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화] 터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본국가정보
2. 역사와 정치
3. 사회와 문화
4. 경제
5. 비즈니스 문화
6. 한국과의 관계
7. 출처
본문내용
1. 기본 국가 정보

① 국명: 터키 공화국 (Republic of Turkey)
② 위치: 아시아 대륙 서쪽 (유럽 3% 아시아 97%에 걸쳐있는 나라.)
③ 인구: 7000만 명
④ 언어: 터키어
⑤ 수도: 앙카라(Ankara)
⑥ 면적: 779,452㎢ (한반도의 약 3.5배)
⑦ 종교: 이슬람교(99%), 기독교, 유태교 등
⑧ 시차: 우리나라보다 7시간 느리다
⑨ 기후: 대체적으로 사계절이 뚜렷한데 봄, 가을이 짧고 여름은 고온 건조하다. 겨울은 우기로 비가 많이 내린다.
⑩ 화폐단위: 예니터키리라(YTL), 1YTL는 0.5 EUR, 0.78 미국달러로
약760원이다.

⑪국화: 야생 튤립


2. 역사와 정치

(1) 역사
① 터키의 기원
기원전 2000년 중앙아시아 남부에서 기원한 터어키 민족의 조상은 중국 고전에 나오는 "훈"족(혹은 돌궐족)이며, 기원전 220년에 수립된 터어키의 Teoman Yabgu 왕국을 중국인들은 "흉노"라고 불렀음.
터어키 민족은 중세기에 아랍지역을 횡단하여 서쪽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대부분이 이슬람교로 개종하고 아랍문자를 도입하여 사용함.

② 고대국사 시대
터어키 국토의 대부분을 구성하고 있는 아나톨리아 반도는 유라시아 대륙을 동서남북으로 연계하는 교통과 문화의 중심 역할을 하여 왔음.

BC 6000년 : 차탈회육(CATALHOYUK)
BC 3000년 : 청동기 시대로 도시국가(트로이)생성.발전
BC 2000-1500년 : 청동기 시대로 도시국가 생성, 발전
참고문헌
①웹 싸이트
대한무역투자공사 http://www.kotra.or.kr/
주터키대서관 http://www.mofat.go.kr/ek/ek_a003/ek_trtr/ek_02.jsp
미국중앙정보국 https://www.cia.gov/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뉴옥타임즈 http://nytimes.com/
이스탄불 문화원 http://www.turkey.or.kr/
②도서
터키사(세계각국사 16) : 이희수, 대한교과서주식회사, 1993
터키(해외시장국별시리즈 61) : 대한무역진흥공사 편•발행, 1990
케말파사 : 육군본부 군사연구실편찬과 편, 육군본부, 1989
Turtey:The Challenge of Growth : Z. Y. Hershlag, Brill, 1968
The Turkish Revolution, 1960-1961:Aspects of Military Politics : W. F. Weiker,
Brookings Institution, 1963
③사전
터키-한국어 사전 : 서재만 편, 한국외국어대학교 출판부, 198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분석1-1.미국자동차 시장 - 시장 분석 및 소비자 분석(1) 미국의 인구구성1-2. 미국시장 내 현대자동차의 경쟁력 분석>1-3 . 현대 자동차의 앨라배마 선택 이유 이문화 극복 전략 요약3-1.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성공요인 분석 ① 현대 차의 딜러 만족도 개선노력이 성공적이었다② 현대 차의 신 모델에 대한 평가가 매우 높다.③ ‘Americas Best WARRANTY 전략은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평가된다. ④. 미국현지법인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글로벌기업의 이문화 극복 사례
  • 분석된다. 이미 포화상태를 넘어서서 더 이상의 자동차 시장형성이 어렵게 된 선진국 시장에 비해 중국시장에서의 판매는 거의 무한한 성장가능성이 높다. 중국의 자동차 총 등록대수는 작년말 기준으로 모두 1천6백만대이다. 우리나라보다 5백만대 이상이 많다. 게다가 경제가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구매력도 점점 늘어나고 있어 오는 2010년께 중국내 자동차보유대수는 무려 5천만대에 이를 전망이다.3) 중국시장의 이문화① 중국 사

  • 세계 문화 이해 독서보고서
  • 터키의 커피하우스브라질의 삼바폴란드의 마을 교회김치와 한국아시아와 유럽 대륙의 연결점에 놓여있는 터키는 다양한 대조의 모습을 이루는 나라다. 터키는 이슬람 국가이면서도 세속적인 국가적 성격을 띠며 터키의 커피하우스는 이를 반영하는 문화 메타포이며 집단주의 문화인만큼 사람들이 모이는 커피하우스는 그들에게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16세기에 유행한 커피하우스는 특별히 문맹률이 높았을 때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했으

  • [국제경영학] 국제기업의 문화적 환경
  • 분석 모형 –홉스테드의 모형 개인 집단주의권력간격불확실성 회피남성중심 정도한국18608539그리스356011257대만17586945싱가포르2074848파키스탄14557050미국91404662일본46549295영국89353566독일67356566프랑스71688643인도48771056덴마크74182316이스라엘54136147오스트리아55117079계량적인 분석방법 도입 ☞ 다른 모형들에 비해 객관성 높음 ☞ 리더십, 조직설계, 동기유발 측면 이문화 국가간 발생할 수 있는 해결

  • [국제마케팅] 한국타이어의 해외시장 진출 -이문화 극복사례
  • 분석: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의 마케팅 4Ps 분석을 통해 한국타이어의 유럽 지역의 전략에 대해 알아보자.1) Product(제품)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제품은 크게 승용차용, 겨울용, 소형트럭용, 트럭/버스용, 경주용, SUV/JEEP으로 나눌 수 있다. 그리고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제품에 있어 타이어 성능 향상을 통한 연비절감, 친환경 디자인, 타이어 제품의 세분화 등을 제품 전략으로 실행하고 있다. 이와 같이 더 나은 제품에 대한 한국타이어의 노력은 다음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