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관광마케팅 믹스 및 swot 분석(학원농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찾아가 조사해 만들어놓은 자료입니다.

부족하지만 많은 도움 되시길 ^^
목차
1. 학원농장 설립배경 및 개요
2. 학원농장 이용현황
3. 학원농장 마케팅 믹스
4. 학원농장 swot 분석
5. 학원농장의 성공원인 및 문제점
6. 향후발전방향 및 결론
7. 참고자료
본문내용
1. 학원농장 설립배경 및 개요

설립배경
학원농장은 전국무총리 진의종씨와 부인인 이학 여사가 1960년대 초반 고창군의 광활한 미개발 야산 10여만평을 개간하여 설립하였습니다.

1960년- 뽕나무를 식재하여 잠업
1970년- 목초를 재배하여 한우 비육사업
1980년- 보리 수박 땅콩등을 재배하며 땅을 일굼.
1992년- 설립자의 장남인 진영호씨가 귀농하여 정착.
보리,콩을 대량 재배/ 장미, 카네이션등 화훼농업을 병행 (관광농업의 시작)
1994년- 관광농원 지정.
2000년- 보리농사는 계속하면서 콩은 메밀로 작물전환.
보리와 메밀이 번갈아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농장풍경을 인정받게 됨.
2004년(12월)- 전국 최초로 학원농장주변이 경관농업특구로 지정.
2005년~-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5개년 계획으로 추진되고 있음.

➠ 관광농장 개요
위치: 전북 고창군 공음면 선동리 산 119-2
http://www.borinara.co.kr
주요사업 : 봄 -청보리밭 축제(4월 초순~ 5월 중순)
여름-해바리기꽃 잔치(7월 중순~ 8월 초순)
가을-메밀꽃 잔치(9월 초순~ 10월 초순)
겨울-나물캐기,연날리기 (2월 초순~3월 초순)
참고문헌
고창군 홈페이지, 보리나라 홈페이지, 농장주이신 진영호씨 면접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새로운 테마파크의 마케팅 경쟁 전략
  • 분석1) 에버랜드2) 롯데월드3) 경쟁자와 비교한 Olympos Mt의 SWOT 분석본론2.1. Olympos Mt 개요 및 소개 1) 전체테마 2) 캐릭터 3) 로고송 4) 위치 및 교통시설 5) 시설 및 부대시설2. SWOT 분석3. 내부환경 분석 4. 경쟁전략- 차별화 전략5. Service 8P’s를 이용한 경쟁우위 방안서론.과제 Theme테마파크의 마케팅 경쟁 전략 부재: Olympos Mt의 마케팅 경쟁 전략!2. 테마파크 선정 이유 및 동기- 국제적 코리아를 위하여! 그리고 내수 관광 시장을 잡기 위해!-지금 우

  • 탐앤탐스 마케팅전략분석과 경쟁사와 비교분석및 탐앤탐스 SWOT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 레포트
  • 믹스, 캔커피 등과 더불어 커피전문점의 대체재의 위협은 더욱 커져갈 것으로 예상된다.5. 탐앤탐스 SWOT분석1) Strength 강점분석 ‧ 품질에 대한 경쟁력탐앤탐스는 토종 커피전문점 최초로 국내 로스팅 공장을 설립하여 신선한 원두를 각 점포에 신속히 제공하고, 커피 아카데미를 설립하여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커피와 서브 메뉴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교육을 시행하고 있음은 물론, 국내 커피전문점 중 유일하게 매장에서 직접 프레즐을 만들

  • 롯데카드 vs 신한카드 기업분석과 롯데카드,신한카드 마케팅 4P,STP전략 비교분석및 롯데카드 향후마케팅 전략제안
  • 마케팅을 펼쳤다. 롯데카드는 한동안 이 카드 디자인을 사용했지만 최근 올마이쇼핑카드를 출시하면서 새롭게 출시된 몇 가지 카드와 인지도가 높았던 몇 개의 카드 디자인을 새롭게 리뉴얼하였다. (이하 올마이쇼핑카드(교통), 롯데빅스카드, 드라이빙 패스카드)그림 드라이빙 패스 카드그림 빅스 카드그림 올 카이 쇼핑카드 교통-Price그림 다이아몬드 카드 플라이어 마일형드라이빙 패스카드의 연회비는 LOCAL 브랜드를 선택할 경우 10,000원, 그 외

  • [밀면 전문점 사업계획서] 밀면 전문점 사업계획서
  • 농장 저단가 재배)- 냉동/냉장 식재기능 강화 전략기획마케팅개발업무 활성화- 신규 시장 개척 - 일반사 및 지방 영업 체제홍보기능 강화- 대외 홍보 및 CI 작업 - 업무표준화, 메뉴얼화 및 사례집 발표- Happy Call Center 운영(고객과의 Hot Line)- 사회봉사활동(Food Bank 등)중요도우선 순위112233445566132144556632Risk 대응방안매출 부진잠재경쟁자 진입RiskRisk 대응 전략맛 차별화를 위한 지속적인 R&D 투자서비스 및 인테리어 차별화/

  • [이벤트 재무관리] 공정여행 -사막 나무심기와 소수민족체험
  • 목차Ⅰ. 개요   1)연구배경  2)연구목적  3)연구의 범위 및 연구방법 Ⅱ. 문헌 및 사례분석  1)사막공정여행  2)소수민족 체험 여행Ⅲ . 개발 여건 분석1)계획환경분석  2)관광환경분석  3)문화적 환경분석  4)SWOT분석Ⅳ. 기본구상  1)프로그램 구상   (1)나무심기   (2)몽고 소수민족 문화체험   (3)사막체험   (4)유적지 기행Ⅴ.부문별 기본계획1)프로그램 별 기본 계획  2)관광 루트 및 일정 계획   Ⅵ. 사업진흥계획1)홍보계획  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