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광고론,광고학,광고음악] 제품별 TV 광고 음악의 분석, 영향 및 효과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4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문제제기 및 조사 동기
Ⅱ. 이론적 배경
1. 광고 음악의 정의 및 유형
2. 광고음악의 역할과 중요성
3. 제품별 광고 음악의 장르 및 특성
Ⅲ. 광고음악과 제품의 적합성 및 효과에 관한 설문조사
1. 설문조사 실시 동기
2. 설문조사 계획
3. 제품별 설문 조사 결과 및 항목별 분석
1) 핸드폰
2) 화장품
3) 건강음료
4) 주류
Ⅳ. 설문조사의 종합적인 결과 분석에 관한 논의 및 결론
1. 설문조사의 전체적인 결과 분석 및 문제점
2. 성공적인 광고 음악의 사례
3. 효과적인 광고 효과를 위해 광고 음악이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 본문내용
-
Ⅱ. 이론적 배경
1. 광고음악의 정의 및 유형
광고음악은 전파매체를 통해 음악적인 메시지로 인간의 감성에 호소하여 제품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려는 광고 구성 요소이다. 따라서 소비자가 들을 때, 제품을 연상하고 제품을 구매의도로 연결시키는 강한 구속력을 갖는다. 광고음악이 이런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항상 매력 있는 곡으로 외우기 쉽고 오래 기억에 남아야한다. 특히, 새로 창작될 음악의 경우에는 무엇보다도 대중에게 공감을 얻어야하기 때문에 급속히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작곡되어야 한다.
광고 음악은 전파 매체를 통해 음악적인 메시지나 분위기로 소비자의 이성이나 감성에 호소하여 상표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형상시키고 전달하려는 광고표현의 수단이다. 즉, 음악자체의 예술성이라기보다는 광고기능을 강조하는 음악인 것이다. 또한 방송 광고는 30초라는 제한된 시간 내에 시청자들을 사로잡아야 하기 때문에 광고음악도 어느 정도는 자극적이고 감성적으로 제작될 수밖에 없다.
광고 음악은 배경음악, 징글, 그리고 슬로건 음악으로 구분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국적기업론] ABB의 조직관리 성공사례
- [국제경영] ABB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
- 2023년도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자기소개서(서류합격) / 일반문과생의 승무원 준비
- 공업교육평가 레포트
- [재무관리] LG전자 재무제표분석
- [재무관리] 관심기업과 경쟁기업의 현금흐름 추정과 재무제표 분석(메가스터디, YBM시사닷컴과 정상 JLS)
- [인사관리] 이직에대한 분석과 관리방법, 성공사례 실패사례
- 재무관리 팀 프로젝트
- 이마트의 SCM 전략 분석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환경분석및 대한항공 조직분석및 조직구조 개편사례분석과 대한항공 향후전략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