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스킨푸드 마케팅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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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기업 소개 및 선정 배경
2. 기업 및 시장분석
2-1. 4P Mix
2-2. STP

3. FGI

4. 설문지

5. 설문조사 결과분석

6. 대안

7. 결론
본문내용
1. 기업소개 및 선정배경

⑴ 기업소개

“먹지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맛있는 푸드로 만든 맛있는 화장품이라는 프레이즈를 내걸은 스킨푸드는 설탕, 쌀, 딸기, 사과, 토마토 등 몸에 좋은 푸드를 원료로 한 900여 가지의 화장품을 선보이며 독자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⑵ 시장상황 및 선정이유
2002년 ‘MISSA' 라는 저가 화장품의 등장과 성공을 시작으로 국내에 저가화장품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이후 더 ’페이스샵‘, ’뷰티 크레딧‘ 등이 잇따라 출시되었고 지금까지도 많은 저가 브랜드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저가 화장품 시장은 초기 획기적 가격과 유통으로 블루 오션의 장이였으나 너무나 많은 경쟁업체들의 등장으로 인한 시장포화로 레드 오션이 되어가고 있다.
참고문헌
7. 결론
-참고문헌 자료출처-

[사이트 참조]
스킨푸드 공식페이지 http://www.theskinfood.com/
코리아ADTIMES http://www.korea-adtimes.com/
뷰티누리 http://www.beautynury.com
더데일리코스메틱 http://www.thedailycosmetic.com
주간코스메틱신문 http://www.csmt.co.kr

[논문참조]
Adclick marketing team 2006년 화장품 업종 시장 보고서 2006.12.01
국내주요 화장품업체의 마케팅 전략비교연구[윤여선,학위논문01년도,숙명여대도서관소장]
2006 전국소비자조사 세대별로 본 소비자 특성ACR[Annual Consumer Research]
[유진형, 조미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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