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진에어(JinAir)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2

Ⅱ. 경영전략
1. 정 의 2
2. 사명과 비전, 그리고 목표 3
1) 사명 (mission) 3
2) 비전 (vision) 3
3) 목표 (objective) 3
3. 전 략 4
1) 정 의 4
2) 기업경영전략 4
3) 중요성 5
4) 전략개발의 절차 5

Ⅲ. 사 례 - 진에어 (JinAir)
1. 기업 현황 5
1) 소 개 5
2) 기업 개요 6
3) 기업 비전 7
2. 경영전략 8
1) 차별화 전략 8
2) 마케팅 전략 9
3) 국제선 취항 10
4) 성 과 12
3. 경쟁 기업 12
1) 한성항공 13
2) 제주항공 13
3) 영남에어 14
4) 에어부산 14
4. SWOT 분석 15
1) 강 점 15
2) 약 점 15
3) 기 회 15
4) 위 협 15

Ⅳ. 결 론 15
본문내용
Ⅰ. 서 론

기업은 오늘날 매우 빠른 속도로 복잡하게 변화하고 있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하여 경영전략을 수립한다. 즉,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경영전략의 수립이 필수적이다. 기업의 사명과 비전, 목표의 설정은 이러한 경영전략 수립의 방향을 제시해준다. 사명과 비전, 목표는 서로 비슷하면서도 확연히 구분되는 개념으로, 그 기업의 모습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이다. 오늘날 다양하고 독특한 사명과 비전의 설정으로 주목받는 기업들 또한 많다. 특히 서비스 관광기업을 포함한 서비스기업의 사명과 비전의 설정은 고객에게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할 수 있다.
한편, 요즘 국내의 관광업계에서는 저가항공사의 출현이 이어지고 있으며, 그로 인한 경쟁 또한 치열한 추세이다. 저가항공사는 불필요한 서비스를 과감하게 버리고, 복잡한 수속이나 규정을 간소화하여, 고객들에게 합리적이고 저렴한 항공요금을 제시하는 것이다. 세계적으로 저가항공사는 발전 가능성이 크며, 가격경쟁력이 높다는 점에서 그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저가항공사의 다양한 문제점으로 인한 경영난으로 저가항공사들은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다. 올해 10월 국내 최초의 항공사였던 한성항공이 운항을 임시 중단하기도 하였다. 이러한 악조건 속에서도 진에어, 영남에어, 에어부산이 차례로 취항하여 국내 저가항공 시장을 노리고 있다.
특히 진에어(JinAir)는 우리나라 대표 항공사인 대한항공의 저가항공사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진에어는 올해 7월 첫 취항에 성공하였으며 국내선뿐만 아니라 국제선 취항 준비에 한창이다. 기존의 저가항공사들과 상대적으로 오래되지 않아 이제 막 경영의 시작단계라 할 수 있는 진에어는 고객을 창출하고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대한항공의 자회사인 진에어의 기업 개요와 더불어 사명, 비전, 목표를 살펴보고, 현재 실시중인 다양한 경영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관광경영전략, John Trive, 한올출판사, 2005

진에어, http://www.jinair.com/
한성항공, http://www.gohansung.com/
제주항공, http://www.jejuair.net/
영남에어, http://www.ynair.co.kr/
에어부산, http://flyairbusan.com/AB/airbusan/

『한』가족, http://www.hansfamily.kr/550
여행전문가 되기, http://cafe.naver.com/tourmanual
저가항공, 지역항공, 코스타항공 이야기, http://blog.naver.com/ceo119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EC%A7%84%EC%97%90%EC%96%B4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10750

http://blog.naver.com/bizfit?Redirect=Log&logNo=80055071752
http://blog.daum.net/gray-angel/16502812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52026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행사 실무론 한진관광 견학
  • 진 선배가 되고 싶다. 출처 및 참고문헌윤대순, 2009, 여행사 경영론, 서울, 기문사 윤대순, 2009, 여행사 실무론, 서울, 기문사 진에어 http://www.jinair.com/ 진에어 관광상품http://blog.naver.com/ekaltour?Redirect=Log&logNo=150081432610 http://blog.naver.com/ekaltour?Redirect=Log&logNo=150074775786 한국일반여행협회 http://www.kata.or.kr/ 한국일반여행협회 2009-국제여행통계 한진관광 http://www.kaltour.com/ 한진관광 제안서 PPT Thank you for listening.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

  • 저가항공시장에서의 경쟁력,제주항공,저가항공,저가항공사,저가항공시장,제주항공,진웨어,이스타,티웨이,아시아나항공,대한항공
  • 론 항공기에 실리는 짐의 무게가 줄어들어 그만큼 가벼워진 항공기 무게로 인해 연료 소모량도 자연스럽게 줄일 수 있다. 8) 직원들의 다기능 역할 수행일반 항공사의 경우 업무의 복잡성, 세분화로 근무 인력도 세분화하여 운영되고 있다. 세일즈와 공항 현장 업무의 구분이 없으며, 운항 승무원이 티케팅과 기내서비스 제공의 역할을 수행하는 경우도 있다.Promotion제주항공은 저가격 정책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모션 전략을 내놓고 있으며 그 현황은

  • 국내 저가항공사의 고객서비스전략
  • 국내 저가항공사의고객서비스 전략2008123007 김병규2008123037 손효상2008123044 윤효진2008123079 이 림목 차목 차 1표 / 그 림 목 차3제1장 서론 4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4제2장 저가항

  • [관광사업론] 저가항공사의 도입배경과 활성화
  •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술부분에 있어서 경험의 경제성을 살림지방공항이 저가항공사의 육성을 위한 이용률 증대방안을 고려 해야 함 (발권라운지의 최소화, 자동체크 카운터 설치로 빠른 체크인 유도 등=>저가항공사의 비용절감과 고객의 불필요한 대기시간의 절감)지역공항을 기점으로 하는 만큼 지역민에 대한 항공료 할인 CONCLUSION저가항공사의 활성화 방향지방 자치정부의 지방공항 경영 자원지원 및 경영권인수 항공 보조금 지원이 필

  • 진에어[JINAIR]대한민국 1위 저가항공으로
  • 진에어JINAIR대한민국 1위 저가항공으로 목차세계의 항공 산업서양과 아시아의 저가항공사국내 저가항공사저가항공사의 성공과 실패 LCC시장에서의 진에어 진에어만의 차별화진에어만의 차별화 - 항공기자사분석(진 에어)포지셔닝 전략진 슬라이드-어플 마케팅국내 저가항공사 취항지 정리마케팅 비교SWOT 분석포지셔닝 맵특별한 프로모션최소한의 서비스 제공“저가항공사” 고급서비스 지향“프리미엄 항공사”세계 항공 산업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