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CRM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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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소개
II. 현대백화점 분석
Ⅲ. 마케팅전략
Ⅳ. 마케팅 성과 및 향후 전략
Ⅴ. 결론
본문내용
Ⅰ. 기업소개

1. 기업개요

현대 백화점은 1971년 6월 15일에 설립된 백화점으로 작년 한국능률협회의 고객 만족 경영대상에 선정되고 2001 NCSI 백화점부문 3년 연속 1위(한국생산성본부 주관)를 하는 등 고객 서비스부분 에서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는 백화점이다. 현재 사장은 이병규씨가 회장은 정몽근씨가 맡고 있 고, 자본금 1,378억원, 종업원수 17,376명에 달하는 엄청난 대기업으로 성장했다. 현재에는 백화점도 많이 늘어나 수도권지역에는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신촌점, 부평점, 반포점, 미아점, 목동점(2002년 8월예정)이 있고 지방지역에는 춘천점(2004년 예정) 울산점, 울산성남점, 울산동구 점, 부산점, 광주점, PUEX점(2003년 오픈예정), 호텔현대 경주, 호텔현대 울산, 호텔현대 경포대, 호텔현대 블라디보스톡, 호텔현대PUEX(예정), 현대드림투어등으로 사업을 확장 및 다각화하고 있 다. 아래에 현대백화점에 대한 기본적인 개요가 나와 있다.

회사명
주식회사 현대백화점 ( Hyundai Department Store Co.,Ltd )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동 456 (135-110)
대표이사
회장 : 정몽근 (鄭夢根, Chung Mong-keun)
사장 : 이병규 (李丙圭, Lee Byung-kyu)
설립일
1971년 6월 15일
상장일
1989년 8월 22일
현대 계열분리
1999년 4월 1일
결산일
매년 12월 31일
자본금
1,378억원
발행주식주
보통주 27,568,000주 (액면가 5,000원)
종업원수
17,376명 (정규직사원: 5,304명. 협력사 사원 : 12,072명)
관계사
한무쇼핑(주), (주)현대쇼핑, (주)현대DSF,
(주)e-현대백화점 (주)한국물류, (주)현대 지-네트,
(주)USFI, (주)울산방송, (주)호텔현대


2. 기업 연혁

2001년대
2001. 1 (주)호텔현대 법인 설립
2001. 5 (주)현대홈쇼핑 법인 설립
2001. 6 (주)현대 지-네트 법인명 변경
2001. 8 주식회사현대백화점 미아점 개점

2000년대
2000. 4 주식회사 현대백화점으로 상호변경
2000. 5 COEX Mall 개발 및 오픈
2000. 6 CREATE․VISION - 2006 선포
2000. 9 (주)넥스에어 설립

1990년대
1991. 2 현대백화점 부평점 개점
1992. 7 호텔 현대 경주 개관
1995. 1 현대드림투어 발족
1995. 8 현대백화점 부산점 개점
1995.12 엑소후레쉬(주) (단체급식사업)지분참여
1996. 2 (주)한국물류 (종합 도매물류업)인수
1997. 8 현대백화점 천호점 개점, 호텔현대 VBC(블라디보스톡 비즈니스 센터)개관
1998. 3 (주)주리원 (現 (주)현대DSF), 현대백화점 울산점 개점
1998. 6 광주 송원백화점 위탁경영 (OMA계약), 현대백화점 광주점 개점
1998. 7 현대백화점 신촌점 개점
1999. 4 현대그룹에서 계열분리
1999. 6 (주)USFI 설립_주한미군 식자재 프라임 밴더 선정
1999.11 新 C.I.선포
1999.12 (주)G-NET(단체급식사업)설립, (주)e-현대백화점 설립

1980년대
1982. 4 안양사업소 개설
1983. 1 울산다이아몬드 호텔 개관(現 호텔현대 울산)
1985.12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개점(現 현대백화점 본점)
1988. 9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개점
1988.12 반포레져타운 개점(現 현대백화점 반포점)
1989. 8 기업공개

1970년대
1971. 6 금강개발산업(주) 설립
1971. 7 강릉 동해관광 호텔
1977. 8 현대쇼핑센터 개점 (現 현대백화점 울산동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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