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마케팅(복고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향수마케팅의 정의

향수마케팅의 필요성 (존재이유)

향수마케팅의 장점 및 효과

향수마케팅의 사례

향수마케팅의 활용
본문내용
1. 향수마케팅의 정의


감성마케팅의 일종
사람들로 하여금 따뜻한 기억을 떠올리게 함으로써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내는 마케팅의 기법



과거에 선보인 제품, 서비스를 현대에 다시 선보이는 것
= Retro Marketing
= Revival Marketing
= Comeback Marketing


지나간 추억과 향수에 어필하여 소비자에게 다가감


2. 향수마케팅의 필요성 (존재이유)


보편적 욕구에 어필

“인간의 보편적 감성에서 출발하는 향수마케팅”

불안심리의 안정제 역할

“추억으로 회귀하여 위안을 얻고자 하는 성향”

문화소비의 주체로 7080세대 부상

“열정적이고 자유로웠던 지난 날을 회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 `써니`의 성공 사례를 통한 향수와 정서 자극의 법칙
  • 향수∙정서 자극법칙이란?우리나라 사람들의 전통∙情 집착 경향다소 불편하더라도 전통적인관습이나 풍속은 지켜야 한다YES7030NO?사회생활은 이해관계보다는情이 우선시되어야 한다YES6040NO?* 출처: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WHYAbout ‘Retro Marketing’51) 과거에 인기 있었던 제품을 그대로 다시 판매2) 과거의 것 + 현대적인 감각 = 리패키지Retro Marketing복고 마케팅소비자들의 향수, 추억을 자극하는 감성 마케팅 기법과거로 회귀한다

  • 사업계획서 복고 카페
  • 향수를 일으키는 분위기의 복고적인 공간으로 인테리어▶ 도시와 떨어져 보이게 길골목에 입점하고 7890 음악을 틀어 옛날분위기를 연출▶ 다양하지 않고 설정한 상품에 주력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승부▶ 쫀듸기,알사탕,아폴로 등 가게 앞쪽에 비치하여 자유롭게 먹을 수 있도록 함▶ 선풍적인 인기를 끌 수 있도록 온라인마케팅과 현장마케팅을 실시하여 입소문을 나게 하여야 한다.사업현황 -(3) 운영계획1주차 : 골목에 위치한 만큼 홍보를 열

  • 서울극장 분석
  • 복고’ 포지셔닝으로 타사와 경쟁을 불허!고객이 찾아올 수 밖에 없는 명소로 탈바꿈.서울극장 STP분석구분평가기준세분시장평가40-50대20-30대Customer세분시장이 적절한 규모인가?24성장가능성이 높은가?34각 세분시장별 잠재수요는?44Competition현재 경쟁자들의 시장지배력11새로운 경쟁사 진입가능성11Company기업의 목표와 일치하는가?43인적,물적,기술적 자원은 충분한가?11기존 브랜드의 마케팅믹스 요소를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 [소비자행동론] CK 향수의 감성마케팅 전략
  • < CK 향수의 감성마케팅 전략 > 목차 Ⅰ.서론 Ⅱ. 본론1. 감성마케팅이란? 2.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3. 향수시장 선정 동기 4. 향수 시장 분석 1)거시 환경분석2)미시 환경분석3)대표 향수 브랜드 이미지5. 소비자 분석 6. CK향수 선정동기 7. CK 제품 소개 및 속성 8. CK마케팅 활동 9. CK 향수 분석 1) SWOT분석2) STP분석Ⅲ. 결론1. 감성마케팅 제안 1) 제품차별화2) 광고전략Ⅳ. 참고문헌ㆍ참고 사이트 Ⅰ. 서론감성마케팅이 급부상 하고 있다.예로부

  • 복고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성공실패사례
  • 복고마케팅이 유행하는 이유4. 다양한 분야에 부는 복고 바람농심라면델몬 트 따봉삼강하드프라이드보글보글갤러그서울뚝배기진짜진짜좋아해5. 복고 마케팅의 활용 포인트현대적 의미로 재해석하라 제품 컨셉 및 타켓 고객군을 분명히 하라 향수를 자극하는 분위기로 승부하라 Ⅲ. ULTRA -MOBILE1. 모바일 마케팅의 의미모바일 마케팅 이란?▶ 경영환경의 변화에 따라 그 의미도 변화하여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동시에 기업의 목표를 달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