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3PL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3PL이란 무엇인가?
우리나라의 3PL현황
CJ GLS의 3PL 사례분석
본문내용
3PL의 유래

1988년 미국 물류관리협회(CLM)의 화주대상 물류서비스 조사에서 제3자 제공자(Third party-providers)라는 용어 최초사용.


3자(third-party)란 물류 채널내의 다른 주체와의 일시적 혹은 장기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는 물류채널 내의 대행자 또는 매개자를 의미하며, 화주와 단일 혹은 복수의 제3자간에 일정기간 동안 일정 비용으로 일정서비스를 상호합의 하에 수행하는 과정을 삼자물류 또는 계약물류(contract logistics)라고 한다 -미국 물류 관리협회

3PL의 발전과정


1. 자가 물류업 (First Party Logistics) : 기업자체의 물류 담당부서에서 물류의 모든 부분을 담당

2. 자회사 물류업 (Second Party Logistics) : 기업의 자회사에서 물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담당

3. 제3자 물류업 (Third Party Logistics) : 외부의 물류 전문 기관에게 물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담당

4. 제4자 물류업 (Fourth Party Logistics) : 한번 계약으로 물류체인상의 모든 물류기능에 대한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

3PL vs QR,ECR


공급사슬 내 관련 주체간의 파트너십 또는 제휴의 형성이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간의 전략적 제휴로 나타난 것이 QR, ECR 이라면,
제조업체, 유통업체 등의 화주와 물류서비스 제공 업체간의 전략적 제휴라는 형태로 나타난 것이 바로 제3자 물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운송물류] 한진해운과 코스코(Cosco)의 경영전략, 한중 외항 선사의 경영실태 분석 및 진단
  • 물류사업2001년 미국에 Hanjin Logistics Inc를 설립한 이후 2010년까지 남‧북중국, 싱가포르, 한국, 유럽, 스페인 등에 자체 법인을 설립하는 등 세계 25개국에 자체 네트워크를 구축한 Hanjin Logistics는 한진해운의 3PL 자회사이다. 2010년 12월 약 150여개 글로벌 고객에게 항공, 해상 포워딩, 재고 최적화 관리, 창고 서비스, 수배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Hanjin Logistics는 중기 전략에 의거해 세계 일류의 S.C.M provider 로 성장하기 위해 중국, 베트남, 인도, 중

  • [A+레포트]글로벌 물류 리더기업 성장을 위한 사례분석 및 발전전략
  • A+레포트글로벌 물류 리더기업 성장을 위한 사례분석 및 발전전략Ⅰ. 서론Ⅱ. 이론적 검토1. 물류의 정의2. 물류의 목적3. 물류의 기능4. 물류산업의 특징5. 글로벌 물류 리더기업 필요성Ⅲ. 우리나라 물류산업의 현황 및 정책 분석1. 물류산업의 현황2. 물류산업 관련 법제도 및 정책 분석Ⅳ. 글로벌 물류산업의 주요 동향 분석1. 컨테이너 하역시장2. 3PL 시장Ⅴ. 글로벌 물류기업의 성장 사례분석1. 글로벌 물류기업의 현황분석2. 글로벌

  • [A+레포트]글로벌 물류기업 서비스 네트워크와 시사점 및 성장전략 사례연구
  • A+레포트글로벌 물류기업 서비스 네트워크와 시사점 및 성장전략 사례연구Ⅰ. 연구개요Ⅱ. 제3자 물류(3PL) 기업 개요와 서비스 네트워크 및 시사점1. 대한통운1) 사업개요2) 서비스 네트워크3) 시사점2. (주)한진1) 사업개요2) 서비스 네트워크3) 시사점3. 현대택배(주)1) 사업개요2) 서비스 네트워크3) 시사점4. CJ GLS1) 사업개요2) 서비스 네트워크3) 시사점5. 제3자 물류(3PL) 기업 종합분석Ⅲ. 항만운영 물류기업 개요와 서비스 네트워크

  • [A+레포트]우리나라 제3자물류정책의 문제점과 활성화를 위한 정책과제
  • 물류를 “재화가 공급자로부터 수요자에게 전달될때까지 이루어지는 운송․보관․하역포장과 이에 필요한 정보통신 등의 경제활동”이라고 정의하여 물류활동의 범위를 생산물류로 한정하였는데 「물류정책기본법」의 물류를 회수와 폐기물류까지 물류활동의 범위가 확대되었고 최근 기업에서 중요시되고 있는 부가가치 물류에 대한 개념이 새로 도입되었다. 오늘날 기업에서 물류활동은 생산, 영업활동 못지않게 중요한 부문관리의 하나가 되었

  • [scm]스타벅스와 물류
  • 스타벅스와 물류- 제3자 물류Ⅰ. 스타벅스코리아의 제3자 물류 연혁 및 현황Ⅱ. 스타벅스코리아의 물류흐름도(배송 및 운송)Ⅲ. 스타벅스코리아의 물류센터Ⅳ. 스타벅스코리아의 물류관리시스템Ⅴ. 스타벅스코리아의 성공요인(제3자 물류 측면)* 느낀 점* (참고) 제3자 물류* 참고문헌현재 국내의 테이크 아웃 커피시장이 빠르게 팽창하고 있다. 북미에서 성공한 스타벅스가 1999년 7월 미국 본사와 신세계가 50대 50으로 출자해 스타벅스코리아가 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