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관광마케팅 믹스 및 swot 분석(학원농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찾아가 조사해 만들어놓은 자료입니다.
부족하지만 많은 도움 되시길 ^^
- 목차
-
1. 학원농장 설립배경 및 개요
2. 학원농장 이용현황
3. 학원농장 마케팅 믹스
4. 학원농장 swot 분석
5. 학원농장의 성공원인 및 문제점
6. 향후발전방향 및 결론
7.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학원농장 설립배경 및 개요
설립배경
학원농장은 전국무총리 진의종씨와 부인인 이학 여사가 1960년대 초반 고창군의 광활한 미개발 야산 10여만평을 개간하여 설립하였습니다.
1960년- 뽕나무를 식재하여 잠업
1970년- 목초를 재배하여 한우 비육사업
1980년- 보리 수박 땅콩등을 재배하며 땅을 일굼.
1992년- 설립자의 장남인 진영호씨가 귀농하여 정착.
보리,콩을 대량 재배/ 장미, 카네이션등 화훼농업을 병행 (관광농업의 시작)
1994년- 관광농원 지정.
2000년- 보리농사는 계속하면서 콩은 메밀로 작물전환.
보리와 메밀이 번갈아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농장풍경을 인정받게 됨.
2004년(12월)- 전국 최초로 학원농장주변이 경관농업특구로 지정.
2005년~-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5개년 계획으로 추진되고 있음.
➠ 관광농장 개요
위치: 전북 고창군 공음면 선동리 산 119-2
http://www.borinara.co.kr
주요사업 : 봄 -청보리밭 축제(4월 초순~ 5월 중순)
여름-해바리기꽃 잔치(7월 중순~ 8월 초순)
가을-메밀꽃 잔치(9월 초순~ 10월 초순)
겨울-나물캐기,연날리기 (2월 초순~3월 초순)
- 참고문헌
- 고창군 홈페이지, 보리나라 홈페이지, 농장주이신 진영호씨 면접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