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신세계이마트- 새로운 시장에 대한 도전과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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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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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이마트의 경영/마케팅 을 주제로 한 자료가 꽤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마케팅강의 중 레포트 주제로 이마트를 택한 것은
좀 더 새롭게 접근을 하고 싶었고
보다 완성도가 높은 작품을 만들고 싶은 욕심에서 였습니다.
파워포인트 60페이지라는 양에 SWOT분석 및 시장분석 이마트의 핵심역량 등과 시장전반에 대한 분석을 모두 담았습니다.
아무쪼록 할인점 특히 이마트에 대한 자료를 원하신 다면 저의 본자료가
이상적이라 자부합니다.
- 목차
-
0. 도 입
1. 선정동기
2. 회사소개
3. 시장분석
4. 경쟁사 비교
5. 4P분석
6. STP 분석
7. 이마트의 성공요인
8. SWOT 분석
9. 결론과 전망
- 본문내용
-
닉스(청바지)-12만원
랑콤 매니큐어(수입화장품)
2만4천원
김건모3집(잘못된 만남)-300만장
이스트팩 – 10만원
백화점들의 몰락
블루힐 백화점(분당)
부평시티 백화점(부평)
그랜드 백화점 (도곡동)
세화백화점(부산)
미도파백화점 (서울 상계점) 메트로미도파(명동)
영동백화점(논현동)
쁘랭땅백화점(종로)
신세계 이마트
업종 - 유통·무역업
설립 - 1993년 11월 창동점 1호 오픈
사업내용 - 도소매 서비스직원수 - 6000명 (2003년)
2004년 현재 동종업계(슈퍼센터) 점유율,매출 1위
2004년 현재 전국 62개점 운영중
앞으로의 전망
쇼핑트렌드의 변화
충동구매에서 계획구매로
- 점포 충성도를 중요시
브랜드보다는 상품이나 서비스별로 점포를 선택
- 합리주의 구매패턴
단순히 상품의 가격만을 고려하지 않음
가격대비, 시간대비,사용대비 등의 비용과 이익의 비교에 의한 가치
판단을 내리고 합리적 가격의 고품질 점포를 선호
- 공동화의식의 구매패턴
대다수의 중산층의 외국계 점포에 대한 경계심
....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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