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일렉트로룩스(Electrolux) 해외인수합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1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기업소개 - 제품군
기업소개 - 시장
기업성장과정
Electrolux Korea
성장배경
인수합병
인수 대상 선정
통합 과정
인수합병
WIC 합병
Elextrolux의 현재
토론 주제
본문내용
기업소개

스웨덴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가전 그룹
1912년 최초의 가정용 진공청소기를 생산
작년 매출 155억 달러로 Whirlpool에 이어 세계 2위
인류의 삶을 편안하고 안전하게 만드는 것이 모토
제품의 뛰어난 실용성, 안정성, 디자인
Think of You


가전제품 디자인-2007 Electrolux Design Lab Finalists


세계 진공청소기 시장점유율 1위
냉동기·가스레인지 1위
세탁기·식기세척기 2위
일렉트로룩스(Electrolux), 자누시(Zanussi),
아에게(AEG), 유레카(Eureka), 프리지데어(Frigidaire) 등 한국에서도 익숙한 많은 브랜드 보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렇게 쓸모있는 자료는 아닙니다.
  • idheed***
    (2009.03.27 19:22:35)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Electrolux의 Zanussi 인수합병사례
  • Electrolux의경영방향 소비자 입장에서의 이해혁신적인 제품에 대한 연구를 통한 미래 지향적인 기업 추구기업개요1901년 AB Lux 설립1912년 세계 최초 진공청소기 생산1919년 AB Elecrolux로 회사명 변경1926년 베를린에 최초의 해외공장 설립 1931년 미국과 호주에 공장을 설립하며, 본격적으로 진출1978년 후스크바나 인수합병1986년 미국 WCI 그룹 인수합병1994년 독일 AEG 인수합병1996년 브라질 Refripar 인수합병1999년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지사 설립2001년 호

  • 발렌베리(Wallenberg) 가의 기업승계
  • 국제적인 금융회사에서 이루어졌다. 발렌베리의 후계자들은 해군사관학교를 졸업한 후 세계적 금융 중심지인 뉴욕, 런던, 파리로 진출하여 크래딧리요네, 씨티은행, 모건스탤리 등에서 일하며 국제금융과 산업의 흐름을 익히고 폭넓은 교제망을 쌓는 발판으로 삼았다.2) 원톱보다 강한 투톱거대한 산업왕국을 이끄는 것은 아무리 유능한 경영자라도 결코 만만한 일이 아니다. 거기다 황제식 독단경영까지 개입하게 되면 ‘사고’의 위험은 더 커질 수

  • 일렉트로룩스의 인수합병(M&A)사례와 시사점
  • 전략을 폈던 것이다. 또한 ‘가전 제품의 AS라고 하는 것은 수리가 아닌 서비스다’라는 슬로건을 내걸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의 신뢰도도 높아졌다. 3. 일렉트로룩스가 한국에 제시한 인수합병일렉트로룩스의 LG전자에 GE가전 공동인수 제의2008년 6월 당시 세계 가전업계 2위인 일렉트로룩스가 LG전자에 GE 가전사업을 함께 인수해 공동 경영하자는 제안을 했다. LG전자는 일렉트로룩스와의 공조, GE 인수전 단독 참여, GE 가전사업의 일부 분할 인수 등 몇

  • [기업 해외][기업 해외 주식예탁증서][기업 해외진출][해외투자][해외연수][해외시장][해외증권]기업 해외DR(주식예탁증서), 기업 해외진출, 기업 해외투자, 기업 해외연수, 기업 해외시장, 기업 해외증권
  • 해외에 진출하면 많은 경우에 규모의 경제를 이용하는 동시에 경영활동의 통합에서 오는 관료주의적 불이익을 회피할 수 있다.4. 지구적 전략변수기업의 해외진출형태는 기업특유의 이점, 장소특유의 이점, 그리고 내부화 이점에 의하여 결정된다. 기업의 해외진출을 보다 정확히 파악하려면 기업특유의 이점, 내부화 이점, 장소 특유의 이점뿐만 아니라 국제기업이 지구적 경쟁에서 필연적으로 고려하지 않으면 안 되는 지구적 전략변수도 포함시켜

  • [국제마케팅] 중국기업의 국제화와 해외마케팅 - 하이얼과 렌샹의 사례중심
  • Ⅰ. 연구 배경현재 우리는 세계화와 국경을 넘는 무한경쟁의 시대를 맞아 갖가지 위험과 기회가 상존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은 시대에 한 기업의 경영성과를 최종판가름 한다고 할 수 있는 마케팅전략은 그 기업의 생존만의 문제가 아니라, 해외에 있는 경쟁기업의 영업성과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정도이다. 따라서 기업은 경쟁기업과 때로는 시장에서 치열한 전쟁을 펼치기도 하고, 때로는 전략적 우호관계를 맺기도 한다. 이러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