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스타벅스 성공요인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성장 배경
성공 요인
SWOT 분석
최근 현황 및 문제점
최근 시행 전략
결론
Q & A
본문내용
성장배경

1971년 시애틀에서 아라비카산
고급 원두커피를 판매하기위해 설립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 설립


미국, 캐나다, 일본, 영국, 중국 등
30여개국 총 7,200여개의 점포 운영

파트타임 근무자를 비롯한 모든 직원에게
양질의 복지제도를 실시

기업윤리로 1998년 Fortune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에 선정

기업윤리로 1998년 Fortune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에 선정

참고문헌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김영한/임희정
Marketing strategy 4th edition, O.C. Ferrell, Michael D. Hartline, THOMSON, 128, 2008
마케팅 논문, 이영희, 오경남 外
한국경제, 매일경제, 조선일보 外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의 성공요인 분석
  • 스타벅스 회장 겸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이다. 그는 1983년 밀라노를 방문했을 때, 길가에 있는 수많은 에스프레소 바에서 이탈리아인들이 커피와 더불어 휴식을 취하며 편안한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보고 유럽식 커피숍이라는 아이디어를 미국에 접목시키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그 후 이 아이디어를 통해 사업 확장을 시도하면서 지금의 스타벅스가 있을 수 있었다.또한 2007년 스타벅스의 경영방침으로 정규직, 비정규직

  • 스타벅스 커피의 글로벌 경영전략과 성공요인
  • 스타벅스 커피의 글로벌 경영전략과 성공요인목 차1. 스타벅스 커피의 선정동기2. 라이센싱과 합작투자의 개념3. 스타벅스 커피의 회사 개요 및 소개4. 스타벅스 커피의 세계진출 현황 및 성과5. 스타벅스 커피의 SWOT 분석6. 스타벅스 커피의 STP 전략7. 스타벅스 커피의 4P mix 분석8. 스타벅스 커피의 성공요인9.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1. 스타벅스 커피의 선정동기‘take out 커피 점들이 지나가는 거리마다 유혹한다. 20대 30대 남녀 직장인들이

  • STP 전략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뽀로로, 스타벅스, 노스페이스,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Report( STP 전략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뽀로로, 스타벅스, 노스페이스,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들어가며-주제선정동기-STP전략이란?본론-뽀로로캐릭터 (소개 & STP전략)-스타벅스 (소개 & STP전략)-노스페이스 (소개 & STP전략)결론-STP전략의 중요성< 들어가며 >STP전략은 크게 시장세분화(Segmentation),표적시장선정(Targeting),포지셔닝(Positioning)으로 구성돼있

  • 스타벅스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 및 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
  • 스타벅스기업경영전략 사례와성공요인 연구1. 스타벅스 소개2. 스타벅스 성공요인3. 스타벅스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1) 표준화전략(2) 제품전략(3) 다각화 및 차별화 전략(4) 인테리어 전략(5) 사회공헌활동(6) 브랜드확장 전략(7) 인적자원관리(8) 물류관리전략1. 스타벅스 소개제리볼드윈과 지브시글, 고든보커가 1971년 미국 워싱턴 주 시애틀에서 개점한 미국의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스타벅스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 커피빈, 스타벅스 성공전략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자료입니다.
  • 커피빈&스타벅스목차패밀리레스토랑의미경영전략브랜드구매의사결정요인매뉴특성운영핵심전략커피빈기업역사기업소개Swot분석전략25~35세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전략커피빈 매니아를 대상으로 한 전략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전략마케팅 믹스STP전략3. 스타벅스기업소개기업연혁경영이념기업목표기업특성SWOT분석경영전략성공요인4. 커피빈과 스타벅스 비교4. 한식의 세계화 방안패밀리레스토랑이란?식사 뿐만아니라 간단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