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에 대한 철저한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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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세계제일의 커피 전문점인 스타벅스에대한 완벽한 마케팅 분석을 한 레포트입니다. SWOT,STP,4P를 사용하여 내용을 전개하였습니다. 많은 이용바랍니다.
목차
목차
1. 사업개요
2. 스타벅스란.
3. 기업환경분석
1) 장 점
2) 단 점
4. 위기
5. 위기 상황에 대한 대책

<스타벅스의 4P전략>
1) 제품 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유통전략(Place)
4) 촉진전략(Promotion)

<스타벅스의 STP분석>
1) 시장 세분화
2) 표적 시장의 결정
3) 포지셔닝


Strong
Weakness
Opportunity
Threat

결론
<성공요인>
본문내용
본문
1. 사업개요
- 새로운 사업계획으로 커피전문점을 창업하려고 한다. 하지만 현재 커피전문점이 경쟁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여서 독자적인 브랜드로 출시하여서는 살아남기 힘들리라 예상된다. 그래서 커피브랜드로서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스타벅스’ 커피 전문점의 체인점 형식으로 사업을 추진하려고 한다. 그러기 위해서 스타벅스 브랜드로의 사업 성공가능성과 4P에 입각한 사업전략을 세워보기로 하였다.

2. 스타벅스란...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의 커피전문매장, 로스터, 브랜드를 가지고 고급원두커피 시장을 주도하는 회사이다. 스타벅스 커피는 북미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새로운 커피 문화와 에스프레소 커피 문화를 전달하기 위해 설립되다. 우리나라에서는 1999년 7월 27일, 서울의 이대앞에 첫 번째 매장을 오픈한 이래, 스타벅스 커피코리아는 전국에 걸쳐 빠른 매장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01년에는 34개에 매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2002년 내에 60여개 매장운영을 목표로 삼았다.

3. 기업환경분석
1) 장 점
① 너무나 평범한 상품인 커피의 재발견
(커피의 고급화 및 문화상품으로의 전환)
② 종업원 중심의 기업문화 지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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