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마케팅]농협의 농산물 유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농협의 농산물유통 현황

1. 농산물유통의 정의
2. 농협 농산물 유통사업의 특성

☞ 산지유통시설 설치·운영

1.산지유통시설의 필요성
2. 농협의 산지유통시설별 기능
3. 산지 유통개혁 방향

☞ 소비지에서의 농산물 유통활동

1. 소비지유통 개요
2. 소비지 유통개혁 방향

☞ 유통조성 지도·지원

1. 유통조성·지원 활동
2. 회원농협 유통·가공사업 활성화 지원
3. 유통 조성 지도 지원 계획

☞ 맺음말
본문내용
5. 저장관리 및 수급안정 사업
① 농산물 저온유통체계(Cold-chain system) 구축
예냉용 포장재 개발 및 파렛트 시범출하 시연회 개최, 물류센터의 예냉처리품 시범 판매 및 상품개발 지원확대, 수확후 관리기술 기술지원단 설치·운영

② 채소수급안정사업 추진
ㄱ. 규모확대 및 제도 개선
- 사업물량 확대 : ('99) 42만톤 → (2001) 62만톤
주산단지 물량 대비 24%
- 출하조절 참여농가 최저가 보장 → 가격하락시 예시가 수매
ㄴ. 유통협약 및 유통명령제 도입
- 참여농협('99당초) 50 → ('99수정) 150 → (2000) 200개
- 대상품목 : 무, 배추, 마늘, 양파(부패, 변질이 쉬운 채소류)
- 출하조절기획단 설치·운영 : 농림부, 농협중앙회, 시군 대표농협

③ 품목별협의회의 자율적 생산·유통 조정기능 강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산물 유통구조의 문제점과 개선방향00
  • 농산물 유통구조의 문제점과 개선방향00Ⅰ. 서 론농산물의 우리의 생계와 관련된 1차 산업으로서 우리의 생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생산자인 농민과 소비자인 도시근로자 사이에 원활한 유통관계를 유지해야만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농산물을 공급하게 될 것이다. 농산물 유통은 다른 산업의 유통경로에 비해 아주 복합하고 전근대적인 양상을 보이고 있다. 농산물 유통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농산물 유통의

  • [유통관리] 농협 하나로클럽 운영전략
  • 농협인터넷 하나로클럽 회원수는 24만명이다. 하나로 클럽은 CJ홈쇼핑과 2003년 3월에 전략적 제휴를 맺고 양재점을 시작으로 `CJ e-인터넷 슈퍼마켓`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창동점에서도 이 서비스를 시작했다. 인터넷 쇼핑몰 분야에 강점을 가진 CJ와 농수축산물 유통에 노하우가 뛰어난 하나로클럽의 결합은 무점포 온라인 판매사업 확대에 영향을 주고 있다.친환경농산물 매장 운영최근 소득이 증가하고 몸에 좋은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 [마케팅] 대형마트 사례연구 -하나로마트
  • 유통망을 가진 Big3와의 경쟁으로 인하여 시장점유율하락, 점포 수 감소 등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하나로마트는 이윤추구만을 목적으로 하는 여타 대형마트와는 달리 농가의 권익을 대변해야 하고, 농협의 경직된 조합 때문에 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 할 수 없는 약점이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받는 우리 농산물과 농협의 브랜드 가치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겠다.Ⅱ. 3C와 STP1. 3C① Competitor국내 대형마트 시장은 이른바 Big3 체제

  • [유통관리] 농협하나로마트 유통전략
  • 농협이 운영하는 농산물 물류센터는 농민과 소비자 모두 이익- 국내 유통업의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패키지/박스형제품- 다른 유통점보다 패키지/박스형 제품이 많음- 대량 구매로 인한 가격경쟁력 확보 (다른 경쟁업체 : 백화점서비스를 따라감)환경분석 (가격경쟁력)농협의 체인화 추진 (Super Super Market 전략)도매 마케팅 전담 조직 설치 (할인점에 대한 영업력 강화)산지 유통센터 확대 (현재 112곳에서 200곳으로 확충)사회성(지역사회기여/민주적

  • [조직구조론] 농협의 조직구조의 이해
  • 농협의 네트워크 조직농협은 수평적 외부 네트워크의 형태로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는 형태를 취하고 있다.기업들은 연구개발에 수반되는 비용과 위험을 경쟁자와 공유함으로써 자사의 부담을 줄이려는 공생전략을 시도하기도 하는데 얼마전 농협 NH식품과 오뚜기가 손잡고 국산 농산물을 원료로 한 가공식품 판로확대에 나선다.농협중앙회는 19일 오뚜기와 가공식품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