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한 중등학교 사회과 교육내용 비교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본권분류체계로 본 사회과교육과정 및 교과서상의 인권교육 관련 내용 요소 분석
  • 내용 요소를 분석하였다.제6차 교육과정은 1995년부터 1999년까지 5년 동안 시행되었는데 우리나라의 인권교육에 대한 관심과 움직임이 주로 1990대 이후에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시대적으로 일치하는 것으로 보아 현행 7차 교육과정과 함께 연구대상으로 삼았다. 사회과 교육과정의 내용 체계상, 3․4학년은 지리영역으로 구성되어 인권교육의 내용과 관련성이 적어 분석대상에서 제외했고 5․6학년은 경제 및 정치․사회 영역이 대부분이고 초등학교 고

  • [졸업][국어교육학] 통일이후의 국어교육 방안 모색
  • 교육기2.1.1.5 제5기(1995-): 김정일 체제 정립 교육기2.1.2 남한 국어교육의 변천과정2.1.2.1 교수요목기(1945-1955): 문맹 퇴치기2.1.2.2 제1차~3차 교육과정기(1955-1981): 국어교육 신생기2.1.2.3 제4차 교육과정기(1981-1987): 국어교육 발전기2.1.2.4 제5차~7차 교육과정기(1987-): 국어교육 성숙기2.2 남북한 국어 교육의 성격과 목표2.3 남북한 국어 교육의 내용과 방법3. 통일 이후의 국어 교육 방안Ⅲ. 결론참고 문헌Ⅰ. 서론1. 연구 목적‘국어’는 국가의 공용어

  • [북한학] 남북한 역사교육을 통한 사회통합 방안
  • 교육목표(3) 남북한 역사교육 이념의 비교Ⅲ 북한의 교육과정 편제와 역사교육목표Ⅳ 남북한의 국사교육의 현황1. 남한 국사교육의 현황(1) 초등학교의 국사교육(2) 중학교의 국사교육(3) 고등학교의 국사교육2 .북한 국사교육의 현황(1) 인민학교 국사교육(2) 고등중학교 국사교육1) 국사과 교육 운영실태2) 국사교육의 목적Ⅴ 남북한 국사교과서의 차이점1. 남북한 교과서의 대략적인 차이점(1) 서술상의 차이(2) 시기구분 내용의 차이Ⅵ 국사

  • 고등학교 사회과 교과서 분석
  • 일반사회 교과교육론 발표과제고등학교 사회과 교과서 분석□ 고등학교 사회과 교과서 분석을 시작하며.21세기는 창의성과 다양성을 요구하는 정보화와 지식기반의 사회로 인간의 삶이 여러 측면에서 급격한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해서는 어느 교과보다 사회과의 중요성이 매우 크다. 왜냐하면 사회과는 인간과 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가장 중요한 문제가 주된 내용을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

  • [비교교육론] 북한교육제도
  • 학교 교육(1) 대학의 교육체계(2) 대학교 입학(3) 대학의 입시경쟁(5) 대학 내 당의 역할(6) 대학교 졸업 후 진로(7) 대표적인 대학6. 북한의 성인교육(1) 북한 성인교육의 목적과 특성(2) 산업체 부설형 성인교육(3) 방송통신 매체를 통한 성인교육7. 북한의 특수교육기관(1) 특수교육제도의 배경과 특성(2) 분야별 특수교육기관Ⅳ. 북한의 교육과정1. 교육과정 개괄2. 정치사상교육3. 기초과학교육4. 체육교육5. 예능교육6. 남북한 교육과정의 비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