
데이터뉴스 http://www.datanews.co.kr/
환경부 http://www.me.go.kr/
한국능률협회 http://www.km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웅진코웨이 전략경영
  • 웅진코웨이청호나이스,암웨이, JM글로벌 등고가저가차별화가격고가 전략 추구: 웅진코웨이, 청호나이스, 암웨이, JM 글로벌경쟁기업의 범주를 청호나이스, 암웨이, JM 글로벌로 한정 할 수 있음 경쟁전략웅진 코웨이의 가치 사슬창의적인기업문화보상과 위임핵심우수인력최고의 연구진 보유R&D에 지속적 투자환경기술 연구소와 수질 분석센터 운영유구공장전사적 물류시스템도매, 방문판매시판, 렌탈서비스광고“코디”서비스경쟁

  • [서비스 마케팅] 웅진코웨이 서비스전략 분석
  • CONTENTSⅠ. 서론1. 웅진코웨이 소개1) 기업 연혁 및 사업영역2) 경영이념과 VISION2. 웅진코웨이 선정의 의의1) 新서비스 개발을 통한 위기 극복2) 모범적인 사업 확장 사례3) 새로운 가능성 풍부Ⅱ. 본론1. Framework2. 웅진코웨이 서비스 분석1) 환경 분석2) 기업차원 전략 분석3) 서비스 전략 및 운영 분석4) 적합성5) 성과Ⅲ. 결론1. 웅진코웨이 서비스 전략의 장점 및 단점2. 웅진코웨이 사례 고찰Ⅰ. 서론1. 웅진코웨이 소개1) 기업 연혁 및 사업영역

  • [마케팅원론] 웅진코웨이의 마케팅 성공전략
  • 웅진코웨이의 탄탄한 성공을 이어 간 렌털 마케팅과 불황기에도 대박신화를 이룬 페이프리 마케팅 마케팅은 과연 어떤 것일까? 본문에서는 웅진코웨이의 성공신화의 과정과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분석하기로 한다.1. 웅진코웨이의 역사렌털과 코디 시스템으로 대표되는 웅진코웨이는 창립 20주년을 맞은 2009년 5월, 제조업에서 서비스업으로 새로운 전환을 선언하면서 시대 흐름에 맞춰 변모하는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경영학] [경영학원론]웅진코웨이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체질 변화 추진2) 서비스 인력 전문화3) 고객관리 시스템 강화3. 웅진코웨이의 사업개요1) 영업개황2) 시장점유율3) 시장의 특성4) 주요제품 및 서비스현황4. 홍준기 사장의 경영철학1) 직원들과 스킨십 대화2) 홍준기 사장의 경력3) 경영원칙4) 약력 5. 웅진코웨이의 성공신화1) 공격적인 마케팅2) 렌털제도 도입3) 코디제도4) 원투원(ONE TO ONE) 마케팅5) 모든 상품에 정수기의 이미지 적용6. 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 분석1) 불

  • [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기업전략 분석(생산전략)
  • 웅진코웨이(WOONGJIN COWAY)의 기업전략분석생산전략Ⅰ. 서론 - 기업 선정 동기Ⅱ. 본론1. 회사소개1) 회사소개, 2) 회사연혁, 3) VISION, 4) 사업영역5) CEO소개와 경영이념2. 차별화 전략1) 초기구입 비용 부담의 완화, 2) 렌탈마케팅의 핵심 코디 서비스3) 장기렌탈 고객 혜택 (렌탈 상품의 다변화)4) 기술개발 투자로 인한 품질관리5) 정수기 특허 및 인증으로 품질 신뢰도 상승6) 고객만족, 고객중심 경영(코디 & 렌탈 서비스가 고객만족과 고객중심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