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서비스 경영론] CGV의 서비스 전략 발표 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서비스경영론 강의시간의 프로젝트로 발표한 파워포인트 입니다.
CGV의 서비스전략을 서비스경영론 교재를 중심으로 분석하였습니다.
이론을 중심으로 분석하여 매우 체계적이고, 원하는 항목만 추출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믿고 구매해주세요^^
목차
0. 회사 소개
1. 서비스 프로세스 매트릭스 분석
2. 서비스 패키지
3. 서비스 전략
4. 프로세스 구조를 통한 전략적 포지셔닝
5. SERVQUAL 조사
6. SERVICE GAP
7. 서비스 접점 구조
8. 입지의 전략적 고려사항
9. 대기행렬 관리
10. 아웃소싱
11. 재고 통제 시스템
본문내용
3. 서비스 전략
(1) 원가주도 전략
서비스 전달에서 개인적 요소를 줄임 : 무인 발권기
저가격 고객을 찾음 : 조조할인 제도
(2) 차별화 전략
품질을 통제 : 편안한 관람 환경
서비스 종업원의 교육 : 무형의 가치 제공
편의성 : 휴대폰 티켓팅 서비스, e-mail 멤버쉽
(3) 집중화 전략
VIP 관리

10. 아웃소싱
(1) 내근스텝 : 일반사무,단체고객관리, 영화관내 바이져 업무
(2) 영사시설 : 영사시설의 유지- 보수 업무
(3) 무인발권 서비스 : 통신망기술과 기기의 관리
(4) 위생관리 : 위생시설의 청결성 유지
(5) 노인복지 : 사회복지사업의 일환으로 협력업체 노인 고용
(6) 편의시설 : 커피점, 오락실, 매점, 현금지급기

참고문헌
글로벌시대의 서비스 경영5/E, 서비스경영연구회, 한국맥그로힐(주)
서비스경영론, 최성용, 삼영사
서비스경영, 허은아외, 연세대학교출판사
서비스경영, 이정학, 기문사
서비스경영 철학, 원융희, 두남
서비스경영론(글로벌시대), 기호익, 대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조항요
  • kws6***
    (2015.05.26 02:25:52)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발표 면접에서는 5개의 주제를 주고 그 중 하나를 골라 10여분 간 발표를 해야 한다. ② 대부분 필기시험 없어 면접이 당락 좌우하며 자기소개서를 잘 써야한다. 대기업의 채용은 대부분 필기시험 없이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서 결정된다. 삼성과 SK만 자체개발한 적성검사를 활용하고 있다. 때문에 면접과정에서 드러나는 지원자의 성향이 당락에 결정적인 변수로 작용하며 지원동기를 밝히는 자기소개서도 중요한 참고자료가 된다. 대기업 인사담당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발표 A반 5조도 이러한 입소문으로 크리스피 크림의 오리지널 글레이즈를 접하였고, 독특한 마케팅의 구조와 수단에 매력을 느껴 이번 사례발표의 주제으로 선정하게 되었다.따라서 우리는 롯데쇼핑이 한국이라는 아시아 시장에 크리스피 크림도넛이 어떤 전략으로 자리잡고 있는지, 웰빙의 적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끔찍한 단 맛을 자랑하는 크리스피 크림의 오리지널 글레이즈 도넛이 어떻게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었는지 등에 대해서 조사해 보

  • [전략경영] 외식전문기업 CJ푸드빌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전략 제시하기■ 참고문헌Ⅰ. 기업의 목표와 현황1. (주)CJ푸드빌의 비젼 & 미션1) CJ의 기존의 비젼과 미션Vision아시아 최고의 외식 서비스 기업Mission브랜드별 사업 시스템 완성전 브랜드 국내 No.1 달성Global 기업으로 성장2) CEO의 소개 및 인사말출생1956년 2월 26생소속현 CJ푸드빌 대표이사 부사장학력서울대학교 식품공학 학사경력2002 ~CGV 대표이사 상무2003 ~ 2005CJ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2005 ~ 2006CJ CGV 대표이사 부사장2007 ~CJ 푸드빌 대표

  • (시사경제론C형 과제)M&A의 의의와 종류 및 최근동향과 구체적인 사례(신문기사포함)
  • 것이다. 최근 들어 판매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것도 이 같은 판매망이 뒷받침 됐기 때문이다. 따라서 양사는 각기 얻고자 하는 목표물은 조금씩 달랐지만 M&A기법을 이용해 경영활동을 극대화해 보겠다는 의도는 동일했던 셈이다.참고자료 및 사이트장세진 / 글로벌경영 / 박영사 2003박기안, 김찬경 공저 / 국제경영론 무역경영사 2001김신 / 국제경영학 / 박영사 2003 중앙일보뉴스메이커스탁데일리아이뉴스24 파이낸셜뉴스머니투데이

  • [해외지역경제] 한국 문화콘텐츠 산업의 발전 전략
  • 자료집(2001), 애니메이션협회․ 애니메이션 캐릭터 산업의 현황과 전망에 관한 연구(2007). 이승재․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부가가치 향상에 관한 연구(2002), 김덕남․ 애니메이션 산업의 대안적 연구(2002), 한창완․ 애니메이션산업 분석을 통한 디지털콘텐츠 발전방안 연구(2005), 방기천․ 일본애니메이션에 관하여(2002), 이정숙․ 콘텐츠 코리아 비젼 21(2001), 문화관광부․ 한국 문화공연예술의 일본인관광객 지속유치 방안 :공연예술 난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