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SK텔레콤 `생각대로 T` 광고분석(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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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8.12.0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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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소비자행동]수업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T 브랜드 개요

2. 현재 방영하고 있는 생각대로 T 광고 분석
1) 생각대로 T - 장동건
2) 생각대로 T - 네이버
3) 생각대로 T - 회사원
4) 생각대로 T - 드림리본 런칭
5) 생각대로 T - 온가족 할인

3. 종합적 평가
본문내용
1. T 브랜드 개요

'T'는 SK텔레콤이 고객 가치를 높이고 글로벌 컨버전스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탄생시킨 이동통신 대표 브랜드다. 2세대 CDMA는 물론 영상 통화로 대표되는 WCDMA서비스를 아우른다. T는 통신(Telecom),기술(Technology),최고(Top),신뢰(Trust) 등을 키워드로 삼아 '최고의 통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롭고 다양한 가치를 창조하고, 고객에게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SK텔레콤의 의지를 담고 있다. SK텔레콤은 최근 새롭게 선보인 'T'로고에 고객 중심의 경영이념을 담아 '드림 리본'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뫼비우스의 띠를 모티브로 고객과 하나 되는 '투인원(Two-in-one)'의 개념을 형상화하고 고객과 기업, 앞과 뒤, 시작과 끝, 안과 밖이 동시에 공존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또 기존 로고와 달리 곡선의 부드러움을 대폭 살려 고객 친화성을 강조하고 기존 주황색에 빨강색을 추가해 역동성과 열정을 강조했다. ‘생각대로 T' 캠페인은 긍정의 에너지로 고객 가치를 제고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어려움이 있으면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되고, 하고 싶은 일이 있으면 T서비스를 통해 해결하면 되는 등의 다양한 상황을 연출, 고객의 일상에서 고객의 생각과 희망을 실현해 줄 수 있는 브랜드임을 강조하고 있다.

2. 현재 방영하고 있는 생각대로 T 광고 분석

1) 생각대로 T - 장동건

광고주는 '생각대로 T' 라는 슬로건을 부각시킬 수 있는 쉽고 간단한 리듬의 로고송으로 소비자들로 하여금, 'T'라는 것은 무엇인가에 대하여 기본적 개념 정리를 가능케 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소비자의 기억 속에 SKT라는 브랜드 네임과 T라는 브랜드 네임을 겹치게 만들어서 2G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그대로 가져가려고 하였다. 모든 연령층을 타켓으로 설정하여 구매층 저변을 확대시키려는 노력도 엿볼 수 있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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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용이 튼실하군요^^
  • wjdgh***
    (2008.12.08 13: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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