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유아교육과 2학년 유아교육철학 및 교육사 D형] 현대 유아교육에서 유아교사 역할을 교육철학자들의 주장에 근거하여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
- [교직실무 공통] 사회변화에 따른 유아교사의 역할 및 교직의 변화에 대해 논하시오 (사회~
- [2017년 보건교육D형]노인의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4D-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D형 과제물 레포트
- [직무분석] 유치원 교사의 직무분석에 관한 고찰
- [초등학교생활지도]초등학교생활지도의 가정생활지도와 학교생활지도, 초등학교생활지도의 청결생활지도와 안전지도, 초등학교생활지도의 사례, 초등학교생활지도의 문제점, 향후 초등학교생활지도의 발전 방안과 제언 분석
- 하고 싶은 말
- 어린이의 교통사고 현황, 가정과 교사의 교통안정교육 방법, 선진국의 예방교육, 어린이에게 자주 일어나는 교통사고 유형과 예방대책 등에 관하여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어린이들의 행동특성은?
Ⅲ. 어린이 교통사고 현황
1). 어린이 교통사고 현황
2). 보행 중 어린이 교통사고 현황
Ⅳ. 가정에서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Ⅴ.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Ⅵ. 선진국의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교육
1). 영국
2). 미국
3). 스웨덴
4). 일본
5). 독일
Ⅶ. 도로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
Ⅷ. 날씨와 교통안전
1). 비가 올 때 우산의 사용
2). 눈이 올 때
Ⅸ. 어린이에게 자주 일어나는 교통사고 유형과 예방대책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어린이 교통사고는 대부분이 집과 통학로 주변에서 어린이들의 부주의에 의한 무단횡단 등으로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한다. 어린이는 교통상황에 대한 이해와 순간적인 판단이 떨어져 평소 가정과 학교에서 지속적인 교육으로 기본적인 행동원칙이 하나의 습관으로 형성되어져야 잘못된 판단에 의한 실수를 예방할 수 있다. 어린이가 부모와 일상생활을 통한 횡단사고 예방을 위한 도로횡단의 원칙을 보면 횡단보도 앞에서 우선 멈추고 좌·우 진행하는 차량을 보아야 한다. 또 횡단보도의 우측에서 운전자를 보며 손을 들고 차량의 멈춤을 꼭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특히 신호등이 설치되어 있는 횡단보도에서 어린이가 특별히 주의할 점이 있다. 녹색신호에 건너며 반드시 자동차가 정지했는지 확인하고 절대 뛰지 않도록 해야 하고 녹색신호가 깜박일 때에는 횡단하지 않으며 공을 튀기거나 물건을 떨어뜨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본문에서는 어린이의 교통사고 현황, 가정과 교사의 교통안정교육 방법, 선진국의 예방교육, 어린이에게 자주 일어나는 교통사고 유형과 예방대책 등에 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다.
Ⅱ. 어린이들의 행동특성은?
1). 모방성
- 어른들을 따라 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 어린이 교통사고 중 무단횡단 사고가 가장 많은 이유는 바로 어린이들이 무단횡단 하는 어른들을 따라 하다 종종 교통사고를 당하기 때문이다.
2). 조급성
- 항상 마음이 조급하여 뛰려는 특성이 있다.
- 뛰는 것이 천천히 걷는 경우보다 사고 위험이 7배, 주 정차된 차량사이를 뛰는 것이 18배나 사고 위험이 높다.
- 참고문헌
-
세이프키즈코리아
EBS 딩동댕 유치원 부산 경남지사
자료평가
- 어린이 안전교육 자료에 유용
- hsye***
(2012.02.13 23:20: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급권을 정의하고 보편적 성격의 수급권으로 변경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