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여우대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6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서론
1. 왜 기여우대제인가
2. 무엇을 목표로 하는가
3. 어떻게 연구∙발표할 것인가
본론
1. 기여우대제 소개
용어 개념
제기 배경
제도적 내용
2. 국내사례 소개
대학발전기금 용어 설명
대학발전기금의 종류
현황 소개
주요대학의 사례(케이스스터디)
숭실대학교(+인터뷰)
3. 해외사례 소개
1) 대학 유형별 기여우대제 분석
2) 미국의 기여우대제
결론
1. 기여우대 활성화 방안
+ 기여입학제 찬반 토론
- 본문내용
-
1) 연구방법
문헌연구 : 논문, 신문기사, 각종 학술지, 주제와 연관된 각종 기관 홈페이지 자료를 참고.
인터뷰 : 숭실대학교 대외 협력처 윤형훈 팀장(2010.12.8)
조원들이 각종 참고자료를 공유한 뒤, 각자의 비판적 수용을 거친 뒤 토의.
2) 발표방법
목적 (1), (2), (3), (4)의 성취를 위해 PPT를 통해 내용전달
목적 (4)의 성취를 위해 조원들의 가상토론 및 학우들의 의견수렴.
- 비물재적 또는 물재적 기여를 통해 대학과 국가발전에 크게 도움을 주신 분들 및 그들의 자손에 대하여 대학교가 보은적 차원에서 다방면으로 우대하는 제도.
→대학발전에 크게 기여한 사람에게 보은적인 차원에서 우대하기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
기여우대의 내용
기여자 직계자손에 대한 대학 입학 특별전형에 의하여 선발, 기여자가 법인인 경우 법인 대표자의 직계자손으로 한정
기여자에 대한 대학이 제공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형태의 우대
기여우대 관련 대학 입학 특별전형의 고려사항
정원 외 특별전형으로 선발
일정수준의 수학능력 요구
기여입학에 대한 세부사항은 별도 위원회에서 연구 후 확정
For 대학의 경영 유지에 필요한 재원 조성
who 대학의 구성원이나 동문, 기업체 등의
외부인
what 현금, 동산, 부동산, 유가증권, 실험ㆍ실습
기자재 등 자산가치가 있는 유형의 자산을
학교에 기부.
when 1980년대 후반 이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본인이 제시한 책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감상 위주로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산타가만난아이들
-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국제무역질서 변천 개요, GATT 체제 개괄, 1960년대 후반 이후의 무역질서 구조적 변화
- [정부조직구조] 정부조직의 개념과 유형, 우리나라(한국) 정부조직의 변천사(정부조직 발전과정), 우리나라의 행정조직
- 논문 분석하기 사회복지 조사론
- [보웬의 가족치료] 보웬의 가족치료이론과 사례
- [일본] 혼네(本音)와 타테마에(建前)
- 영유아교수 학습 이론에서 행동주의이론과 구성주의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교수-학습방법에 대하여 비교하여 논하시오
- [일본사회] 혼네와 다테마에
- 자신의 가족생활주기가 현재 어느 단계에 해당하는지, 가족생활주기에서 이루어져야할 발달과업이 어느 정도 되고 있고 나와 가족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현장의 개념과 현장에 관한 이해의 중요성, 사회복지실천 현장의 분류기준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에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사회복지실천의 과제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