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기여입학제 비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얼마전 방한한 볼린저 컬럼비아 총장은 한국의 기여입학제 논란에 대해 󰡒컬럼비아대는 기부금에 따른 입학을 허용하지 않으며 오히려 우수한 입학지원자들에 대한 재정적 지원에 힘쓰고 있다󰡓고 답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독교 교육개론 - 교육신학의 문화적 접근 읽고 - 북리뷰
  • 비판적 성찰3. 삶의 해방과 의식화 교육파울로 프레이리는 삶의 현장과 해방교육에 있어서 가장 영향을 끼친 이론가이며 또한 실천 교육자이다. 그의 이론이 비판적이며 해방교육학에 전통적인 기초가 되는 것은 진리에 대한 보편적 이론들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프레이리의 교육론은 고통받는 사람들의 경험이 병합되어 이루어진 도덕적 명령과도 같다. 앎과 경험이 이론은 그가 이루는 교육철학의 중심이다. 프레이리는 지식에 있어서 주체성과 객

  • 교육신학의 문화적 접근 - 기독교 교육개론
  • 비판적 앎의 과정(Critical Knowing Process)은 파울로 프레이리는 삶의 현장과 해방교육에 있어서 가장 영향을 끼친 이론가이며 실천교육자입니다. 이 이론은 비판적이고 진리에 대한 보편적 이론들을 요구하기 때문에 해방교육학에 전통적인 기초가 되었고 되었습니다.프레이리의 교육론은 고통 받는 사람들의 경험이 병합되어 이루어진 도덕적 명령과도 같으며, 이 교육론은 교실에서 이루어지고 토의되는 이론을 넘어 윤리적이며 삶의 실천을 요구하는

  • 교육신학의 문화적 접근 북리뷰 - 요악 - 비평
  • 기여하는 공동체이다. 신앙과 세상이 연결되어 있는. 열린 공동체.6. 비판적 가능성의 방법1-1 비판의 언어역사적 관점, 사회적 비판, 회상으로 이루어진 비판적 분석은 되돌아봄과 반성, 앞으로의 미래에 대한 전망과 나아갈 길을 제시한다. 1-2 가능성의 언어비전을 제시하며 가능성을 보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 능력을 부여 받음으로 억눌린 자가 압제에서 해방됨을 의미한다. 한을 풀게 되며 나아가 희년을 상징, 예언자적 활

  • 기여우대제 연구
  • 기여를 통해 대학과 국가발전에 크게 도움을 주신 분들 및 그들의 자손에 대하여 대학교가 보은적 차원에서 다방면으로 우대하는 제도.→대학발전에 크게 기여한 사람에게 보은적인 차원에서 우대하기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 출처: 2001.기여우대제 쟁점검토 - 정환규(입법정보연구관, 교육학박사) >용어개념기부금입학제 vs 기여입학제 vs 기여우대제기부금입학제물재적 기여(기부금)→(동시/

  • [기업도시][기업도시 교육제도][교육도시 문제점][교육도시 피룡성]기업도시의 정의, 기업도시의 성격, 기업도시의 필요성, 기업도시의 시각, 기업도시의 교육제도, 기업도시의 문제점, 향후 기업도시의 방안
  • 기여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일자리 창출을 전제로 하지만, 대기업의 주력업종들은 대개 기술집약적인 요소가 많아 지역인력을 고용할 가능성이 그렇게 많지 않고, 또한 지역의 기존 산업체들과의 긴밀한 기술적 분업관계를 형성할 가능성도 그렇게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결국 기업도시가 특정지역에 입지하게 되면, 해당지역의 환경과 인프라를 활용하게 되지만, 거기서 발생한 편익은 내부화한 채 지역에 대해선 환경악화와 같은 비용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