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 웅진코웨이의 서비스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Ⅰ. 서론
1. 웅진코웨이 소개
1) 기업 연혁 및 사업영역
2) 경영이념과 VISION
2. 웅진코웨이 선정의 의의
1) 新서비스 개발을 통한 위기 극복
2) 모범적인 사업 확장 사례
3) 새로운 가능성 풍부
Ⅱ. 본론
1. Framework
2. 웅진코웨이 서비스 분석
1) 환경 분석
2) 기업차원 전략 분석
3) 서비스 전략 및 운영 분석
4) 적합성
5) 성과
Ⅲ. 결론
1. 웅진코웨이 서비스 전략의 장점 및 단점
2. 웅진코웨이 사례 고찰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웅진코웨이 소개
1) 기업 연혁 및 사업영역
웅진코웨이개발(주)은 1989년 웅진그룹에서 미래산업의 주역으로 환경과 건강산업을 주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첫 출발에서 WQA(미국수질협회)의 정식회원으로 등록하고 일본에 정수기를 수출하여 기술과 경험을 쌓기 시작하였다.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는 환경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1993년 환경기술연구소와 유구공장을 설립하면서 본격적인 연구, 생산체계를 갖추기 시작했다.
<그림 1> 웅진코웨이(주)의 사업영역 및 브랜드웅진코웨이개발은 1992년 코웨이 컴팩 정수기를 판매 개시한 이래 뛰어난 품질로 국내 정수기 시장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1994년 업계 최초로 'CLEAN MARK'를 획득하면서부터 각종 인증과 수상을 거듭하여 품질우위를 인정받게 되었다. 또한 1996년에는 공기청정기, 2000년에는 고품질의 연수기와 온수세정기(비데)를 출시해 명실상부한 환경친화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2005년 5월 2일에는 생산업체인 웅진코웨이와 공식합병하여 매출 1조 2000억원 대의 통합법인 웅진코웨이(주)로 다시 태어났다. 이로써 삼성, LG, 대우의 뒤를 잇는 국내 4위 가전업체로 올라섰다.
현재 웅진코웨이는 5개의 가전사업 영역과 6개의 개별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그림 1 참조)
2) 경영이념과 Vision
삶의 질을 윤택하게 하는 생활문화 기업을 표방하고 있는 웅진코웨이는 ‘오늘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을 위한 정직한 환경기업으로의 발전’을 경영목표로 하고 있다. 웅진그룹의 경영정신인 <또또사랑>을 기반으로 하여 적극적으로 윤리경영을 실행하고 있으며, 회장 직속조직으로 경영진단팀을 개설하여 경영진단업무 및 부정감사업무를 진행한다.
웅진코웨이는 “가치혁신(Value Innovation)”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차별화된 아이디어와 기술, 가치중심 경영을 통해 세계 일류 기업으로의 발전을 비전으로 하여 5가지 차원에서의 가치 혁신을 제시한다.(그림 2 참조)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서비스경영> 서비스경영연구회. 2004.
<나의 사업이야기> 매일경제중소기업부, 매일경제신문사, 2000.
<소비 시장의 양면성과 기업의 대응> 최순화 외 2명, 삼성경제연구소, 2002.
<넘버 3는 없다> 백풍렬, 주간경제 824호, 2005.
참고자료(웹사이트)
포탈사이트 네이버 http://www.naver.com/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http://www.coway.co.kr/
웅진코웨이 투자자 정보 사이트 http://www.cowayir.com/
웅진사이버감사실 http://audit.woongjin.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매일경제 http://www.mk.co.kr/
인터넷 한겨레 http://www.hani.co.kr/
데이터뉴스 http://www.datanews.co.kr/
환경부 http://www.me.go.kr/
한국능률협회 http://www.kma.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