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3PL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3PL이란 무엇인가?
우리나라의 3PL현황
CJ GLS의 3PL 사례분석
- 본문내용
-
3PL의 유래
1988년 미국 물류관리협회(CLM)의 화주대상 물류서비스 조사에서 제3자 제공자(Third party-providers)라는 용어 최초사용.
3자(third-party)란 물류 채널내의 다른 주체와의 일시적 혹은 장기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는 물류채널 내의 대행자 또는 매개자를 의미하며, 화주와 단일 혹은 복수의 제3자간에 일정기간 동안 일정 비용으로 일정서비스를 상호합의 하에 수행하는 과정을 삼자물류 또는 계약물류(contract logistics)라고 한다 -미국 물류 관리협회
3PL의 발전과정
1. 자가 물류업 (First Party Logistics) : 기업자체의 물류 담당부서에서 물류의 모든 부분을 담당
2. 자회사 물류업 (Second Party Logistics) : 기업의 자회사에서 물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담당
3. 제3자 물류업 (Third Party Logistics) : 외부의 물류 전문 기관에게 물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담당
4. 제4자 물류업 (Fourth Party Logistics) : 한번 계약으로 물류체인상의 모든 물류기능에 대한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
3PL vs QR,ECR
공급사슬 내 관련 주체간의 파트너십 또는 제휴의 형성이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간의 전략적 제휴로 나타난 것이 QR, ECR 이라면,
제조업체, 유통업체 등의 화주와 물류서비스 제공 업체간의 전략적 제휴라는 형태로 나타난 것이 바로 제3자 물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