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마케팅원론, 국제경영전략, 경영전략] 블루클럽의 국제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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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받은 자료로 블루클럽의 마케팅전략, 중국진출성공사례, 블루오션 등 다양한 내용이 담겨있으며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목차
- 목 차 -


Ⅰ. 서론 ------------------------------------------- 1

Ⅱ. 블루클럽 소개 ------------------------------------ 1

1. 회사 연혁 ----------------------------------------------- 1
2. 조직도 ------------------------------------------------- 2
3. 탄생배경 ------------------------------------------------ 2
4. 블루클럽의 수익구조 --------------------------------------- 3

Ⅲ. 환경분석 ---------------------------------------- 3

1. 98년도 BLUE CLUB 탄생시 거시적 환경분석 --------------------- 3
(1) 경제적 환경의 변화
(2) 사회적 변화

2. 시장분석 ------------------------------------------------ 6
(1) 시장의 특성
(2) 포터의 5요인을 통한 산업환경 분석

3. 경쟁자분석 --------------------------------------------- 10
(1) 비젼, 미션, 전략
(2) 가격
(3) 수익구조
(4) 사업전망

4. SWOT분석 --------------------------------------------- 11
(1) 강점(St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5. STP전략 ----------------------------------------------- 15
(1)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
(2) 목표설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6. 마케팅 믹스(4P)전략 -------------------------------------- 18
(1) Product(제품)
(2) Price(가격)
(3) Place(유통)
(4) Promotion(홍보 촉진)

7. 문제점 및 대안 ------------------------------------------ 21
(1) 블루클럽의 문제점
(2) 대처방안

Ⅳ. 블루클럽의 중국진출성공전략 ------------------------ 25

1. 블루클럽 중국시장 진출동기 -------------------------------- 25

2. 블루클럽의 선발진입전략의 이점 ----------------------------- 26

3. 블루클럽의 대 중국 전략 ----------------------------------- 26
(1) 현지화와 한국화의 결합
(2) 중국 현지법인 - 미용업계 최초로 중국 현지법인 형태로 진출
(3) 대 지역사회 접근 전략

Ⅴ. 결론 ------------------------------------------ 27

♡ 나의 견해

☆ 참고 문헌
본문내용
소득 수준이 높아질수록 국가 경쟁에서 서비스 산업의 비중도 증가한다. 미국에서는 이미 1970년대 초 노동력의 65% 이상이 서비스 산업에 종사하였고, 1990년대 말에는 80%까지 증가하였다. 그리고 캐나다, 프랑스, 영구, 호주 등 선진 10개국에도 이미 GDP의 70% 이상을 서비스에서 창출하고 있다. 이런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여 경영전략의 성공사례를 서비스업에서 찾아보게 되었다.
서비스업하면 또 떠오르는 대표적 업종 중 미용업을 들 수 있을 것이다. 남성 전용 화장품부터 남성 전문 성형외과, 남성 헤어 컷 전문점에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 『블루클럽의 마케팅 전략』 나지훈 저. emars 펴냄
◈ 『성공신화의 열쇠, 달나라에는 없다(블루클럽 CEO 정해진의 체험적 성공 창업 경영론)』 정해진 저. 대원씨아이
◈ 『대박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전창협외 저. 위즈덤하우스
◈ ‘프랜차이즈, 이젠 글로벌 브랜드 블루클럽’ 서울경제신문 2006. 2. 5.일자
◈ ‘중국 서비스 시장 이렇게 뚫는다.' 중앙일보 2005. 5. 13.일자



[ 참고 사이트 ]

◈ <리컴인터내셔널> http://www.licom.co.kr/licom/aboutus/activity.htm
◈ <블루클럽> http://www.blueclub.co.kr/
◈ <샤보이> http://www.shaboy.co.kr/
◈ http://cafe.naver.com/gasaclub.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
◈ <미스터바리깡> http://www.mr-b.co.kr/main.html
◈ <나이스가이> http://www.iniceguy.com/
◈ <통계청> http://www.nso.go.kr/
◈ <한국갤럽> http://www.gallup.co.kr/
◈ http://blog.naver.com/ap2311?Redirect=Log&logNo=90015418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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