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데이터 품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 목차
-
목 차
1. 데이터 품질 강화의 필요성
2. 데이터 웨어 하우스의 특징
3. 사례 분석
(1) BT GROUP
(2) EMERSON
(3) CINTAS
(4) BANK OF AMERICA
4. 요약, 결론
5. Case syudy
- 본문내용
-
1. 데이터 품질 강화의 필요성
데이터의 품질을 높이는 것은 기업의 수익과 직결된다. 불량한 데이터는 마케팅 캠페인과 CRM, 데이터 웨어하우스 프로젝트의 실패를 초래하며 고객 만족도를 떨어뜨리고 의사 판단 능력도 저하시킨다. 모든 기업들이 양질의 데이터와 품질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는 있지만 여전히 상당수가 이중의, 불완전하고 오래된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다. 양질의 데이터를 통해 기업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동시에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가 있기 때문에 많은 벤더들이 데이터의 품질을 강화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2. 데이터 웨어 하우스의 특징
지난 세대의 의사결정 지원시스템의 많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데이터 웨어하우스라는 개념이 등장 하였다. 데이터 웨어하우스란 한기업의 운영(Operational)데이터베이스와는 별도로 유지되는 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데이터베이스로 볼 수 있다. 이러한 데이터 웨어하우스의 일부측면들은 1970년대 중반부터 존재해왔다. 보다 엄밀하게 정의하면, 데이터 웨어하우스는 주로 조직의 의사 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축적되는 주제 중심적이고 통합적이며 시계열적이고 장기 존속하는 데이터의 집합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데이터 웨어하우스의 4가지 주요 특성은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