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신세계이마트- 새로운 시장에 대한 도전과 성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6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신세계 이마트의 경영/마케팅 을 주제로 한 자료가 꽤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마케팅강의 중 레포트 주제로 이마트를 택한 것은
좀 더 새롭게 접근을 하고 싶었고
보다 완성도가 높은 작품을 만들고 싶은 욕심에서 였습니다.
파워포인트 60페이지라는 양에 SWOT분석 및 시장분석 이마트의 핵심역량 등과 시장전반에 대한 분석을 모두 담았습니다.
아무쪼록 할인점 특히 이마트에 대한 자료를 원하신 다면 저의 본자료가
이상적이라 자부합니다.
목차
0. 도 입

1. 선정동기

2. 회사소개

3. 시장분석

4. 경쟁사 비교

5. 4P분석

6. STP 분석

7. 이마트의 성공요인

8. SWOT 분석

9. 결론과 전망
본문내용
닉스(청바지)-12만원
랑콤 매니큐어(수입화장품)
2만4천원
김건모3집(잘못된 만남)-300만장
이스트팩 – 10만원

백화점들의 몰락

블루힐 백화점(분당)
부평시티 백화점(부평)
그랜드 백화점 (도곡동)
세화백화점(부산)
미도파백화점 (서울 상계점) 메트로미도파(명동)
영동백화점(논현동)
쁘랭땅백화점(종로)

신세계 이마트
업종 - 유통·무역업
설립 - 1993년 11월 창동점 1호 오픈
사업내용 - 도소매 서비스직원수 - 6000명 (2003년)
2004년 현재 동종업계(슈퍼센터) 점유율,매출 1위
2004년 현재 전국 62개점 운영중

앞으로의 전망

쇼핑트렌드의 변화
충동구매에서 계획구매로
- 점포 충성도를 중요시
브랜드보다는 상품이나 서비스별로 점포를 선택
- 합리주의 구매패턴
단순히 상품의 가격만을 고려하지 않음
가격대비, 시간대비,사용대비 등의 비용과 이익의 비교에 의한 가치
판단을 내리고 합리적 가격의 고품질 점포를 선호
- 공동화의식의 구매패턴
대다수의 중산층의 외국계 점포에 대한 경계심
....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이마트 중국 진출 성공 마케팅 전략
  • 신세계 이마트가 올해 상하이에 점포 2곳을 추가로 개설하는 등 중국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마트는 초기의 중국시장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여 현재 상해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 [유통관리론] [유통관리론]업태별 유통산업 현황 및 2009년 시장전망(A+리포트)
  • 전략미국시장에 대한 재인식 : 제3의 내수시장글로벌 경영체질 확립M&A 및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시장 진입 : 신속 과감한 先占전략 구사수요기반 및 브랜드力 강화수종사업의 발굴① 미국시장에 대한 재인식 : 제3의 내수시장□ 무역장벽이 사라진 미국시장은 한국, 중국에 이어 제3의 내수시장- 210만 명에 달하는 미국 내 한인사회와 한미 안보동맹이라는 토대 위에 FTA가 실현 됨으로써 미국은 한국의 새로운 내수시장으로 부상- 미국을 내수시장화

  • [글로벌 마케팅] 렉서스 한국 시장 성공전략
  • 성공하고 부분적으로 실패하고 있는 한국의 기업들에 대해 조사해보았다.우선 본론에서는 간단하게 글로벌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 세계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월마트가 한국 시장에서 실패하고 철수한 사례와 안방에서의 싸움을 승리로 이끌고 해외로 진출하는 이마트를 비교하였다. 그리고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세계 시장을 정복한 렉서스가 한국 시장에서도 성공한 사례와 한국의 글로벌 기업인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 중국 베이징올림픽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 새로운 사업 분야 진출 2-3. 복합개발사업 추진 2-4. 투자 대상국의 다변화 2-5. 중국 투자 포트폴리오 조정 2-6. 중국 기업의 수출 확대 노력에 대응 2-7. 중국 관련 기업 리스크 관리 강화 2-8. 중국 내수시장 공략 맺음말 참고문헌표 목 차 88올림픽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 주요 올림픽 마케팅사례 중국의 교역 규모 변화 중국의 업종별 수출상품 구성 중국정부의 국가별 투자 장려업종 경상 GDP 상

  • [경영학] 이마트의 고객만족경영 전략과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A+자료
  • 신세계 이마트 상해점 개점(한국유통업계 최초 해외점포 개설)1997. 8. 이마트 10호점(서부산점) 개점1998. 2. 이마트 식품 가공센터 오픈(할인점 최초 식품가공센터 운영)1999. 11. 이마트 20호점 개점(산본점)1999. 12. 밀레니엄 新C.I. 선포 (윤리경영 및 새로운 심볼 발표)2001. 2. 이마트 30호점(만촌점) 개점2001. 3. (주)신세계로 상호변경2001. 5. 통합 서비스 사이트 www.shinsegae.com 오픈 1. 이마트의 마케팅전략초기에는 최초 창동점에서 크게 성공을 하였으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