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혁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회사소개
Ⅱ.GS의 사업분야
Ⅲ.GS의 물류시스템
Ⅳ.경쟁사 분석
Ⅴ.결론
본문내용
1. 회사 소개

GS리테일 회사 소개

 - 1971년 창업 이래 25년간 유통산업의 현대화 선도
 - 고객과 현장, 인재를 중시하는 경영이념

4F(Far, Friendly, Fresh, Fun)의 조직 전략

→ 초 우량 종합 유통기업으로의 발전

4개의 사업분야(GS25, GS슈퍼마켓, GS마트, GS스퀘어)
2007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4연속 1위


GS Square 백화점

- 1992년 안산점 오픈
1994년 LG백화점으로 상호 변경
2005년 GS Square 백화점으로 변경


VISION
: 일본의 마쓰야 백화점과의 제휴,
끊임없는 인재 육성과 획기적인 고객지향시스템 구축

→ "고객에게 최고의 신뢰와 만족을 주는 초우량 백화점"
참고문헌
1. GS리테일 물류혁신 사례, 2006-11-07, 대한민국 물류대상
2. 2010년 유통업계 넘버3 장밋빛 야심 :GS리테일, 편의점에서 백화점까지 공격경영 출범…
'드러그 스. 토어' 등 신사업에도 진출 /황재성, 주간동아. 통권556호 2006-10-17, pp.40-42
3. '밸류 넘버 원' 큰 걸음 뗐다 :49개 계열사 거느린 재계 7위, 유통·건설·에너지 부문서 눈부신
성장 /송영웅, 주간한국. 통권2113호 2006-03-14, pp.16-18
4. [COVER STORY] 빅점프 365일 GS … 경영성적표, [한경비즈니스 2006-04-02 23:51] 
5. GS리테일 IT조직, 유통업계 최초 CMMI 레벨4 획득, [파이낸셜뉴스 2006-11-10 10:33] 
6. 마케팅 , 경문사, 안광호 외
7. 마케팅, 대명, 고경순
8. 세븐 일레븐의 유통혁명 - 오카다 도모유키 254
9. 사례로배우는 일본유통 - 김현철, 최상철
10. 세븐일레븐의 상식파괴 경영학 - 가쓰미아키라
11. 롯데 백화점 홈페이지: http://dpt.lotteshoping.com/shopping
12. (주)롯데 닷컴 홈페이지 : http://www.lotte.com
13.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홈페이지 : http://www.kcsi.org
14. 서울경제신문 http://www.sedaily.com 2004년 10월 17일자 보도자료 외
15. 시스네트유통소식 2004년 http://www.sisnet.co.kr
16. 통계청 http://www.nso.go.kr ‘산업활동동향’, ‘고용동향’
17. 상공회의소 http://www.korcham.net
18. 윤명길 ‘백화점인과 관련 협력업체를 위한 백화점유통 쉽게 알기’
19. 장세진 ‘경영전략 사례집’
20. 박주관 창업컨설팅 ‘실제 상권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 GS리테일
  • 조직체제 확립변화에 능동적인 기업으로 변화고객의 수요와 욕구를 창조 고객 반응에 따라 끊임없는 변화를 시도열린 시대, 무한 경쟁 시대신축적, 환경적응적 조직불확실한 환경변화에창조적 대응 가능젊고 도전적인 기업으로 변화구성원 행동기준 4F 정립(Fair, Friendly, Fresh, Fun)프로젝트조직Q5. GS리테일이 최근에 직면한 환경변화에 대해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가? 그 이유는 무엇인가?창조적조직학습조직열린조직THE END

  • [마케팅] GS25 편의점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향후 개선책
  • GS25는 국내 최초의 독자적인 국내토종의 업계로서 그 입지를 단단히 하고 있다, 이처럼 스스로 만든 로열티를 고객인 가맹점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돌림으로써 GS25는 다양한 성과를 이루어냈다. 생산하는 유통이라는 기업가치하에 GS25는 청결, 상품구색, 친절, 선도관리를 4원칙으로 내세우고 있다. 20평 이하 소형 점의 채산성을 이뤄 고 매출 소형 점의 모델을 선도하였고, 대형건물 병원구내의 점포입지의 모델도 선도하였다. 즉, 상권 최적지라면 어디

  • 2024년 BGF리테일 91가지 면접 질문 + 답변 + 기업정보
  • 전략을 통하여 우량점 중심으로 출점함으로써 편의점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물류 : 비지에프리테일 가맹점의 공급을 기반으로 운영. 개별 고객 기업들의 조달, 생산, 보관, 유통관리 및 수배송 서비스 제공. 편의점의 소분화된 물류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스템 기반의 최상의 서비스와 최적의 물류비용을 제공기타 : 자동차 운송, 식품 제조 및 유통, 근로자파견대행, 업무 위탁 운영 사업 등Part 2. 기업 정보 및 직무 질문 총정리1. BGF리테일에 입사 시

  • GS25 마케팅분석
  • 혁신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고객 맞춤형 편의점대한민국 대표 편의점4. STP분석3) Positioning 5. SWOT 분석S (강점)W (약점)O (기회)T (위협)편의점의 지속적 성장추세편의점 창업수요의 증가국내 최다 점포를 보유한 훼밀리마트와의 경쟁출혈경쟁의 문제편의점, 무한 경쟁시대 진입브랜드파워 다양한 PB제품정교한 물류시스템우량점포중심/ 고객니즈 반영한 점포형태5. SWOT 분석브랜드 파워Strength 1.GS리테일의 유통노하우를 바탕으로 1990년

  • 대기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모음
  • 리테일 SC직무CJ E&M 영화컨텐츠LG서브원 영업관리NHN Accounting OptimizerSK 네트웍스 패션리테일SK 하이닉스 통계고려해운금호타이어 품질남양유업 영업관리농심 품질두산중공업 사업관리롯데푸드 생산관리르노삼성 영업매일유업 영업관리미쯔비시 품질관리삼양식품 영업삼영전자 관리셋방 국내영업신성통상 VMI신성통상 생산관리아이레보 공정관리애경 영업오스템임플란트 물류유풍 영업유한킴벌리 영업이랜드 유통플로어매니저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