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기] 소비자 관점의 청소기 제품 개발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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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소비자 관점의 청소기 제품 개발 필요성
2. 청소기 시장 환경 분석
3. 청소기 개발 방향
본문내용
일본 청소기 시장에서는 최근 실 판매가격이 대당 3만 엔을 넘는 고급 청소기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대당 6만 엔을 넘는 프리미엄 청소기가 약질하고 있습니다. 히타치 어프라이언스가 지난 9월 29일에 출시한 신형 청소기인 ‘로봇 사이크롱’은 대당 9만 엔에 판매되고 있고 파나소닉 브랜드로 처음으로 판매될 백색 가전 중 하나인 청소기도 대당 10만엔 정도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일본의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에서는 그동안 사이크롱식을 도입하면서 먼지 흡입력이 강조되어 왔으나 이러한 흡인력만을 강조한 트렌드는 다소 주춤하는 경향에 있었습니다.
먼지 흡입력이라는 장점은 이제 일본 시장에서는 당연한 기능이 되었기 때문에 일본 기업들은 청소기의 부가가치를 높이기위해 에너지 절약성, 조작의 간편성 등을 추구하는 한편 새로운 기능을 모색해 왔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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