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더페이스샵 해외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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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Ⅱ. 더 페이스샵의 해외 진출

1. 더 페이스샵이란
1) 기본소개
2) CEO소개
3) 더페이스샵 매출액 및 매장수
2. 더 페이스샵의 해외진출 사례
1) 일본
2) 대만
3) 태국
4) 미얀마
5) 홍콩

3. 더 페이스샵의 해외진출 방식

4. 더 페이스샵의 해외 시장 진출 현황과 전략

5. 더 페이스샵의 마케팅 전략분석(SWOT분석)

6. 더 페이스샵의 해외진출시 장애요소

7. 해외진출에 따른 인력 문제의 해결 방법

Ⅲ. 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선정동기
2003년 12월 6일 명동에 1호점을 낸 더 페이스 샵은 예전 팽팽하게 경쟁하던 저가 화장품 시장이 점점 쇠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느덧 저가 화장품 시장의 점유율의 1위를 달리고 있고 해외 각지에 진출하면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평소 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더 페이스샵은 저가 화장품이란 이유로 사람들의 주요 관심사에서 밀리고 있다. 이런 더 페이스 샵이 저가 화장품의 시장 쇠퇴에도 불구하고, 1등을 달리는 이유가 먼지, 다른 저가 화장품 기업과 무엇이 달라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끌었는지, 그리고 국내를 넘어서 해외로 뻗어 나가고 있는 더 페이스샵의 진출 방법과 현황 등을 알아보고자 주제를 선정하였다.
다음에는 더 페이스 샵의 해외 진출 사례와 진출방식, SWOT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진출시 발생하는 장애 요인 등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더 페이스샵의 해외 진출

1. 더 페이스샵이란
1) 기본소개
① 회사명 : (주)더페이스샵닷컴
② 브랜드명 : 더페이스샵 (THEFACESHOP)
③ 설립일 : 2003년
④ CEO : 정운호→ 송기룡
⑤ 주요사업 : 화장품 제조 , 더페이스샵 전문샵 설립 및 운영
⑥ 사업 구조
더 페이스샵은 2003년 12월 명동 1호점을 개설으로 2007년 6월 기준 432호점을 운영중에 있다. 해외의 각 직영매장 및 국내매장 수를 합치면 약 500호점을 운영 중에 있다. 더페이스샵의 제품중의 70% OEM을 통해 공급받고 있다. 현재까지 직영점이나 가맹점에서만 판매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2004년 12월을 통해 본격적으로 온라인 판매에 나서 매출액 확대를 꾀하고 있다.

2) CEO소개

-송기룡 대표이사
2006년 12월 12일 전 사장이었던 정운호 사장을 회장으로 승격시키고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송기룡 전 엠케이전자 사장이 선임되었다. 지난 3년 동안 더 페이스샵을 이끌어온 정운호 초대 사장은 회장으로서 대 외활동에 나서고 있다.
지난 2003년 12월 출범한 더페이스샵은 창립 3주년을 맞아 국내외 화장품 시장에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 송 신임 사장을 영입, 오너 경영에서 전문 경영인 체제로 전환해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송기룡 신임 사장은 경영 효율성 극대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해외사업 부문도 차별화된 전략을 내세워 공격적으로 확장, 발전시킬 계획이다.
송기룡 신임 사장은 “더페이스샵은 소비자의 많은 사랑을 받아 왔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며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와 해외에서 가치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글로벌 전략을 전개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이어 송 사장은 “앞으로도 더페이스샵은 외형적 성장에 안주하지 않고 높은 품질의 자연주의 화장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국내외 고객과의 약속을 소중하게 지켜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3) 더페이스샵 매출액 및 매장수
매출액(2005년 말 기준)
1500억원
매장수(2007년 6월 기준)
432호점


더페이스샵은 2003년 12월 명동 1호점 개설로 시작하여 1년만에 220호점을 내고 2005년 매출액 1500억원을 달성하는등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하였다. 현재는 해외지점까지 약 500호점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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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10.02 22:5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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