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 박카스 vs 비타500 서비스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08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최신 자료로 만든 ppt입니다.
swot 분석에 so,st,wo,wt 전략까지 상세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 목차
-
1. 서론
- 선정사유, 제품개요
2. 마케팅 분석
- SWOT, STP, 4P
3. 마케팅 전략
- 서비스 전략, 광고 전략
4. 향후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제품개요 - 박카스>
◎ 1953년 우리나라 최초의 자양강장제인 박카스 출시
◎ 60,70년대 당시 노동자와 시민층을 대상한 피로회복제
◎ 90년대 후반, 현대인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
◎ 기능성이 강화된 제품인 비타민을 함유한 새로운 드링크 출시
◎ 피로회복제로써의 박카스의 위치는 약 40여년 동안 독보적
이는 제품자체의 특징 때문이기도 하지만
독창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전략의 영향이라고 볼 수 있다
<제품개요 – 비타500>
◎ 2000년대 초 비타민 열풍을 틈타 2001년 2월 출시
◎ TV광고에 가수 비를 등장시켜
"맛있는 거, 하지만 카페인 없는거"라는 멘트를
날리면서 동아제약의 박카스를 정면공격
◎ 비타500의 매출 상승으로 박카스의 지난해 매출은
2002년에 비해 19.2%가 줄어든 1806억원으로 줄어들었다
◎ 비타500은 첫해 매출 53억원, 지난해에는 280억원,
올해에는 상반기에만 지난해 1년 매출을 넘어섰고,
올해 매출 목표는 최소 600억원이다. 해마다 100% 이상 성장
<향후 발전 방향>
◎ 박카스는 시장점유율1위의 장수제품으로써
동아제약의 대표적 제품으로 높은 매출을
보여왔으나, 비타500의 등장으로 점유율이 하락
◎ 비타500은 드링크 업계의 신생 제품으로써
스타 마케팅 등 효과적인 마케팅전략을 사용하여
기존 시장 점유율 1위의 제품 박카스를 위협
◎ 박카스는 지속적인 시장점유율 유지를 위해
젊은층을 타겟으로 마케팅전략을 수행하여야
하며, 비타500은 지금 현재의 시장점유율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시장개척을 위해
노력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