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텔레콤 T-월드의 이미지 측정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SK텔레콤의 체험 마케팅 전략인 T-WORLD의 마케팅 전략을 설문조사를 통한 조사 및 분석.
매장이용형태, 서비스/매장에 대한 이미지 및 만족도, 한계점 등의 조사를 통해 결과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현 시점의 개선사항과 향후 만족도 및 매출 증대 방안 고찰.
* 설문조사
조사 지역 : T-월드 출점 상권 (2개 지역) - 경기도 안양, 천안
조사 대상 : T-월드 매장 이용자
조사 방법 : EXIT Survey(출구조사) / 길거리 조사
조사 시간 : 15분 내외
조사 내용 : 통신 매장 이용 행태 파악
체험 매장에 대한 소비자 수용도 파악
- 목차
-
PART A. 조사 개요
1. 조사 목적
2. 조사 설계
3. 응답자 특성
PART B. 주요 조사 결과 분석
1. 매장 이용 행태
(1) 매장 내방객 수
(2) 매장 방문 횟수
(3) 매장 방문 목적
(4) 매장 내 경험 서비스
2. T- 월드 이미지
3. T- 월드에 대한 세부이미지
4. T- 월드 이미지의 개선점
5. T – 월드의 발전을 위한 방향
PART C. 결론 및 제언
1. T-월드의 SWOT
2. 현 시점에서 T-월드의 가장 큰 문제점은 무엇인가?
3. 향후 T-월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은 무엇인가?
- 본문내용
-
I. 조사 목적 - 1) 전반적인 조사 목적
T-월드에 대해 고객들이 후발주자와 판매매장이라는 이미지가 T-월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인지하고, 이러한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는 방안 모색해야 한다.
① 고객들이 T-월드(매장) 에 대해 어떠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지.
② 이용고객들은 T-월드(매장) 이용 후에 이용목적과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는지
비록 T-월드 매장이 판매 이미지가 체험매장이라는 이미지 보다 많지 않았지만 고객들에게 체험적 요소를 가까이 하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와 변화를 꾸준히 관찰 연구해야 한다.
I. 매장 이용 행태
T-world 는 체험 서비스 매장의 인식은 높으나 이용 행태가
체험 서비스 매장으로서의 역할을 다하지 못하고 있음.
체험 서비스 매장에 대한 인식은 높으나, 매장 이용 행태의 문제점을 발견함.
첫째, 각종 체험 서비스의 이용이 극히 제한적으로 이루어짐.
둘째, 체험 서비스 매장의 방문횟수가 굉장히 적음.
셋째, 체험 서비스에 대한 성별의 차이가 나타남.
넷째, 체험 매장으로서의 역할이 미약함.
III. 향후 T-월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은 무엇인가?
1. 체험 서비스를 충분히 광고/홍보하라
현 시점에서 T-월드의 가장 큰 문제점은 체험 서비스 이용률이 저조함.
체험서비스를 소비자들이 사용하지 않는다면, 체험기기 투자 비용을 회수 할 수 없을 뿐더러 고객에게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 할 수 없음.
따라서, T-월드 체험서비스 확산을 위한 충분한 광고/홍보가 필수적일 것으로 판단됨.
직원 교육을 통해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체험서비스 광고 및 홍보.
ex)방문하는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 추천 서비스를 설명.
- 참고문헌
-
설문조사를 통한 T-월드의 이미지 측정과 개선방안 분석
조사 지역 : T-월드 출점 상권 (2개 지역) - 경기도 안양, 천안
조사 대상 : SKT-월드 매장 이용자
조사 방법 : EXIT Survey(출구조사) / 길거리 조사
조사 시간 : 15분 내외
조사 내용 : 통신 매장 이용 행태 파악
체험 매장에 대한 소비자 수용도 파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