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신한은행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신한은행 소개
2.S T P 분 석
3.환 경 분 석
4.4 P 분 석
5.문제점과 해결방안
6.결 론
7.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1. 신한은행 소개
1) 신한은행
대한민국 금융의 “자부심이 되는 일등은행”(The Bank of Pride)이 되고자 하는 신한은행은 ‘처음처럼’, ‘최고지향’, ‘상호 이해와 엄정함’의 경영 철학을 갖고, 창립 때부터 지금까지 고객만족과 일류은행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현재 국내 2위의 은행이다. 신한은행은 1982년 창립 이후, 1990년에 국내 최초로 무인자동화 기기를 도입하고, 1999년에는 인터넷뱅킹 제도를 도입, 실시하는 등 선진 금융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국내 금융 산업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2001년 9월, 신한금융지주회사의 자회사로 전환하면서 주식상장을 폐지하였고, 2002년 1월, 신용카드 사업부문이 신한카드(주)로 분사하였다. 2002년에는 Private Banking Center를 출범하였으며, 2003년에는 총수신이 50조를 돌파하는 등 눈부신 발전을 이루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선정한 고객만족도 1위 은행에 선정되었고, Global Finance에서 한국 최우수 은행(The Best Emerging Bank)으로 선정되었다.(2003.9) 존경받는 기업 부분 최우수상 수상(전국 경제인 연합회, 서울 경제 신문 2004.2), 민원발생 최저은행 3연속 선정(금융감독원, 2004.4), 한국소비자의 신뢰기업 대상 수상(한국경제신문사, 한국소비자포럼, 2004.6), 한국서비스대상 수상(한국 표준 협회, 2004.6), The Best Domestic Commercial Bank in Korea 등 선정(Asiamoney), The Best Emerging Market Bank상 수상(Global Finance), The Best Bank in Korea 선정(FinanceAsia, 이상 2004.7)등 국내외적으로 인정받으며 대한민국 금융계의 자부심으로서의 입지를 굳혀나가는 신한은행은, 글로벌 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수상(2004.12), 외화체인지업예금 우수금융신상품 선정(금융감독원, 2005.1), 정보보호대상 금융부문 우수상 수상(2005.1)등 성장 위주의 경영이 아닌, 탄탄한 기반을 바탕으로 한 성장과 안정의 조화를 추구한 결과 대한민국 금융계의 기둥으로 자리 잡았고, 이는 100년을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조흥은행과의 인수·합병에서도 증명되어 진다. 2006년 신한은행과 조흥은행을 합하여 ‘통합 신한은행’을 출범하였다.
2) 동기
신한은행은 고객의 성공을 위한 가치 창조를 추구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시민이 되기 위해 윤리 규범 안에서 최고를 꿈꾸고 목표한다. 따라서 신한은행은 고객 만족 중심의 마케팅을 지향하며, 다양한
- 참고문헌
-
재정경제부 홈페이지 http://www.mofe.go.kr
한국은행 홈페이지 http://www.bok.or.kr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 http://www.kfb.or.kr
삼성경제 연구소 홈페이지 http://www.seri.org
신한은행 홈페이지 http://www.shinhan.com
동아일보 홈페이지 http://www.donga.com
매일경제 홈페이지 http://www.mk.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