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CGV 마케팅사례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 회사 소개 및 사례선택 배경

(1) CJ CGV 회사 소개 (개요)
(2) 마케팅 사례 조사 선택 배경


Ⅱ . CGV 마케팅 전략 및 현황

(1) SWOT 분석에 따른 CGV
(2) STP 전략에 따른 분석
(3) 4P MIX 전략에 따른 분석


Ⅲ . CGV 마케팅 사례의 시사점

본문내용
Ⅰ. 회사 소개 및 마케팅 사례 선택 배경

(1) CJ CGV 회사 소개 (대표이사 : 박동호)

1996년 CJ(제일제당)그룹에서 엔터테인먼트 멀티사업부의 극장사업팀으로 시작한 CGV는 강변 11을 시작으로 서울을 비롯한 수원 부산 등에 운영중인 최첨단 복합상영 생활공간인 멀티플렉스 극장이다. 국내 영화시장 2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멀티플렉스 브랜드로서 CGV는 가장 먼저 멀티플렉스 극장을 도입했고, 전국 체인화 시대를 열었으며 심야·가족 관람,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로 선진화된 관람문화와를 지향하는 극장으로 실천해오고 있다. 각 극장의 서비스를 살펴보면 명동 CGV는 '여성을 위한 프리미엄 시네마'로, 구로 CGV는 '판 타스틱 초대형 시네마'로, 목동 CGV는 '도심 속 휴식공간 그린시네마 '로 운영하고 있으며 'CGV 골드 클래스'는 항공기의 퍼스트 클래스 개념을 도입한 프리미엄 영화관이고, CGV 야탑8은 부부관객을 위한 유아놀이방 서비스를 도입했다. 상암월드컵 경기장 안에 '스타디움 IN 스타디 움'식 멀티플렉스를 세우고 5월 오픈예정에 있다.

참고문헌
CGV 홈페이지 (http://www.cgv.co.kr)
happy cs 2002년 고객만족 경영대상 - 사례 (2002년 15호)
월간중앙 2002년 1월 호 경제/생활경제 면 - CGV 박동호 대표이사 인터뷰
[파워 마케팅] 한경마케팅대회 : 엔터테인먼트賞-CGV 극장브랜드마케팅
문화일보 2002년 8월28일 - 문화면
굿데이 2001년 12월 19일 생활면 - 마케팅성공사례
CIIN 문화산업정보망 뉴스면 번호: 74, 76번 기사
마케팅교재 통합&장르 (고경순 著 , 출판사 대명)
한국영화도전과 성공전략 2001년10월 4일 보고서 일부
(http://motohead.idas.ac.kr/reference/한국영화성공요인.pdf)
메일경제 문화면 - 멀티플렉스 극장 2002년 7월 6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간단한 자료의 요점만 있긴 하지만 예전 자료인것 같습니다.
  • comalch***
    (2006.04.13 05:15:1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자료네요..
  • m***
    (2003.11.14 19:07:21)
회원 추천자료
  • CJ CGV 해외진출 전략 사례연구 - CGV 기업분석과 서비스전략 분석및 CGV 인도시장진출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
  • 분석해본 결과 CGV는 주 경쟁사인 MEGABOX와 LOTTE CINEMA보다 월등하게 마케팅이나 점유율, 실적 등등 여러 가지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현재도 극장계에서 1위의 자리를 몇 년째 차지하고 있는 그들의 비결과 전략은 무엇인지 궁금해졌기에 CGV를 전격으로 조사하고 분석해보기로 했다. 이제 CGV의 멀티플렉스 체제를 설명하고 그 후 구체적으로 마케팅 전략 분석에 대한 내용을 제시할 것이다.(2) CGV 기업개요먼저 우리나라 최초이자 최고의 멀

  • [CGV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레포트] CGV 기업경영분석과 CGV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서비스전략분석 및 문제점과 해결전략
  • CGV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목차 >1. CGV 기업소개(1) CGV 기업개요(2) CGV 연혁2. CGV 3C 분석(1) 자사분석 (Company)(2) 고객 분석 (Customer)(3) 경쟁사 분석 (Competitor) 3. CGV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SWOT 전략- SO전략- ST전략- WO전략- WT전략4. CGV STP 전략 분석5. CGV 마케팅믹스 7P전략 분석(1) 제품 (Product)(2) 촉진전략 (Promotion)(3) 유통 (Place)(4) 가격 (Price)(5) 고객관리 (People)(6) 프로세스 (Process)(7) 물리적증

  • (A+자료) CGV의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4P, SWOT, STP 전략 조사분석
  • Report( CGV의 기업소개 및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4P, SWOT, STP 전략 조사분석 )목 차Ⅰ. 서 론1. 선정이유 -p.32. 연구의 목적 -p.33. 연구의 방법 -p.3Ⅱ. 본 론1. 회사소개 1) CJ Media Entertainment 소개 -p.42) CGV 개요 p.4~53) CGV 연혁 -p.4~54) CGV 운영현황 및 향후계획

  • [마케팅] cgv 마케팅 전략
  • CGV 리콜 시사회2. CGV 리콜 시사회의 목적서비스 품질 경영의 일환으로 마련불만족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평가를 재고함으로써 보다 나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CGV 리콜 시사회3. CGV 리콜 시사회 사례2003년 서울 강변점과 구로점, 인천점, 부산 서면점 총 4개 영화관에서 진행 약 1000여 명의 관객을 초청조지 클루니, 캐서린 제타존스 주연의 영화 관람과 팝콘 및 서비스 무료 제공초청 대상자 : CGV 서비스에 대해 불만

  • [관광경영] 서비스마케팅 각 분야별 성공사례 분석(A+)
  • 마케팅의 필요성6. 서비스 마케팅의 특성II. 본 론 -서비스기업 분야별 기업소개 및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 패밀리 레스토랑 (TGI 프라이데이) 2. 이동통신사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분석3. 대형할인마트(유통업체)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E-마트)4. 항공사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아시아나 항공)5. 영화관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분석(CGV)6. 호텔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워커 힐 호텔)7. 테마파크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