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마케팅](주)보광 훼미리마트 유통관련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요
1)한국 편의점의 성장에 대해
2) 회사소개 및 연혁
2. 훼미리 마트의 특성
1) 훼미리마트의 성공바탕
2) 특성1(일반적인 특성)
3) 특성2(전문화된 시스템 체제)
4) 특성3( 생활속의 훼미리마트)
3. ‘명동유일점’의 성공사례
4. 결론 및 앞으로의 전망
- 본문내용
-
1) 현대사회의 생활패턴의 변화
: 국민소득의 향상과 더불어 생활양식이 급격히 변화하고 야간 활동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언제, 어디에서 무엇을 살까?" 라는 소비자의 니즈(Needs)도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24시간 편의점이라는 훼미리마트는 그 특색을 톡톡히 하고 있다.
2) 프랜차이즈 시스템이 가지는 공존공영의 정신
: 프랜차이즈 시스템은 가맹점이 갖고 있는 자본과 운영력에 본부가 갖고 있는 상품구색력 , 판매 등의 노하우, POS시스템의 최신설비, 그리고 물류기능을 결합하여 개별 점포에서는 실현할 수 없는 규모의 이익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점포가 갖고 있는 특성을 살리면서 본부와 가맹점이 대등한 위치에서 공존공영의 정신을 바탕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3) 점포운영의 노하우를 강력하게 지원
: 본부에서는 점포, 상품, 판매, 운영이라고 하는 편의점 경영의 필수 요소를 시스템화하여 제공하고 있으므로 점포운영 경험이 전혀 없는 분도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판매에만 전념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 나름 괜찮은데 왜 참고문헌이 없냐 이거야 ㅡㅡ
- great1***
(2006.09.27 16:49:41)
- 괜찮은 자료네요
- psang***
(2005.06.21 11:35:36)
- 별로야.~~~~~`
- kingsdom***
(2005.05.18 12:37: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