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외식] 황남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문제 제기

2. 연구목적 및 연구방법
(1)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방법
Ⅱ 본 론
1. 황남빵 분석
(1) 황남빵의 유래
(2) 황남빵의 3대 장인 정신
(3) 황남빵 판매 매장
(4) 황남빵 판매장으로 가는길


2. 황남빵 상식
(1) 황남빵 제조 과정
(2) 속 제조 과정
(3) 유사품과의 차이 및 구별법
(4) 황남빵 맛있게 먹는 방법

3. 황남빵 판매형태 분석
(1) 사업영역
(2) 고객
(3) 유사제품

4. 황남빵을 더욱 효과적으로 상품화시키기 위한 방안

Ⅲ 결 론
본문내용
인류가 존재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의식주의 세 요소가 갖추어져야한다. 그 중 식문화는 인류의 생존과 직결되어있다. 이러한 면에서 볼 때 식품산업은 세계 어디에서나 필수적으로 존재하고, 필요한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한국의 대표 관광지인 경주이며 이러한 경주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경주의 얼굴과 같은 먹거리인 황남빵이 있다. 티비에도 소개된바 있으나 황남빵은 홍보부족으로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고 있는데 정말 안타까운 일이라 할수있다. 알짜산업으로 성장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천년의 도시 경주를 대표하는 먹거리인 황남빵에 대하여 알아보고 더욱 효과적으로 상품화시키기 위해 발전방안을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개론_일반_광고홍보와_외식업_광고홍보의_특성과_차이점에_대한_연구
  • 외식 광고홍보의 차이일반 광고홍보의 경우는 고객에게 자주 보여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외식 광고홍보의 경우는 몇몇 기업만이 대중매체를 이용하고 거의 전단지와 현수막을 이용하여 광고홍보를 하고 있다. 또, 일반 광고홍보는 지속적인 광고홍보를 통해 고객들에게 이미지를 심어 주고 설득을 시켜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지만 외식 광고홍보는 창업초기에 초점을 두고 있다. 즉, 외식 광고홍보의 경우에는 오픈에 맞춰 전단

  • [관광과외식문화] 북인도 지역 음식문화
  • 관광과 외식문화『북인도의 음식문화』1.인도의 자연적사회적 환경▪ 정식명칭 : 인도 공화국(Republic Of India)▪ 수도 :뉴 델리(New Delhi)- 동남아시아에서 지형적으로 히말라야 산맥을 타고 내려온 아시아 대륙이며 남으로는 열대성 지역으로 뻗어 있음.- 정글, 사막, 산악지대 등의 다양한 자연환경과 기후를 지님.- 인도, 아시아대륙에는 주로 아리안 족들이나 종교적, 지리적, 언어의 차이에 의한 국가로 독립되어 식문화적으로 다소의 차이. - 17세

  • 관광학개론_최근의_외식업_광고_홍보_추세와_특성에_대한_사례중심의_연구
  • 최근의 외식업 광고 홍보 추세와 특성에 대한 사례중심의 연구실용영어학과 ooo ooo서론최근 외식업계는 시각과 미각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맞춤형 제품 출시하며 특화된 인테리어와 무료 공연으로 감성 자극을 이용하여 여성고객을 어필하고 있다. 또 먹거리 웰빙넘어 영화뮤지컬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으로 문화마케팅이 한창이다. 본 레포트에서는 이러한 최근의 외식업 광고 홍보의 추세와 특성을 이해하고, 그에 대한 사례중심으로 서술해

  • [외식관광] 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 품질에 따른 고객 만족 및 재 방문 관계 연구
  • 외식 산업 개론, 대왕사, 1999, p12 김동숭, 외식 창업 마케팅, 백산 출판사, 1998, p15나정기, 외식산업의 이해, 백산 출판사, 1998, p12박기용, “외식업소들 업종구분 확실히 하자.” 월간 Hotel & Restaurant, 1997, p143신재영․박기용, 외식산업개론,1999, p55신재영 외, 호텔 식음료 경영론, 한국 호텔, 외식경영연구소, 1997, p59~60신영미 외, 패밀리레스토랑의 고객만족에 관한연구, 한양대학교 관광경영학사 논문,2003손일락, 미래의 식당경영, 형성 출판사, 1993, p1

  • 호텔관광 비즈니스모델 사례분석
  • 관광외식 서비스 체험 및 편리성을 높여준 사례(Shangri-La Hotels & Resorts)1. Shangri-La호텔 소개2. 최신 정보기술 제품3. 효과1. Shangri-La호텔 소개Shangri-La Hotels and Resorts는 다국적 환대 기업이다.1971년에 설립한 이 기업은 현재 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중동, 북미 및 호주에 40,000개 이상의 객실을 갖춘 100개 이상의 고급 호텔 및 리조트를 보유하고 있다.2. 최신 정보기술 제품Shangri-La호텔은 고객이 호텔의 시설과 분위기를 좀 더 자세히 느낄 수 있도록 ‘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