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내부노동시장과 관리체계(1991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의 경영학적 관점에서 노사문제
  • 노동자에 대한 의식전환)- 전체적 노사관계로서는 근로자 협조를 얻을 수 없고 생산성이 떨어지는 단계에 이르면 주택, 음료 의료 등 가부장적 온정주의에 입각한 복지후생 시설 마련③ 근대적 노사관계- 1차대전 ~ 2차대전- 대등한 인격관계를 전제로 한 노사관계 등장- 합리주의와 법 제도에 입각한 노동관리와 종래의 온정주의적 관리가 공존하는 상태의 노사관계④ 민주적(현대적) 노사관계- 2차대전 이후- 대공황이후 본질적으로는 자본의 주

  • 캐나다 행정부
  • 현대사외와 행정, 대영문화사」(2005)1) 캐나다 행정의 변천 1867년 영국이 캐나다의 자치령을 인정할 당시의 캐나다 관료제는 시장만능주의를 바탕으로 한 야경국가의 관료제를 갖추고 있었으나, 정치․경제․사회상의 변화에 따라 정부의 역할이 점차 바뀌어 경제를 주도하며 행정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집단주의 시대로 변화하였다. 다양한 상황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고 통제하는 집단주의 시대는 세계 1차대전까지 지속되었으나 1

  • [국제경영] 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
  • 현대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활동을 조사하였다.Ⅰ. 서론1. 국제 마케팅의 개념국제 마케팅이란 상품수출을 중심으로 하는 수출마케팅은 물론, 외국기업에 특허권상표 및 기술적 지식 등의 사용을 허가해 주는 사용허가계약 또는 외국에서의 자사제품의 생산판매체계를 확립하는 활동도 포함된다.이와 같이 국제마케팅전략에는 현지화와 표준화의 두 가지가 있다. 전자는 현지국의 시장환경, 경제 환경, 문화사회환경이나 국가주의의 요구에 마케팅

  • [국제경영] 국내 기업의 해외직접투자 현황과 사례
  • 시장 환경 ②현지기업에게 유리한 사회적 관습 및 법률제도 ③현지중앙정부 지역정부, 소비자, 공급업자, 노동조합 등 현지 이해관계자집단과의 관계 ④소비자의 현지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좋은 이미지 및 선호 ⑤본국과의 거리에 따른 현지법인 관리비용 및 통신비용의 증가 ⑥문화가 다른 현지 종업원 관리에 따르는 경영위험 ⑦현지 시장환경에 대한 정보부족 이와 같은 불리한 위치에서 현지기업과 경쟁하여 이윤을 남기기는 쉬운 일이 아니

  • [다국적기업] 현대자동차의 해외 진출
  • 관리 등의 측면에서 문화에 대한 요소들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다국적기업인 현대 자동차의 문화적 차이에 대한 사례 및 대응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1) 철저한 제품현지화 사례현대자동차에서 출시한 상트로는 우리나라 시장에서 이미 실패한 적이 있는 비스토다. 하지만 실패작이 해외 인도시장에서 성공작으로 변신하는 데에는 현대자동차의 실패에 대한 철저한 반성과 현지화를 중요한 요소로 들 수 있다. 국내에서 사실상 찬밥 신세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