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노키아의 경영전략 분석과 프리젠테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경영전략` 강의시간을 통해 발표한 노키아의 경영전략 파워포인트 입니다.
전체적으로 프리젠테이션 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경영전략발표을 고민하고 계신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목차
1. 기업개요

2. 경영전략
1)그룹성장에 따른 경영전략
2)세계휴대폰 시장과 노키아의 위치
3)노키아의 성공요인
4)경영전략 결론

3. 미래전략
1)배경
-패러다임의 변화
-원가경쟁에서 토탈서비스경쟁으로의 변화
2)구체적 미래전략
-하드웨어 제조업체에서 온라인서비스 업체로의 변화
-타기업과의 협력강화

4. 비판적검토
1)이머징마켓에서 이겨야 1등고수
2)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줄어드는 입지
3)삼성의 추격
4)미국의 금융위기
5)노키아의 오비서비스
6)노키아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경영전략
1. 그룹 성장에 따른 경영전략
노키아 그룹 - 다각화를 통한 성장(1968 ~ 1991년)
→ 1차산업위주의 사업구조를 개편을 위한 다각화를 통한 성장을 추구
모바일혁명기 - 선택과 집중(1992~1999년)
→ 선택과 집중 전략에 따른 과감한 구조조정을 실시
경영전략
고성장기 - 세계 최고의 휴대폰 제조업체로 등장(2000년~현재)
→ 1999년에서 2007년까지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2배 이상 증가
→ 사업부문을 Mobile Phone, Multimedia, Enterprise Solution & Network으로 재편
→ Nokia Siemens Networks 설립
→ 조직을 Devices, Service & Software, Markets의 3분야로 재정비

2.세계휴대폰 시장과 노키아의 위치
신흥시장에서의 성공

세계 휴대폰 시장은 선진국의 대체수요와 신흥시장의 신규수요라는 양대 성장엔진을 중심으로 5년 연속 고성장을 지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스티브잡스가 이끄는 무적 디지털 기업 애플의성공경영전략[1]
  • 경영 DNA케이스 스터디의 단골 모델로 부상한 애플의 대성공은 제품 및 서비스 디자인, 제품 개발, 브랜딩 전략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부문에 걸쳐 엄청난 파급 효과를 미침 그러나 애플이 일구어 낸 디자인 경영의 성공 요인 중 단순히 외장 디자인, 즉 스타일 측면에만 초점을 맞출 경우 중요한 교훈을 놓칠 수 있으며 핵심, 즉 본질이 무엇인지 파악하려는 노력이야말로 제2, 제3의 애플 사례를 만들어 낼 수 있음 실제 애플 따라하기에 나선

  • 삼성전자의 경영전략-기업성공요인 및 문제점과 인사제도 분석
  • INDEXⅠ.삼성전자의 기업선정 배경Ⅱ.삼성전자의 기업개요Ⅲ.삼성전자의 기업연혁Ⅳ.삼성전자의 기업현황 분석1.삼성전자의 기업현황 내용2.세계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위치3.삼성전자의 부채현황 분석4.삼성전자의 재무상황 분석Ⅴ.삼성전자의 성공요인 분석1.삼성전자의 경영구조2.사업의 다각화 전략3.구조조정의 성패4.끊임없는 연구개발 전략5.최대의 ‘인력풀’ 가동6.정보수집능력Ⅵ.삼성전자의 문제점 분석1.기업적 측면1-1.1인지배

  • SK텔레콤의 기업경영에 관한 연구
  • 경영을 정립해 추진하고 있다.2) 신 가치경영 추진체계신 가치경영은 SKMS를 근간으로 하여 고객/구성원/주주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 가치의 혁신과 균형적 제고를 통해 기업가치 극대화를 추구하는 SKT의 경영전략과 추진체계이다.이러한 신 가치경영은 경제적 기업가치 극대화를 추구하는 기존의 가치경영과 달리, 다양한 겨영활동 대상의 가치를 균형적으로 제고하여 장기적인 기업가치 극대화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3) 신 가

  • 노키아 성공요인
  • 노키아의 성장에 주요한 요인으로 작용3. 성공적 구조조정(1). 선택과 집중에 기반하여 기존의 경쟁력 없는 사업은 과감히 정리, 정보통신 분야에 집중.4. 조직 문화 쇄신(1). 관료적 조직문화를 과감히 탈피 하고 능력 위주의 승진및 조직 문화를 구성 이에 따른 신입사원들이 좀더 일에 열성적인 성과를 띠게됨.(2). 교육 및 사람에 대한 투자- 직원 재교육에 대한 많은 투자- 간부사원을 대상으로 1년 한번이상 모의 인터뷰 및 프리젠테이션 훈련-

  • [경영학] 삼성전자 기업분석연구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연구 기업 분석 연구자료INDEXⅠ.삼성전자의 일반현황 분석1. 삼성전자의 기업개요2. 주주 구성3. 주요사업과 제품4. 연혁5. 경영이념 및 비전Ⅱ.삼성전자의 환경분석1. 세계시장에서의 위치2. 부채현황 분석3. 재무상황 분석Ⅲ.삼성전자의 조직능력 분석1. 인재확보 전략2. 사원관리 전략Ⅳ.삼성전자의 경영자 분석Ⅴ.삼성전자의 조직구조 분석1. 삼성전자의 경영구조 분석2. 삼성전자의 강점3. 삼성전자의 약점Ⅵ.삼성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