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마케팅](주)보광 훼미리마트 유통관련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1)한국 편의점의 성장에 대해
2) 회사소개 및 연혁


2. 훼미리 마트의 특성

1) 훼미리마트의 성공바탕
2) 특성1(일반적인 특성)
3) 특성2(전문화된 시스템 체제)
4) 특성3( 생활속의 훼미리마트)


3. ‘명동유일점’의 성공사례


4. 결론 및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1) 현대사회의 생활패턴의 변화
: 국민소득의 향상과 더불어 생활양식이 급격히 변화하고 야간 활동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언제, 어디에서 무엇을 살까?" 라는 소비자의 니즈(Needs)도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24시간 편의점이라는 훼미리마트는 그 특색을 톡톡히 하고 있다.

2) 프랜차이즈 시스템이 가지는 공존공영의 정신
: 프랜차이즈 시스템은 가맹점이 갖고 있는 자본과 운영력에 본부가 갖고 있는 상품구색력 , 판매 등의 노하우, POS시스템의 최신설비, 그리고 물류기능을 결합하여 개별 점포에서는 실현할 수 없는 규모의 이익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점포가 갖고 있는 특성을 살리면서 본부와 가맹점이 대등한 위치에서 공존공영의 정신을 바탕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3) 점포운영의 노하우를 강력하게 지원
: 본부에서는 점포, 상품, 판매, 운영이라고 하는 편의점 경영의 필수 요소를 시스템화하여 제공하고 있으므로 점포운영 경험이 전혀 없는 분도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판매에만 전념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름 괜찮은데 왜 참고문헌이 없냐 이거야 ㅡㅡ
  • great1***
    (2006.09.27 16:49:4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은 자료네요
  • psang***
    (2005.06.21 11:35:36)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별로야.~~~~~`
  • kingsdom***
    (2005.05.18 12:37:16)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론] [유통관리론]업태별 유통산업 현황 및 2009년 시장전망(A+리포트)
  • < 목 차 >Ⅰ. 서론1. 연구방법 및 목적과 구성2. 산업 선정 동기Ⅱ. 유통산업의 정의 및 발전과제1. 유통산업의 정의2. 유통산업의 발전과제Ⅲ. 주요 경제 흐름1. 한-미 FTA의 5大전략2. 한-EU FTA의 대응방안3. 2/4분기 소비자 태도 조사Ⅳ. 최근 유통업 관련 기사1. “2009년 유통업계 전망”2. “너희가 유통을 아느냐?”3. “유통업계 더위사냥 스타트”4. “유통주, 하반기 경기회복 노려라”5. “유통주, 하반기 상승추세 이어 간다”6. “유통 인들

  • [전략경영] GS25 VS 훼밀리마트 기업 비교 분석
  • 전략경영론기업 비교 분석GS25 VS 훼미리 마트 목 차1.서 론(1)선정배경(2)GS25(3)보광 훼미리 마트2.본 론(1)외부환경분석1)시대별 편의점 산업의 특성2)편의점 산업의 매출액 규모3)GS25와 훼미리 마트마트의 이용도와 만족도4)GS25와 훼미리 마트의 성장률과 점유율5)편의점 시장 산업구조분석(2)사업부전략1)기업성장전략2)유통전략3)전략적제휴(제품,서비스)4)마케팅전략(3)핵심역량1)GS252)훼미리 마트3.결 론(1)앞으로의 과제

  • 날씨경영 레포트
  • 훼미리마트의 날씨정보시스템은 단순한 기상정보가 아닌 날씨 경향, 기온, 강수 확률, 지속시간등 상세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보여준다.그리고 훼미리마트에서는 이러한 날씨마케팅을 일 단위, 주 단위의 단기에만 적용하는 것은 아닌 연2회에 걸쳐 전국 3,600점의 가맹점들이 한자리에 모아 가맹 점주들을 대상으로 날씨와 기온변화에 따른 상품기획의 변화에 대한 필요성을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3) 날씨경영시스템 활용사례 - 여름철 12~16시 사

  • 날씨경영 레포트
  • 관련 산업 성장기상이변으로 관련 산업이성장하면서 기상 관련 일을 하는 전문가도 다양해 질것이다 .다양한 관련 업종이생겨날 것으로 보임하지만 올해 ‘기상산업진흥법’재정비되면서 다양한 관련 업종이 생겨날 것으로 보인다.기상예보가 민간에 개방되고 기상정보서비스사업에 경쟁체제가 도입되면관련 인력의 수요도 급증할 것날씨경영은 앞으로 기업의필수전략 중 하나로 기업의 경쟁력 향상 도움날씨에 따른 고객예측 및 영업환

  • [경영조직론](주)오리온의 조직론적 검토
  • 주)오리온)의 성공 요인이 그대로 그룹사에 밑바탕이 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판단되며, 이 오리온 그룹의 사례는, 불황과 고유가 등의 어려운 외적 환경속에서 개별 기업들이 어떻게 난관을 헤쳐 나가야 할 것인가에 대한 지표로 삼을 수 있다고 생각된다. 사례연구를 마치면서, 개인의 삶을 영위하는 지침으로서도 3F철학인 Fair, Future, Fun은 매우 훌륭한 인생 지침으로 참고하실 만한 것이 아닌가 생각하며 본 글을 맺는다. Ⅴ. 참고자료 소개1. 법인 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