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텔레콤 T-월드의 이미지 측정과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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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SK텔레콤의 체험 마케팅 전략인 T-WORLD의 마케팅 전략을 설문조사를 통한 조사 및 분석.
매장이용형태, 서비스/매장에 대한 이미지 및 만족도, 한계점 등의 조사를 통해 결과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현 시점의 개선사항과 향후 만족도 및 매출 증대 방안 고찰.

* 설문조사
조사 지역 : T-월드 출점 상권 (2개 지역) - 경기도 안양, 천안
조사 대상 : T-월드 매장 이용자
조사 방법 : EXIT Survey(출구조사) / 길거리 조사
조사 시간 : 15분 내외
조사 내용 : 통신 매장 이용 행태 파악
체험 매장에 대한 소비자 수용도 파악
목차
PART A. 조사 개요
1. 조사 목적
2. 조사 설계
3. 응답자 특성

PART B. 주요 조사 결과 분석
1. 매장 이용 행태
(1) 매장 내방객 수
(2) 매장 방문 횟수
(3) 매장 방문 목적
(4) 매장 내 경험 서비스
2. T- 월드 이미지
3. T- 월드에 대한 세부이미지
4. T- 월드 이미지의 개선점
5. T – 월드의 발전을 위한 방향

PART C. 결론 및 제언
1. T-월드의 SWOT
2. 현 시점에서 T-월드의 가장 큰 문제점은 무엇인가?
3. 향후 T-월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은 무엇인가?
본문내용
I. 조사 목적 - 1) 전반적인 조사 목적

T-월드에 대해 고객들이 후발주자와 판매매장이라는 이미지가 T-월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인지하고, 이러한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는 방안 모색해야 한다.
① 고객들이 T-월드(매장) 에 대해 어떠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지.
② 이용고객들은 T-월드(매장) 이용 후에 이용목적과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는지
비록 T-월드 매장이 판매 이미지가 체험매장이라는 이미지 보다 많지 않았지만 고객들에게 체험적 요소를 가까이 하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와 변화를 꾸준히 관찰 연구해야 한다.

I. 매장 이용 행태
T-world 는 체험 서비스 매장의 인식은 높으나 이용 행태가
체험 서비스 매장으로서의 역할을 다하지 못하고 있음.
체험 서비스 매장에 대한 인식은 높으나, 매장 이용 행태의 문제점을 발견함.
첫째, 각종 체험 서비스의 이용이 극히 제한적으로 이루어짐.
둘째, 체험 서비스 매장의 방문횟수가 굉장히 적음.
셋째, 체험 서비스에 대한 성별의 차이가 나타남.
넷째, 체험 매장으로서의 역할이 미약함.

III. 향후 T-월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은 무엇인가?
1. 체험 서비스를 충분히 광고/홍보하라
현 시점에서 T-월드의 가장 큰 문제점은 체험 서비스 이용률이 저조함.
체험서비스를 소비자들이 사용하지 않는다면, 체험기기 투자 비용을 회수 할 수 없을 뿐더러 고객에게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 할 수 없음.
따라서, T-월드 체험서비스 확산을 위한 충분한 광고/홍보가 필수적일 것으로 판단됨.
직원 교육을 통해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체험서비스 광고 및 홍보.
ex)방문하는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 추천 서비스를 설명.
참고문헌
설문조사를 통한 T-월드의 이미지 측정과 개선방안 분석
조사 지역 : T-월드 출점 상권 (2개 지역) - 경기도 안양, 천안
조사 대상 : SKT-월드 매장 이용자
조사 방법 : EXIT Survey(출구조사) / 길거리 조사
조사 시간 : 15분 내외
조사 내용 : 통신 매장 이용 행태 파악
체험 매장에 대한 소비자 수용도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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