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교육론] 중2 키네틱 아트, 그리고 퍼포먼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학습목표
수업계획
1.우리 주변에 움직이는 것들에는 무엇이 있을까?
2. 움직이는 예술품-키네틱 아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3. 움직이는 예술작품은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까?
4. 그 밖에 움직이는 예술 작품들
5. 퍼포먼스 – 살아있는 예술행위
6. 우리가 만들 수 있는 키네틱아트에는 무엇이 있을까?
7. 현장학습
- 본문내용
-
•학습목표
1. 요즘 전시장에서 움직이는 작품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우리들의 시선을 끌고 재미를 느끼게 하는 작품들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 보자.
2. 우리가 예술작품을 볼 때에 정적인 것과 움직이는 것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그 움직임 가지고 있는 의미는 무엇인지
알아보고, 감상에 있어서의 차이점 또한 발표해 보자.
3. 더 나아가 요즘 새롭게 등장한 퍼포먼스에 대해 알아 보면서
공연, 연극의 차원에서 벗어나 예술적 행위로서의
퍼포먼스를 알아본다.
4. 우리가 할 수 있는 키네틱 아트 또는 퍼포먼스는 무엇이 있을까?
만들어보거나 발표해보자.
•수업계획
-1차시 : 흥미유발, 키네틱 아트와 퍼포먼스의 용어 설명, 배경,
-2차시 : 예시자료 감상 (키네틱 아트와 퍼포먼스)
동영상, 사진 (동적인 작품과 정적인 작품 비교분석 및 감상)
-3차시 : 현장학습
Posco Steel Art 수상작 전시,
흥국생명 앞 <망치질하는 사람>,
대학로 로보트 박물관 등..
-4차시 : 실습하기
예) 키네틱 아트 작품을 직접 만들어보기,
계획서를 그려보고 설명하기,
조별로 퍼포먼스 행하기 등
1.우리 주변에 움직이는 것들에는 무엇이 있을까?
산업화가 진행되면서 (옛날과는 다른)
우리 주변에 쓰이는 기계들의 움직임에
대해 알아보자.
(기계를 동원한 장난감, 놀이기구, 동력을 이용한 비행기, 로보트, 움직이는 인형 등)
- 참고문헌
- http://www.steelart.org/gallery.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