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마케팅 전략] MegaTV(메가tv)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IPTV 시장 현황
▣ KT 메가TV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을 위한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 IPTV 시장 현황
[11월 현재]
서비스 업체 가입자 수(명) 컨텐츠 수(편) 서비스 시작일 가격
하나TV 75 만 7 만 06년 8월 ₩ 8,000
메가TV
30 만 2 만 07년 9월 ₩ 9,900
myLGTV - 0.3 만 07년 12월 ₩ 10,000
▪ 현 KT 메가 TV의 주요 문제점: 컨텐츠 부족 및 뒤늦은 시장 진입으로 인한 낮은 시장 점유율

▪ 메가 TV와 하나TV의 컨텐츠 비교
- 메가TV: 영화, 드라마, 교육 등 다양한 VOD컨텐츠 및 금융, 증권, 신문, 날씨, 게임 등 양방향 서비스
- 하나TV: - 세계적인 미디어 그룹인 월트디즈니 텔레비전을 비롯, 소니픽처스, CJ엔터테인먼트, 국내 지상
파 방송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200여 개 콘텐츠 회사와 계약을 체결
- 음악포털 서비스 업체 벅스와 전략적 제휴, 하나TV의 ‘쥬크박스’ 카테고리 통해 서비스 제공
- CUG서비스 제공: 폐쇄이용자그룹(Closed Users Group), TV안에 자신만의 채널을 만듦
▶ 콘텐츠의 양적, 질적 측면에서 모두 열세를 보이고 있음!

▪ 지난 11월, 실시간 지상파 방송 허용하는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사업법안’이 통과됨으로써, 기존 pre-IPTV 서비스에서 벗어나 완전한 쌍방향성 IPTV 서비스 제공가능

▪ 각 통신사의 향후 컨텐츠 확보 전략
하나TV - 해외 유명 영화사와 제휴, 콘텐츠 유통시기 단축, ‘하나TV개봉관’
- 뮤지컬, 공연, 애니메이션 등 우수한 문화콘텐츠 투자 강화
- 노래방 전문 업체 TJ미디어와 제휴, ‘하나TV 노래방’
- 교육 전문기업 대교와 제휴, 초중등 학생을 위한 ‘공부와락’
메가TV - 차별화된 유아, 교육 프로그램: 메가키즈 브랜드 런칭
- 메가 스터디와 수험생을 위한 종로학원 수능 강좌 독점 계약
- 워너브라더스와 영화 콘텐츠 제휴- 100여 편의 영화 공급 및 모든 신작 영화 제공
- 홈뱅킹- 신한은행, 우리은행, 우리투자증권, 대신증권 등과 제휴- 홈뱅킹, 홈트레이딩
myLGTV - 국내 최대 HD급 영화 및 문화 콘텐츠
- 세계 메이저 영화제 수상작 등 국내외 최신 화제작
- 전문가 추천 어린이 교육용 콘텐츠
- 골프, 여행 등 현대인들에게 관심이 많은 레저/취미 분야 및 다큐멘터리
▣ KT 메가TV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Ⅰ] 스포츠 Toto 채널

▪ 개요: IPTV를 통한 스포츠 토토 게임을 통해 스포츠 경기 시청자들에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경제] 미래동향을 대처를 위한 인수합병 전략 -SK 브로드밴드의 민트 패스 인수
  • IPTV 사업에 있어서 KT가 거의 IPTV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 특히 KT가 MBC와 체결한 가입자당회선비용(CPS)나 지상파방송사별로 지원한 펀드액은 SK브로드밴드를 난감하게 만들고 있다. 또한 KT는 ‘메가 TV 라이브’를 통해 국내 최초 진정한 IPTV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는데 SK브로드밴드가 아직 실시간 지상파 방송을 재전송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에서 차이가 난다. KT의 경우 지상파 실시간 방송이 포함되면서 메가 TV의 서비스와

  • IPTV 레포트
  • TV’를 섞어놓은 서비스가 출현한다는 것이 기본 골자다. 그러나 통신과 방송의 단순한 서비스 융합이라는 측면 이외에 네트워크, 콘텐츠, 플랫폼의 주체가 융합되고 그로인해 새로운 통신과 방송의 영역에서 정치, 경제, 문화의 패러다임이 바뀌어 질 수 있다는 것은 ‘융합’이라는 용어가 가지는 가장 큰 함의라고 할 수 있다.이 발표의 목적은 2008년 들어 방송통신융합 환경의 도래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IPTV의 개념및 관련 서비스를 알아보고 서

  • KT 성장전략(영문)
  • 전략제안을 통해서 현재상황이 무엇인지 나아갈 방향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Conclusion The absence of BM The limited of RM The lack of diversityBarrierMediaCompany현재 KT가 IPTV를 통해 미디어 시장으로 나아가려고 하지만 막대한 비용과 시장의 위험부담으로 인해 매출의 정체를 빚고 있다. IPTV시장의 불확실성이 우리 KT가 통합미디어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걸음에 장벽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벽을 해소하기 위해서

  • [마케팅] 쿡 Qook, 스킨푸드 연어브라이트닝, 캐논 익서스 광고분석
  • 전략Qook: ‘Qook’은 “쉽다, 모든 서비스가 통합됨으로 저렴한 가격에 제공된다, 집에서 편하게 누릴 수 있다”라는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하였다. 또한 ‘Qook’은 풍부한 양질의 컨텐츠를 내가 원하는 대로 조절하고 요리할 수 있다는 뜻의 ‘Cook’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위해 Qook 서비스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인터넷 신규 가입시 1개월 무료, 집전화 가입시 기본료 1개월 무료, IPTV 가입시, Qook TV 2개월 무료체험등의 다양한 프로모션도 제공하고

  • 티저란 무엇인가 -티저광고
  • 마케팅 전략 자체에 대한 수정이 불가피하며, 이미 방영한 광고로 인한 역효과로 인해 새로운 이미지 전달을 위해 더 많은 아이디어의 창출 및 노출 빈도 등 부담해야 할 요소들이 많아지게 되는 결과를 감수하여야 하는 것이다. 또한 감성적 소구 이용이라는 티저 광고의 장점이 곧 단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 이는 곧 감성적 호소에 한정되는 제품 이미지에 국한됨으로 인하여 이성적 소구를 필요로 하는 광고의 경우에는 활용할 수 없다는 점을 고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