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경영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날씨경영의 개념 / 추세

2. 날씨경영의 경제적 효과

3. 날씨경영의 최근 트렌드

4. 기업사례

[1] 메리츠화재

(1) 기상정보제공 서비스의 도입 배경

(2) 기상정보제공 시스템 도입과정 및 시행

(3) 기상정보시스템의 효과
① 재무적 손해감소

② 사회적기여

[2] 롯데월드

(1) 도입 배경

(2) 롯데월드의 날씨경영 시스템
① 기상자료 Data Base

② 기상예보 자료분석

③ 의사결정

④ 영업결과분석

⑤ 자료입력

(3) 날씨경영 도입효과

① 에너지비용 절감

② 전기요금 절감

③ 날씨 변화에 따른 효율적인 시설관리와 운영으로 인한 고객만족 증대

[3] (주)보광 훼미리마트

(1) 도입배경

(2) 날씨경영시스템

(3) 날씨경영시스템 활용사례

(4) 도입효과
① 상품폐기처리 및 재고감소

② 매출향상 및 고객만족

③ 손실감소

5. 날씨경영으로 성공하는 기업의 9가지 특징

6. 향후 전망


본문내용
(1) 도입 배경
- 롯데월드 단지는 유동인구가 연간 6500만 명으로 날씨변화에 따라 일일 유동인구의 차이가 크게 발생하며, 기네스북에도 등재가 되어 있는 세계최대의 실내 주제공원인 어드벤쳐, 실외테마파크인 매직아일랜드는 기상조건이 다른 기업보다 더 중요하게 작용한다.
또한 날씨에 따라서 입장객의 숫자가 변화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층도 변화한다.
일반적으로 고객들은 봄가을는 야외파크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고 동하절기에는 실내파크를 선호하는 경향이 선명하게 나타나는 등, 외부 기상조건은 롯데월드 입장객이 무려 수만 명 이상이나 차이가 나게 하는 중요한 변수로 작용한다.
야외파크의 경우 폭설, 혹한 또는 태풍, 폭우 등에 따른 영업활동의 변화가 심하다는 것은 일반적인 사실이지만, 실내파크인 롯데월드의 경우 날씨와 무관하다고 인식하기 쉽다. 하지만 실내파크 또한 어드벤쳐 및 매직아일랜드 등 실내외 파크를 보유하고 있음은 물론, 계절적 성향이 강한 아이스링크와 수영장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기상조건이 이용객의 수적인 측정을 가늠하는 중요한 외생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롯데월드는 기상의 변화를 사전에 예측하고 적절히 대응하는 System을 경영의 중요한 요소로 활용하게 되었다.

(2) 롯데월드의 날씨경영 시스템
- 롯데월드는 아래와 같은 날씨경영 체계를 갖추고 전사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감사히 잘받았습니다~
  • dangu***
    (2013.01.31 13:26:54)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한국전통음식
  • 날씨는 쾌청하여 예부터 더도 덜도 말고 한가위만 하여라라는 말이 있다. 이 날엔 햅쌀로 밥도 짓고 송편도 하고, 술도 빚어 신도주(新稻酒)라 하여 조상께 수확의 기쁨을 추석 차례로써 알린다. 새옷 차림으로 차례를 지내고 음복하고, 음식을 이웃과 나누어 먹은 다음 집안 식구가 산으로 성묘간다. 추석날에 남자들은 씨름판에서 힘을 겨루고, 여자들은 널뛰기를 한다. 저녁에는 식구가 평상에 앉아 둥근 달을 보며 담소하고, 남쪽 지방에선 강강술래

  • [독후감] `일잘하는 여자의 서바이벌 자기경영법`을 읽고
  • 경영 노하우 27가지를 제시하고 있다. 이것은 지금 내가 직장에 다니고 있지는 않지만, 지금 나에게 필요한 것들도 많이 보인다. 내가 성공하고 나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해야 할 일들이며, 나라는 기업을 얼마나 잘 쌓아올리고 경쟁력 있게 만드느냐의 관건이 달려있다고 생각한다. 성공한 CEO들의 공통점들처럼 미래지향적인 사람이 되어야 할 것이고, 자기 경영에 성공한 사람들이어야 할 것이며,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독특한 아이디어를 가

  • 인간관계론 - 직장에서의 인간관계
  • 날씨가 춥다고 해서 고슴도치가 너무 가까이 붙어 있으면 바늘이 서로 찌르게 되어 아프게 되고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춥게 되기 때문에 적당한 거리를 유지해야 된다는 것이다.여섯번째, 상대방이나 집단에 꼭 필요한 존재가 되지 못하고 있기 때문조직에는 있어야 하는 사람, 있으나 마나 한 사람, 있어서는 안 될 사람이 있다. 누구나가 상대방에게 있어야 할 사람이 되어야 바람직한 인간관계가 형성.유지된다. 있어서는 안 될 사람 때문에 조직

  • 국립현대미술관(바우하우스의 무대실험) 감상문 입니다
  • 날씨가 풀려서 그다지 춥지는 않았다. 회룡역에서 출발하여 종로3가까지 간 후 3호선으로 환승하여 안국역에 내리게 되었다. 그 뒤 사람들에게 물어서 미술관에 도착 할 수 있었다. 부끄럽게도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 서울현대미술관에 처음 가보는 것 같았다. 입장료를 내야 할 것이라는 생각과는 달리, 대학생은 무료로 관람을 할 수 있었기 때문에 학생증을 보여주고 무료로 관람권을 받을 수 있었다. 바우하우스의 무대실험 전시회를 보기위해

  • 인문과학 해방 전후 김연수 구연경 민창주에 대해서
  • 경성을 거닐다참고 논문김용섭, 한말 일제하의 지주제전무부.류기덕, 일제의 무역자본수탈과 조선인 기업가의 무역활동-일제 말기(1940-1944)를 중심으로이승렬, 일제 파시즘기 조선인 자본가의 현실 인식과 대응-부르주아 민족주의의 민족관을 중심으로안춘식, 일제시기의 한국 민족기업 경영의 생성과 전개이철우, 일제시대 법제의 구조와 성격서평鈴木敬夫 저, 법을 통한 조선식민지 지배에 관한 연구-일제시기 법제사연구의 새로운 전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